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악성 민원인에게까지 친절을 베풀 이유 없죠” 이정훈 서울시 감정노동 종사자 권리보호센터 소장 2018-10-30 11:41:00
주 업무는 고객 응대다. B씨의 고충은 호텔을 찾는 고객, 특히 내국인들의 무시하는 말투였다. 고객들이 함부로 말을 하고, 그런 대접을 해도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것에 적지 않은 스트레스를 받은 B씨는 그럴 때마다 한없이 작아지는 느낌과 함께 우울감에 사로잡혀 극단적인 생각까지 이르렀다. 극도의 스트레스로 인해...
통화 중 욕설 땐 강제 종료…감정근로자 '甲질 고객' 원천 차단 2018-10-26 17:53:36
답했다. 이뿐만 아니다. 상담사들은 고객 언행으로 성적 수치심을 느낄 경우 자동응답서비스(ars)로 경고할 수 있다.텔레마케터, 식당 종업원 등 이른바 감정근로자들의 고충이 알려지면서 이들을 보호하자는 사회적 공감대가 커지고 있다. 정부는 감정근로자 보호 규정을 담은 산업안전보건법 일부 개정안을 지난 18일...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2018-10-08 20:00:01
■ '고객응대 직원' 보호 안 한 사업주, 과태료 최고 1천만원 고객 응대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가 고객의 폭언 등으로 건강장해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사업주가 업무전환과 상담 지원 등 필요한 조치를 하지 않으면 최고 1천만원의 과태료를 물게 된다. 정부는 8일 오전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
'고객응대 직원' 보호 안 한 사업주, 과태료 최고 1천만원(종합) 2018-10-08 17:20:06
고객응대 직원' 보호 안 한 사업주, 과태료 최고 1천만원(종합) 문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산업안전보건법 시행령 개정안 의결 해외파병 수당 10% 인상, 태풍·호우 복구비 242억9천여만원 지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박경준 기자 = 고객 응대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가 고객의 폭언 등으로 건강장해가 발생하거나...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2018-10-08 08:00:02
■ '고객응대 직원' 보호 안 한 사업주, 과태료 최고 1천만원 고객 응대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가 고객의 폭언 등으로 건강장해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사업주가 업무전환과 상담 지원 등 필요한 조치를 하지 않으면 최고 1천만원의 과태료를 물게 된다. 정부는 8일 오전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정치 2018-10-08 08:00:01
'고객응대 직원' 보호 안 한 사업주, 과태료 최고 1천만원 181008-0034 정치-000606:00 바른미래 '판문점선언 비준동의' 논의…통일장관 참석 181008-0052 정치-000806:10 "'은둔형 외톨이' 정부통계 전무…13년전 민간추산 30만∼50만" 181008-0064 정치-000106:33 김정은 "조만간 북미회담 관련...
'고객응대 직원' 보호 안 한 사업주, 과태료 최고 1천만원 2018-10-08 05:30:02
고객응대 직원' 보호 안 한 사업주, 과태료 최고 1천만원 문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산업안전보건법 시행령 개정안 의결 해외파병 수당 10% 인상, 태풍·호우 복구비 242억9천여만원 지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고객 응대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가 고객의 폭언 등으로 건강장해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8-23 15:00:02
롯데백화점, '감정노동자' 직원보호…고객응대 매뉴얼 제작 180823-0350 경제-007410:56 7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대상에 '클라썸' 180823-0352 경제-007510:58 면세점서 보디·헤어제품 인기…신라면세점 관련매출 45%↑ 180823-0357 경제-035111:00 택시·버스·도로 운영회사, 교통안전담당자 꼭...
[업종별 취업가이드-외식] 이디야 신입 “질문 기회 주어지면 적극적으로 손드세요” 2018-06-21 11:06:00
주의사항, 고객응대법 등을 교육한다. 이디야커피가 연 평균 300개 가맹점을 오픈하기에 오픈바이저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 그 후 매장관리는 슈퍼바이저가 이어 받는다. - 자기소개서는 어떻게 준비했나. 황인진 군에서의 공사 감독 경험을 많이 강조했다. 현장 담당자와 민간인 사이를 조율하면서 대인관계 맺는...
결국 "노사가 알아서 하라"는 週 52시간 '황당' 가이드라인 2018-06-11 17:53:07
전화를 받고 즉시 응대가 가능하면 근로시간, 그렇지 않으면 휴게시간으로 인정될 수도 있다는 것이어서 혼선이 예상된다.임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근로자로 보기 어렵다고 해석했다. 하지만 ‘사업경영에 대해 등기이사와 동등한 수준의 업무집행권과 의결권을 보유·행사한다’는 단서조항이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