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골 손님’ 이끄는 고객 관리 비결은?’ IT업계, 채널톡 등 단골 경제 효과 이끄는 비즈니스 솔루션 각광 2022-10-25 16:12:12
및 지역 광고 기능을 고도화해 나가며 로컬 상권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1인치, 디지털 방식의 선결제로 꼼꼼한 단골관리 서비스 제공 아날로그 선결제 방식을 디지털화한 지역 기반의 모바일 플랫폼 ‘단골가게’를 운영하는 1인치는 단골의 본질적 의미를 되살려 고객과 가게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먹통 쇼크에…기업·자영업자 '脫카톡' 잰걸음 2022-10-21 17:28:39
협업툴 도입하고 오픈 API 교체 카카오의 대규모 서비스 장애로 그동안 카카오 서비스에 의존해온 기업과 자영업자, 개발자 등이 ‘대안 찾기’에 나서고 있다.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기업 간 거래(B2B) 분야부터 ‘탈카톡’이 시작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무료 서비스인 카카오톡을 업무용 메신저로...
키워드만 넣으면 광고문구 뚝딱? AI 카피라이터까지 등장했다 [Geeks' Briefing] 2022-10-13 18:04:31
적합한 문장을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툴이다. 광고 카피를 쉽게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서비스 내 이미 이용자들이 작성한 후기를 보고 긍·부정 판단은 물론, 상품의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분류할 수도 있다. 아산나눔재단,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데모데이 개최 아산나눔재단이 오는 27일 제11회 정주영 창업경진...
“단어만 입력해도 광고 카피 써준다"…카카오브레인, 초거대 AI 언어 모델 공개 2022-10-13 10:19:15
후 이용자 의도에 적합한 문장을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툴이다. 맥락과 의도에 따라 문장을 생성해 상품 소개글 작성, 감정 분석, 기계 독해, 기계 번역 등에 활용할 수 있다. 개발자는 모바일·웹 상품 광고나 쇼핑몰, 배달앱 등 다양한 서비스 개발 시 `KoGPT API`를 적용해 광고 카피를 쉽게 만드는 등 마케팅, 커...
메타,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광고 도입…격화되는 온라인 광고 경쟁 [긱스] 2022-10-05 05:32:26
광고를 올리는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현재는 사용자의 패턴과 선호하는 콘텐츠를 분석해 사용자가 선호할 영상을 소개하는 페이지인데 여기에 광고를 삽입하는 형태입니다. 그리고 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 프로필에도 광고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인플루언서와 계약을 하는 경우에 한해서입니다. 메신저에도...
인스타그램·메신저에 새로운 광고 도입…매출 감소 극복할 수 있을까 2022-10-05 02:31:42
메신저에도 머신러닝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광고를 내보내는 툴을 선보였다. AI가 구매하려고 하는 의도가 있는 사용자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형태다. 사생활 보호 문제를 의식한 듯 마즈 샤라피 메타 메시지비즈니스 마케팅담당 상무는 "중요한 것은 우리가 광고를 위해 메시지를 이용하지 않는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콘텐츠업계 인재 블랙홀 시나몬…"세상에 없던 영상 툴 개발 매력" 2022-09-26 16:05:16
내에서 상영해 구독료나 대여·구매·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선순환 이익 구조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플랫폼의 성장을 도모하겠다는 구상이다. 시나몬은 직원이 갖춰야 할 자질로 ‘자기 주도성’과 ‘탄탄한 기본기’를 꼽는다. 구 팀장은 “자기 주도성이 있는 사람이 아이디어를 생...
"이렇게 하면 가장 효과적"…광고 소재 추천하는 스타트업 2022-09-22 14:20:54
매체에 분산되어 집행되는 광고를 하나의 툴에 모았다. 데이터 취합 및 가공, 보고서 작성 등 기존에 수작업이 주를 이루던 광고 업무도 자동화했다. 신규 추가 기능의 특징은 다양한 매체의 광고 성과를 소재 중심으로 한번에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디지털 광고는 효과 측정을 위해 광고 소재마다 ‘Urchin Tracking...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2022-09-21 10:00:33
특장점을 도출하여 브랜드 맞춤형 광고 최적화 세팅부터 매출 상승에 효과적인 광고 등으로 매월 1억 이상의 마케팅 집행에 나서고 있다. 범맥주 관계자는 “코로나19 파급영향으로 외식 업계가 힘든 시기를 무사히 이겨내고 있는 가운데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호프) 부문을 수상해...
9월 16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2-09-16 08:05:30
중립에서 시장수익률 상회로 높여 잡았습니다. 광고 기반 서비스 출시와 함께 30% 넘는 주가 상승여력이 보인다는 설명인데요. 광고 지원 서비스가 매출 성장을 실질적으로 재가속할 수 있는 촉매가 보이고 이런 기회는 지금의 시장 추정치나 가치 평가에 반영돼 있지 않다는 분석입니다. 또 해지된 가입자의 최소 20%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