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 백신 부작용 두렵다면…접종 전 OO 챙기세요" 2021-06-04 05:30:02
사망보험금을 보장한다는 내용이 있었으나, 공포 마케팅을 조장해 가입자를 유치한다는 비난이 일면서 관련 특약 내용은 삭제됐다. 신규 고객 유입 '기대'…"수익성보다 마케팅 전략"보험사들이 코로나19 백신 부작용 보장 보험 출시에 열중하는 데에는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기대하는 측면이 크다. 포화상태인...
[뉴스의 맥] 유통판 바꾼 쿠팡發 '1030 전쟁'…"10년내 3곳만 생존" 2021-04-13 17:52:58
비싸게 사면 차액을 돌려준다며 최저가 마케팅을 펼쳤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일일이 가격을 입증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2007년 유야무야 폐지됐다. 이번엔 이마트 앱에서 가격을 자동 비교할 수 있게 보완했다. 앞서 2000년대 최저가 논쟁이 대형마트 간 싸움이라면 이번엔 기존 유통업계가 쿠팡을 정조준하고 있다. 미국...
與중진들 "유럽서 AZ백신 기피?…김종인 공포조성 '가관'" 2021-03-02 18:51:40
접종에 또다시 공포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며 "'반문'이라는 감염병 치료에 매진하길 바란다"고 적었다. 우 의원은 "국민의힘이 보기에 AZ는 좌파 백신이고 화이자는 우파 백신인 모양"이라며 "백신으로 좌우를 가르고 백신 순서로 방역 공포를 조장하는 정당은 전세계에서 국민의힘이 유일할 것"이라고 했다....
[안현실 칼럼] 챗봇 '이루다' 때문에 AI 때려잡자고? 2021-01-14 17:52:04
“돈을 벌기 위한 노이즈 마케팅?”에서부터, “처음부터 완전한 게 어디 있나?” “개인정보는 제대로 보호했을까?” “부작용이 빤히 보이는데 바로 서비스한 건 잘못이야” “AI가 아니라 사람이 문제지” “모범답안만 말하는 AI라면 무슨 재미?” “세상엔 별사람 다 있다. 취향 따라 원하는 챗봇 선택하면 안 되나?”...
美 증시, 3대 지수 모두 하락…테슬라 급락·니오 급등 [출근전 꼭 봐야하는 글로벌 모닝브리핑] 2021-01-12 07:34:57
마케팅의 성공과 현금화가 꼽힌다. 세계 시장은 광고 자원 집중도가 높아 모바일 게임 마케팅과 보급 환경이 중국 국내 보다 더 성숙하다는 분석이다. 이와 동시에 게임 내 광고를 통한 수입도 무시할 수 없는데 이는 게임 시장 매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10대 증권사로 알려진 중타이 증권은 중국...
[이효석의 게임인] 대도서관 농담에 게임 개발자들 화났다…왜? 2020-12-05 08:00:02
스트리밍의 마케팅 효과까지 여러 갈래 논쟁이 불거졌다. 대도서관은 넥슨이 지난달 27∼29일 온라인으로 개최한 '넥슨 콘텐츠 축제'(네코제) 셋째 날 방송에 출연했다. 그는 '게임 뒷담화' 토크 프로그램에서 넥슨코리아 이은석 디렉터 등 업계 관계자들과 여러 이야기를 나눴다. 대도서관은 프로그램...
상쾌환, 1초에 한개씩 팔린 숙취해소제…아침이 상쾌 2020-11-18 15:44:04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라 온라인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8월엔 납량특집 바이럴 영상 ‘상쾌환 몰라(Mola)’편을 공식 유튜브에 선보였다. 1994년 방영된 공포 드라마 ‘엠(M)’을 패러디한 이 영상은 숙취로 고통받던 사람들이 상쾌환을 알게 된 뒤 눈 색깔이 상쾌환을 상징하는 파란색으로 변하며...
울산관광재단 내년 출범…관광산업 활성화 2020-10-05 17:45:18
80%에 이른다. 울산관광재단은 울산 관광 마케팅과 콘텐츠 발굴, 전시컨벤션센터 운영, 국제회의 유치, 기획 전시 등의 업무를 전담한다. 이달부터 대표이사 등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 정관과 내규 제정, 창립총회 개최, 재단 설립 등기, 직원 채용 등을 연내에 완료할 예정이다. 울산시는 지난해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
명품만 승승장구, '공포 소비'에 예물수요까지 몰린 한국 2020-08-28 15:48:14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가 급증한 것도 공포 소비를 부추겼다는 분석이다. SK증권 리포트에 따르면 사람들이 죽음에 대한 두려움, 불안 등을 경험했을 때 럭셔리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올라간 것으로 조사(펜실베니아대학 테러 마케팅 논문)됐다. 생명이 위협받을수록 자기애가 강하게 작용하면서 사치재인 럭셔리 제품을...
[주코노미TV]10년 뒤 구글이 될 기업을 지금 알아보는 법 2020-08-25 06:57:15
분산 투자만 해두어도, 고릴라 포획과 상관 없이 장기적으로 우수한 수익률을 거둘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주코노미TV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획=주코노미, TIGER ETF 총괄=조성근 디지털라이브부장 글·출연=이용재 미래에셋자산운용 ETF기관마케팅 팀장 진행=나수지 기자 촬영·편집=김인별 PD 제작=한국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