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를 드러내는 소비 ‘미닝아웃’…크라우드펀딩부터 굿즈까지 등장 2019-12-03 21:09:00
공감했기 때문”이라며 비슷한 가치관을 가진 친구들과의 연대를 강조했다. 평범한 세 여성의 가치와 목소리에서부터 시작된 ‘작당’이 많은 사람들로부터 관심과 공감을 얻을 것이라고는 상상하지 못했다는 그녀들. 얼굴을 알지 못해도 같은 방향을 바라보며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야말로 미닝아웃 소비의...
급성장한 P2P금융…이젠 업그레이드할 때 2019-11-28 16:27:40
만들어 주목을 끌었습니다. 참고로 크라우드 펀딩과 P2P는 단어만 틀릴 뿐 운영하는 방식은 같습니다. 다시 방송 내용으로 돌아가서, 그때 나온 내용 중 기억에 남는 것이 배우 유준상이 태극기함을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투자받는 장면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유준상을 비롯한 많은 연예인이 태극기함이 우리에게 왜 필요한...
[유니콘 넘어 데카콘으로⑧] 워킨위드, 1년 만에 매출 1억 6천만… “반려동물 관련 고민 해결해 드릴게요” 2019-11-18 17:34:00
통해 룩컷발톱깎이를 개발,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에서 드디어 이름을 알렸다. 이곳에서 10034%, 1억 원펀딩을 달성하며 올해 청년창업사관학교 2년차로 추가 지원을 받게 됐다. 현재 워킨위드는 ‘룩컷발톱깎이’ 단일제품으로 매출 1억 6천만원을 올렸다. 또 국내 백화점 12곳에 입점해 있고 일본과 대만에도...
[유니콘 넘어 데카콘으로⑦] 양육시설 아이들의 이야기가 담긴 ‘오색빛깔’ 패턴디자인 소품 ‘에이드런’ 2019-11-18 17:23:00
더 많은 소비자에게 공감을 주고, 더 많은 수익금을 아이들에게 환원하는 게 저희들이 사업을 해나가는 목적입니다.” 설립 연도: 2016년 10월 주요 사업: 시설 아동과의 미술시간 후 아동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디자인한 패턴 및 패턴 상품 판매성과: 크라우드펀딩 약 7천만원 모금, 합작품 전시 <兒티스트...
[유니콘 넘어 데카콘으로⑬] 우간다 아이들의 물통을 담아주는 가방에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도약 꿈꾸는 ‘제리백’ 2019-11-18 15:33:00
공감대 형성에 한계를 느꼈죠. 그래서 이번에 처음으로 가방 이외에 물통 모양의 핸드워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에요. 이제는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싶어요. 사회적 기업을 넘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싶습니다.” 제리백은 기업 및 단체에서 주문이 늘어 지난해 2억원에서 5억원으로 매출액이 상승했다....
'같이 펀딩' 태극기→환경 보호 프로젝트…예능의 매력 확장한 울림 포인트3 2019-11-18 11:36:01
현실과 가까워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았다. 보통의 가치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두드린 비결은 ‘진심’이다. “몇 번씩 촬영했는데 한 회에 방송됐다”며 웃던 유준상의 말처럼 출연자와 제작진은 매번 다른 주제와 이야기를 담기 위해 카메라 안팎에서 진심을 다했다. 덕분에 매회 매 프로젝트가...
'같이 펀딩' 시즌1 피날레, '태극기함' 버스킹→'바다 같이'까지 프로젝트 총정리 2019-11-09 08:27:01
아이템마다 이어진 뜨거운 펀딩 참여 외에도 아이디어에 공감한 시청자들이 자발적으로 태극기를 달고, 책을 찾고, 농가를 돕는 등 직접 움직이게 만들고 있다. “착한 예능” “기특한 예능” “고마운 예능” 등 시청자들의 따뜻한 호평이 이어진 이유다. 안방극장에 웃음과 가치를 같이...
'재미'있게 '기부'하는 ‘퍼네이션’이란? 2019-10-30 23:19:00
해피빈 ‘펀딩’을 통해서 사회 공헌 활동을 할 수 있다. 연예인들이 이끄는 ‘퍼네이션’ 열풍 tvN 예능 프로그램 ‘커피 프렌즈’가 올 3월 8일 종영했다. ‘커피 프렌즈’는 제주도의 한 감귤농장에서 카페를 운영하며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배우 ‘유연석’과 ‘손호준’의 퍼네이션 프로젝트인...
반복되는 사회 문제를 막기 위해 청춘들이 나섰다···청춘이 만드는 언론, '패트롤 저널' 2019-10-29 17:39:00
올라왔다. 그 캠페인은 펀딩 시작 5시간 만에 펀딩 100%를 기록했으며, 약 한 달 간의 기간을 거쳐 409%로 펀딩이 마감됐다. 이러한 결과는 모두 ‘패트롤 저널’이 남긴 발자취다. 패트롤 저널은 사회문제 해결 과정에 대해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쌓고 모니터링하는 사회언론이다. 그들은 문제 제기 이후의 과정에 집중해...
아플라프, 롯데프리미엄몰·와디즈·이지비지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만난다 2019-10-28 16:44:01
등 높은 퀄리티의 다양한 제품들을 확인 할 수 있다.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에서는 11월 1일부터 17일까지 약 2주동안 ‘겨울치마의 편견을 바꾸는 100% 울 비대칭 스커트 제품’을 150만명 회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와디즈는 차별성이 있는 브랜드 상품과 프리 오더를 희망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