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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고객 패널 '이지 토커' 2기 모집 2021-02-02 11:29:05
패널로 활동할 고객을 10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패널로 선정된 고객은 올해 말까지 △KB국민카드에 대한 개선 의견과 아이디어 제안 △카드 발급과 사용 후 체험 보고서 제출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 과제 제출 △정기 간담회 등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패널 활동 고객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도 제공된다. 고객 패널...
우리카드, 소비자에 귀 열고 전담인력 두 배 늘려…고객 불만 확 줄였다 2020-12-22 17:19:07
내 소비자보호팀을 소비자보호팀과 고객의소리(VOC)팀 등 2개 팀으로 확대했다. 민원을 전담하는 인력을 채용해 별도로 운영하기 위해서다. 고객 패널로 외국인과 사회복지사를 영입해 금융취약계층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딥러닝 기반의 거래탐지시스템을 도입했다. 업계 최초로 휴대폰 악성앱(전화...
KB국민카드, 체크리스트 도입해 상품 진단…6개월간 신상품 민원 집중점검 2020-12-22 17:17:14
이동철·사진)는 매월 초 모든 임직원이 참여하는 고객의소리(VOC) 공유 시간을 갖고 있다. 부서 간 협의와 민원 예방 활동 등 부서의 자발적인 제도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서다. 주간 단위로는 사장이 직접 주요 민원 내용과 개선사항을 보고받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월 ‘더 이지 토커’라는 고객패널을 출범시켰다....
신한카드, '온라인 고객패널' 확대…소비자 목소리 청취 2020-12-16 15:11:48
뒤 개선 사항을 제안해 업무에 적용하는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디지털·언택트 환경에서는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소비자 자문단인 ‘온라인 고객패널’을 확대 운영하며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특히, 최고경영자와 부서장이 참석하는 주요 회의체에서 고객 불편 사항과 소비자 보호 이슈 관련 ‘고...
삼성화재, 보험 가입부터 보상까지…비대면 업무처리·디지털 안내 서비스 확대 2020-12-16 15:06:10
처리가 가능하다. 삼성화재는 고객중심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개선점을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경로로 고객 의견을 듣고 경영 활동에 반영하고 있다. 2005년부터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고객패널’ 제도를 도입했다. 고객패널 회의에는 최고경영자(CEO) 등 주요 경영진이 모두 참여해 고객 패널 활동...
DB생명, 철저한 사후관리로 불완전 판매 예방 앞장 2020-11-30 15:11:31
활동을 수행했다. 소비자들로 구성된 패널은 매년 6개월간 보험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여 객관적인 시선으로 문제점을 도출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아이디어를 제시하게 된다. 업무 담당자들은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 개선안을 마련해 경영활동에 즉시 반영하고, 경영진도 고객과의 소통 활동에 전폭적인 지지를 하고 ...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보상형 크라우드펀딩 산업 위한 국회토론회 개최 2020-11-24 10:09:41
크라우드펀딩` 산업의 안정적 성장과 제도 수립을 위한 업계 의견을 수렴하고, 입법 필요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토론회는 성희활 인하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좌장을 맡고, 윤민섭 한국금융투자자보호재단 연구위원의 발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토론회의 패널로는 박지운 공정거래위원...
삼성화재,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자동차 부문 23년 연속 1위 2020-11-19 11:32:35
`고객패널`제도를 시행하여 2020년 28기까지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고객패널 회의에는 CEO 등 주요 경영진이 모두 참여해 고객 패널 활동 결과와 제언에 따라 경영 개선 활동을 적극 추진 중이다. 현재 27기까지 총 790개의 과제를 수행했으며, 회사가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삼성카드,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서 1위 기록 2020-11-19 11:24:15
이슈들을 점검하고 있다. CEO, 고객 패널, 전문 자문위원, 임직원이 함께 소비자보호 및 권익증진을 협의하는 `소비자보호위원회`와 소비자보호 권익 침해 사례 공유 및 유관부서 토의를 통해 해결점을 도출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실무협의체`를 운영하며 적극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있다. 또한 고객불만 발생...
삼성생명,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생명보험부문 1위 기록 2020-11-19 11:07:27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되어 회사와 고객간의 발생하는 분쟁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으며, 삼성생명의 소비자 권익 보호 정책에 대한 자문 역할도 하고 있다. 위원회는 지금까지 총 88건의 사안(분쟁 80건, 자문 8건)을 심의하여 수용률은 54%(43건)에 달하며, 수용이 결정된 사항은 100% 실제 업무에 반영되었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