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임성한 새 작품, 성훈·이태곤·박주미…황금 출연진 공개 2020-10-14 11:08:05
약사, '당신의 하우스헬퍼' 광고기획자에 이어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선보인다. 이민영이 극중에서 어떤 활약을 펼치게 될지 시선을 모으고 있다. 전수경은 라디오 프로그램 메인 작가이자 박해륜(전노민)의 부인인 이시은 역을 맡았다. 결혼 30년 동안 일과 살림에 치여 치장마저 포기한 채 오로지 남편과 자식만을...
TBWA코리아, 자회사 ‘JUICE by TBWA’ 신설 출범 2020-10-13 15:58:32
of TBWA”를 표방했다. 기존 광고 콘텐츠와는 다른 새로운 화법과 비주얼을 추구한다. 하루가 다른 디지털 광고 시장에 능동 대응하기 위해 데이터 기반 크리에이티브(Data-driven Creative), 퍼포먼스 마케팅과 연계된 브랜딩 캠페인 등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게 된다. ‘쥬스’는 기획 부문과 제작 부문이 한 조직으로...
까사미아·프라퍼티…'알쏭달쏭' 신세계 계열사, 뭐하는 회사? 2020-10-05 11:03:57
통합 온라인몰이다. 이 때문에 채용도 온라인MD(상품기획자), 웹서비스 기획, 데이터 애널리스트 등의 분야 채용이 많다. 2016년 '쓱'광고가 인기를 끌면서 소비자들에게 쓱닷컴을 각인시키기도 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신세계의 종합부동산 자산개발 회사다. 국제 테마파크, 도심형 복합개발, 빌딩 사업 등으로...
"엔씨 서류 써야죠" 추석 반납하고 게임사 준비하는 취준생들 2020-09-30 09:11:01
졸업생도 게임 기획자, 사업 프로젝트 매니저(PM), 해외 사업 PM, 인사·총무 등 다양한 직군으로 지원할 수 있다. 게임 기업은 다른 업종보다 20∼30대 젊은 직원을 위한 복지수준이 뛰어나기로도 유명하다. 엔씨소프트 임직원은 '엔씨유니버시티'(NC University)에서 온·오프라인으로 200여개 수업을 골라 들을...
AI·4차 산업혁명 시대…미래 내 직업은 어디서 찾을까 2020-09-28 09:01:03
발전하면서 프로야구선수, 탤런트, 광고기획자 등이 유망직업으로 떠오르기도 했다. 1990년대는 정보통신기술(ICT)이 본격적으로 도입되면서 웹마스터, 프로그래머 등이 인기를 끌었고 젊은이들이 벤처기업가로 뛰어들었다. 직업이 더욱 세분화되면서 금융업에서만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 외환딜러, 선물거래사 등이...
[합격 비밀노트] “실무 경험 부족해도 대외활동 중 습득한 경험과 책임감 어필해 합격했죠”…김민선 KPR 디지털 브라이트벨 디자이너 2020-09-11 17:52:00
프로젝트 덕분에 디지털 콘텐츠 기획자로서 나아가려는 계획이 생겨서 가장 기억에 남는다.” 많은 취업준비생이 PR·광고·마케팅 분야를 꿈꾼다. 본인의 입사합격 비결을 알려준다면 “PR업계는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 되는 전문성과 인성을 중요시 하므로 이러한 내용이 자기소개서에 충분히 드러날 수 있도록 신경...
"경북 세일페스타 덕에 한시름 놨죠"…온라인몰 입점 지원으로 넉달새 878억 판매 2020-09-09 17:48:13
예부터 해장국으로 애용됐다”며 “울릉도의 새로운 인기상품으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 관계자는 “쿠팡 로켓배송 등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확대하기 위해 오는 24일 도청에서 쿠팡 등 온라인몰 상품기획자(MD)를 초청해 경북 우수상품 입점을 협의하는 품평회를 연다”며 “국내 유명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SNS 소통 집중…'소비마마' 유튜브 조회수 650만건 2020-09-02 15:21:14
광고 기획자에게 상 줘야’ 등 영상 하단 댓글창은 공개 초반부터 연일 호평으로 가득하다. 광고의 성공 배경에는 신한카드가 세운 원칙이 크게 작용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의 콘텐츠가 지녀야 할 요건으로 의외성을 꼽았는데, 신한카드가 선보인 디지털 광고에 공통적으로 녹아 있다는 것. 문화를...
구글 나와서 중국서 창업…5년 만에 개인 재산 54조 '껑충' 2020-08-08 07:30:02
구성 기획자(MD) 없이 인공지능(AI)와 빅데이터를 통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높은 제품을 발굴해 성공을 거뒀습니다. 알리바바나 징둥이 대도시 중산층 이상의 소비자를 타깃으로 잡았다면, 핀둬둬는 '역발상'으로 지방 소도시에 거주하는 서민들을 대상으로 '박리다매' 전략을 내세웠습니다. 핀둬둬의...
디자인·성능·가심비가 뛰어난 전기면도기, 다다스튜디오 `트리플블랙 X5` 선봬 2020-08-01 09:00:01
알려졌는데, 20대의 젊은 트리플블랙 상품기획자들과 30년 전통의 국내 전문 면도기 제조사와 협업해 탄생한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면도기 부문 1위로 성공적인 데뷔를 기록했고 현재 일본과 유럽 제품이 주류인 전기면도기 시장에서 론칭 1년여 만에 3만대라는 판매량을 기록해 호주, 필리핀 등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