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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15년간 운임 담합한 23개 해운사에 과징금 962억원 '철퇴' 2022-01-18 12:00:01
한∼동남아, 한∼중, 한∼일 3개 항로에서 동시에 운임을 인상하기로 교감하면서 담합이 시작됐다. 이후 동정협 소속 기타 국적선사, IADA(아시아 항로 운항 국내외 선사들 간 해운동맹) 소속 외국적 선사도 가담했다. 이들은 최저 기본 운임, 부대 운임의 도입과 인상, 대형 화주에 대한 투찰 가격 등을 합의하고 실행했다...
탄소중립-제조강국으로 '산업강국' 실현…수출 7천억달러 시대 도전 2021-12-28 11:20:00
민간 투자를 활성화한다. 산업부문 기본계획 수립과 전환 촉진, 신시장 창출 등의 근거가 되는 탄소중립 산업전환 특별법 제정으로 산업 대전환을 위한 법적 근거도 마련한다. 글로벌 제조강국으로서의 위상 강화를 위해서는 조선·철강·화학·기계 등 주력산업을 중심으로 저탄소·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해 내실있는 성장...
국토부 "내년 주택공급·지역균형발전·미래모빌리티 육성 집중" 2021-12-27 14:30:01
세종의사당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등 기존 거점의 자족 기능을 강화한다. 지역 거점을 연결하기 위한 5개 광역철도 선도사업도 신속히 추진하고 대구외곽(4월)·광주외곽(12월) 고속도로의 적기 개통을 지원한다. 올해 특별법 제정을 통해 사업이 본격화된 가덕도신공항은 내년 3월까지 사전타당성 결과를 도출하고 하반기에...
[시론] 해운법 개정이 필요한 이유 2021-11-14 17:39:03
할 필요는 없었을 것이다. 동맹은 공표된 운임표에 의해 크고 작은 화주를 차별하지 않고 동일한 운임을 부과하고 선적 예약순서에 의해 공정히 화물을 선적한다는 것이 기본정신이다. 따라서 현재와 같은 대화주 우대정책에 의해 대화주가 우대를 받고 중소화주가 불평등한 대우를 받는 그런 일은 있을 수가 없다. 또한 동...
요소수 대란 속 화물·철도 이달 말 파업 예고…물류난 커지나 2021-11-09 14:52:52
운임제의 내년 종료를 앞두고 일몰제를 폐지해 계속 운영하는 한편 안전운임을 전차종·전품목으로 확대 적용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일몰제 폐지 법안은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이다. 정부는 화주, 운수사업자, 화물차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지속적으로 만나 관련 논의를 진행해왔다. 그러나 법률 개정이 필요한데다 화주와...
도시가스 11월 인상 대기…"철도·통행료도 올려달라"(종합) 2021-09-26 15:04:53
정부의 2021~2025 공공기관 중장기 재무관리계획에서 "철도 운임에 대한 현실화 검토가 필요하다"고 명시했다. 철도공사는 2011년에 철도요금을 평균 2.93% 올린 이후 10년간 요금을 동결해왔다. 인상 수요가 그만큼 눌려 있다는 의미다. 코로나19 사태의 직격탄을 맞은 철도공사는 지난해 1조3천427억원의 적자를 낸 데 ...
공공요금 `들썩`…전기 이어 도시가스·철도 줄인상 대기 2021-09-26 07:30:09
"철도 운임에 대한 현실화 검토가 필요하다"고 명시했다. 코로나19 사태의 직격탄을 맞은 철도공사는 지난해 1조3천427억원의 적자를 낸 데 이어 올해 역시 1조1천779억원의 적자를 예상하고 있다. 부채비율도 지난해 247.8%에 이어 올해는 297.2%까지 오를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철도공사는 공익서비스의무 보상...
도시가스 11월 인상 대기…"철도·통행료도 올려달라" 2021-09-26 05:31:20
정부의 2021~2025 공공기관 중장기 재무관리계획에서 "철도 운임에 대한 현실화 검토가 필요하다"고 명시했다. 철도공사는 2011년에 철도요금을 평균 2.93% 올린 이후 10년간 요금을 동결해왔다. 인상 수요가 그만큼 눌려 있다는 의미다. 코로나19 사태의 직격탄을 맞은 철도공사는 지난해 1조3천427억원의 적자를 낸 데 ...
서울지하철 1조 적자 시달리는데…도쿄지하철은 증시 상장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7-23 07:03:26
대규모 적자의 원인으로 꼽는다. 하지만 도쿄메트로의 기본요금도 2000년 160엔으로 12년 만에 40엔 인상된 이후 20년째 큰 변화가 없다. 일본 정부가 두 차례 소비세를 인상한 것을 반영해 기본요금이 168엔으로 올랐을 뿐이다. 다만 도쿄메트로는 노약자 무임승차제도를 시행하지 않는다. 도쿄도가 도내 노약자를 위해 ...
상장 나선 도쿄지하철…서울 '적자철'과 뭐가 다르길래 2021-07-22 17:33:36
대규모 적자의 원인으로 꼽는다. 하지만 도쿄메트로의 기본요금도 2000년 160엔으로 12년 만에 40엔 인상된 이후 20년째 큰 변화가 없다. 일본 정부가 두 차례 소비세를 인상한 것을 반영해 기본요금이 168엔으로 올랐을 뿐이다. 다만 도쿄메트로는 노약자 무임승차제도를 시행하지 않는다. 도쿄도가 도내 노약자를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