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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히 오류 난 듯" 류승룡도 당황…디즈니 플러스에 무슨 일이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08-20 13:03:22
특히 최근에는 제작비 단가가 방송사가 글로벌 OTT 플랫폼을 따라잡기 어려울 정도로 성장했는데, 넷플릭스를 중심으로 양질의 콘텐츠 기획안이 쏠리는 분위기에 우려를 표하는 이들도 있다.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해외 무대에 국내 콘텐츠를 선보이려 했던 제작자들도, 해외 진출의 교두보를 만들려고 했던 배우들 모두...
하나증권, CJ 목표가 하향…"상장 자회사 실적 부진" 2023-08-18 08:56:02
낼 것으로 전망한다"며 "하반기 제작비 축소에 따른 부담 완화를 기대했지만, 미국 내 작가·배우 파업이 시작돼 미국 스튜디오 피프스시즌의 재개 시점이 불확실해진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피프스시즌 편성 재개가 당장 해결되기는 어려워 단기적으로 실적 개선이 쉽지 않을 전망"이라며 "미디어 플랫폼 광고 매출...
넷플릭스에 이어…디즈니, 너 마저 2023-08-10 10:51:35
TV 부문 사업은 높은 스포츠 프로그램 제작비와 낮은 제휴 관련 수익 등으로 인해 지속 쇠퇴하는 분위기다. 케이블 TV 부문 매출은 7% 하락한 67억달러(약 8조8천200억원)를 기록했고, 영업이익도 23% 폭락한 19억달러(약 2조5천억원)에 그쳤다. 영화와 TV 등 콘텐츠 판매·라이선스 사업에서도 실사 뮤지컬 영화...
'실적 부진' 디즈니, 스트리밍 요금 올리고 계정공유 금지 추진 2023-08-10 10:35:23
밑돌았다. 전통적인 TV 부문 사업은 높은 스포츠 프로그램 제작비와 낮은 제휴 관련 수익 등으로 인해 지속 쇠퇴하는 분위기다. 케이블 TV 부문 매출은 7% 하락한 67억달러(약 8조8천200억원)를 기록했고, 영업이익도 23% 폭락한 19억달러(약 2조5천억원)에 그쳤다. 영화와 TV 등 콘텐츠 판매·라이선스 사업에서도 실사...
"한 번 출연하는데 2000만원 냈어요"…연예인도 줄섰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08-06 13:09:32
스태프의 출연료와 인건비, 장소 섭외 비용 등 제작비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물론 유튜브 콘텐츠 출연자들이 무조건 돈을 내고 출연하는 건 아니다. 필요에 따라 섭외도 이뤄진다. 유튜브 콘텐츠에서 맹활약하며 인기를 얻은 한 연예인의 측근은 "아직 출연료나 협찬 등 PPL 비용 등이 명확하게 잡히지 않은 것...
"가격 뛰는 스트리밍…한국 생존법은 단순유통 또는 번들링" 2023-08-05 06:33:00
또는 번들링" 콘텐츠 제작비 증가 속 글로벌 업체들과 체급 차이 고려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세계 스트리밍 업체들이 구독료를 인상하는 추세 속에 한국 시장이 살아남을 방법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포기하고 단순 유통으로 가거나 스트리밍을 묶어 제공하는 '번들링'(Bundling)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5일...
OTT 플랫폼 경쟁 심화, 승자가 되기 위해선 ‘융합’ 가치 창출이 중요하다 [모니터 딜로이트] 2023-08-02 09:49:42
확보에 효과적인 전략이다. 하지만 대규모 제작비가 투자되기 때문에 흥행 실패 시 투자금을 회수할 방안이 없어진다. OTT플랫폼 입장에서는 리스크가 높아지고, 재무 부담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OTT 플랫폼들은 콘텐츠 확보와 제작비 절감을 위한 제작사와의 제휴와 협업 추진, 부가서비스 제공에 따른 유료옵션...
방통위-코바코, 중소기업·소상공인 광고 지원대상 선정 2023-07-31 09:31:37
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에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 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 구축 사업'은 소상공인이 방송광고를 제작하여 지역의 방송매체를 통해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방송광고 제작비와 광고 전문가의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중소기업의...
아프리카TV 2분기 영업이익 236억원…작년동기대비 1.9%↑(종합) 2023-07-31 09:13:52
광고 지급수수료 76억 원, 콘텐츠 제작비 68억 원 등으로 나타났다. 아프리카TV는 올해 상반기 이용자의 활동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추천하는 서비스인 'MY+' 출시, 스포츠 대회 중계, 베트남 국영방송사와의 협업 플랫폼 출시 등으로 플랫폼 역량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올해 하반기에는 이달 들어 인수한...
[위클리 스마트] "OTT 시대, TV 광고 돌파구는 결국 PPL" 2023-07-29 10:00:02
TV 광고도 IPTV와 협의를 시작한 건 2019년부터지만 2023년 현재까지 유의미한 매출을 못 내고 있다"며 "채널 입장에서는 TV 외 다양한 미디어에서 자사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시청자들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가장 좋은 방안은 PPL"이라고 말했다. 다만 몇 년 전부터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으로 사전제작이 확대됐는데, 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