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만 믿고 있다가…루이비통도 포르쉐도 '초유의 상황' 2024-07-25 15:23:12
있다. 中 명품열기 식자 케링, LVMH '울상' 구찌, 생로랑 등을 보유한 명품그룹 케링은 24일(현지시간)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일기준 대비 18% 감소한 90억유로(약 13조5000억원)라고 발표했다. 반복영업이익(일회성 비용·비정상적 항목을 제외한 영업이익)은 42% 감소한 16억유로로 집계됐다. 매출 감소는...
IBM, AI 사업예약 3개월새 2배로 늘어 2조7천억원…시간외 4%↑ 2024-07-25 09:45:02
약 13% 상승했다. 구찌와 생로랑 등 유명브랜드를 보유한 프랑스의 케링그룹은 매출 부진이 가속화되면서 올해 하반기 영업이익이 최대 30% 감소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케링은 매출의 절반과 이익의 3분의 2를 차지하는 최대 브랜드 구찌의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9% 감소했다고 밝혔다. 새 디자이너를 영입했지만...
럭셔리붐 끝나가나…LVMH 도 매출 감소 2024-07-25 00:08:43
매출 비중이 가장 큰 패션 및 가죽 제품 부문 매출은 2% 감소한 207억 7,000만 유로를 기록했다고 보고했다. 사치품 기업 가운데 대장주인 LVMH의 하락으로 프라다 5%, 카르티에를 소유한 리슈몽그룹과 에르메스 인터내셔널, 프라다, 구찌를 소유한 케링 그룹 등 사치품 기업 주가가 일제히 하락했다. 김정아 객원기자...
구찌, 현대면세점 인천공항점에 '구찌 스토어' 열어 2024-07-24 10:50:23
'구찌 스토어'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구찌스토어에서는 발리제리아 컬렉션의 여행용품과 옷, 가방, 신발, 벨트, 액세서리, 장신구, 선글라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가방은 인기 상품인 홀스빗 1955와 재키, 오피디아, GG 마몽 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 매장 인테리어는 현대적 미학을 강조했다. 출입구가 있는...
"샤넬백 이제 너무 흔해" 매장 텅텅…'찐 명품족' 몰려간 곳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7-22 14:02:19
불어식 표현으로, 최상급·최고급 보석이라는 뜻이다. 구찌 역시 하이 주얼리 컬렉션 ‘라비린티(Labirinti)’를 출시했다. 루이비통, 디올 등도 팔찌나 목걸이, 반지, 브로치 등 주얼리 제품 출시를 늘리고 있다. 가격 인상 줄줄이명품 주얼리 선호가 커지면서 이들 브랜드는 줄줄이 가격을 인상하고 있다. 할리우드 배우 ...
'구찌 문화의 달' 프로젝트…조성진·박찬욱 한자리에 2024-07-19 17:35:02
문화를 소개하는 여러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2021년 한국의 환대 문화를 담은 국내 두 번째 플래그십 매장인 ‘구찌 가옥’을 서울 한남동에 열었고, 지난해 경복궁에서 ‘구찌 2024 크루즈 패션쇼’를 개최했다. 구찌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 문화와 유산에 대한 존경의 표현”이라며 “다채로운 한국 문화의...
구찌, 10월 '구찌 문화의 달' 프로젝트…김수자·박찬욱 등 조명 2024-07-19 10:52:07
구찌가 추구하는 다양한 지역 간 문화적 연결의 시도이자 한국 문화와 유산에 대한 존경의 표현"이라며 "같은 맥락으로 '구찌 문화의 달' 프로젝트를 통해 다채로운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전 세계에 알리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중국이 설마 이럴 줄은"…몇 달 사이 '276조' 날아갔다 2024-07-18 00:44:21
23일에 실적을 보고할 예정이며 구찌를 보유한 케링은 24일, 에르메스는 25일에 실적을 보고한다. 비저블 알파의 합의된 추정치에 따르면, LVMH의 2분기 매출은 이전 분기와 비슷하거나 전년 대비 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치품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주가가 상승세를 보인 버킨백 제조업체 에르메스 정도만이 2분기...
"온라인 명품소비 매출, 2년 전보다 30% 넘게 줄어" 2024-07-15 09:51:58
올해 기준으로 샤넬, 에르메스, 구찌 등 특정 브랜드사가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구매 비중은 87%로 대다수를 차지했고, 발란, 머스트잇, 필웨이 등 복수 브랜드를 판매하는 플랫폼의 구매 비중은 13% 수준이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엔데믹의 영향과 고물가 및 경기불황 등으로 온라인 명품 소비가 감소한 것을...
코로나 이후 온라인 명품 소비 '뚝'…"고물가·경기불황 탓" 2024-07-15 09:51:44
올해 기준 샤넬, 에르메스, 구찌 등 특정 브랜드사가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 구매 비중은 87%로 대다수를 차지했고, 발란, 머스트잇, 필웨이 등 명품 플랫폼 구매 비중은 13%에 그쳤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엔데믹의 영향과 고물가, 경기불황 등으로 온라인 명품 소비가 감소했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보고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