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곰 VS. 곰`...편의점 수제맥주 전쟁 2021-06-10 09:30:46
CU `곰표밀맥주` 360만 캔이 또다시 `완판`을 기록하며 소비자 호응을 얻는 가운데 GS25가 `북극곰`으로 도전장을 냈다. GS25는 8번째(8th) 차별화 수제맥주로 북유럽 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Nordisk)`와 컬래버한 `노르디스크맥주`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노르디스크맥주`는 라거맥주로 100% 몰트에...
편의점 맥주 경쟁…GS25, CU `곰표` 잡는 제품 출시 2021-06-10 09:18:08
`노르디스크`와 협업한 상품으로 `노르디스크 맥주`다. 제품은 여름철에 인기가 많은 라거 타입으로 100% 몰트에 고급 노블홉을 사용했다. 생산은 오비맥주의 수제 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인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가 맡았다. 캔 디자인은 노르디스크 특유의 베이지색 바탕에 브랜드 상징 격인 북극곰을 전면에...
CU '곰표 맥주' 잡을까…GS25, '노르디스크 맥주' 출시 2021-06-10 09:02:04
맥주로, 100% 몰트에 고급 노블홉을 사용했다. 생산은 오비맥주의 수제 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인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가 맡았다. 캔 디자인은 노르디스크 특유의 베이지색 바탕에 브랜드 상징 격인 북극곰을 전면에 그려 넣었다. 1901년 덴마크에서 설립된 노르디스크는 혁신적이고 세련된 제품 특성과...
“롯데칠성, 전 사업부 호조 속 맥주공장 가동률 상승 기대”-하나금투 2021-06-09 07:38:26
생’의 판매 호조, 맥주 공장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본격화, 견조한 와인 수요에 힘입어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따라 롯데칠성은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6468억원, 영업이익 486억원의 실적을 기록할 것 이라고 하나금융투자는 내다봤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8.2%와 66%...
"세 곳 돌아 겨우 샀다"…2주 만에 300만개 팔린 맥주의 귀환 2021-06-06 08:00:03
곰표, 맥주제조사 세븐브로이와 협업해 만든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가 점포에 다시 돌아왔다. 롯데칠성음료가 대량생산을 맡아 투입한 300만개가 2주 만에 동난 후 부랴부랴 만든 물량이 6월 들어 다시 풀린 것이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자에게 복고를 새롭게 해석하는 ‘뉴트로’와 이색 협업 등을 통해...
[클릭! 한경] '곰표 밀맥주' 대박난 이유 따로 있었다 2021-05-28 17:14:08
곰표 밀맥주’의 인기 비결을 분석했다. 곰표 밀맥주는 CU가 대한제분과 협업해 내놓은 수제맥주다. 출시 3일 만에 초도물량 10만 개가 완판됐고 지난달 29일 기준 테라, 하이네켄 등 국산·수입맥주를 제치고 CU 맥주 매출 1위에 올랐다. ‘희귀템’이란 인식이 생기면서 SNS에는 구매 인증글이 쏟아지고 있다. 소비자들이...
MZ세대가 주목한 곰표, 이번엔 '안녕! 곰표치킨너겟' 출시 2021-05-27 10:17:59
있다. 편의점 맥주시장에서 맥주 전통 강자들을 모두 꺾고 편의점 캔맥주 전제 매출 1위를 등극한 곰표 밀맥주와의 곰표맥㈜너겟, 매콤한 곰표떡볶이와의 곰표떡너겟, MZ세대의 힙한 주류로 우뚝 선 ‘표문막걸리’와도 어떻게 어우러질지 한껏 기대해 볼만하다. 대한제분에 따르면 ‘안녕! 곰표 치킨너겟’ 런칭 행사(담당...
MZ세대에 응답하는 곰표, `안녕! 곰표치킨너겟` 통해 직접 커뮤니케이션 나서 2021-05-27 09:00:01
곰표치킨너겟은 이전에 출시해왔던 상품들과도 푸드 페어링이 가능하도록 고려한 제품으로, 소비자와 꾸준하게 소통을 이어가고자 하는 곰표의 의지를 보여준다. 편의점 맥주시장을 휩쓸고 있는 곰표 밀맥주와의 곰표맥(주)너겟, 매콤한 곰표떡볶이와의 곰표떡너겟, 힙한 막걸리 `표문 막걸리`까지 다양한 조합이 어떻게...
너는 치킨업체, 나는 속옷업체…불붙는 이색 협업 맥주 경쟁 2021-05-27 07:30:01
하반기에 자체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인덜지 수제맥주 사업부는 2018년 출시한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브루잉'을 운영하고 있다. 앞서 편의점 CU와 대한제분이 협업해 지난해 5월 내놓은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는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출시 사흘 만에 초도물량 10만개가 모두 팔렸다. 이달에는...
'곰표 맥주' 맛있어서 대박난 줄 알았더니…이유 따로 있었다 2021-05-22 07:31:15
중 매출 1위로 등극했을 정도다. 지난달 29일 기준 곰표밀맥주는 카스, 테라, 하이네켄 등 국산·수입 맥주를 제치고 CU 맥주 매출 1위에 등극하는 '이변'을 연출했다. 편의점에서 단독 판매하는 맥주가 대형 제조사 제품을 누르고 매출 1위에 오른 건 곰표 밀맥주가 처음이었다. 제품 맛에 대해서는 취향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