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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경기도와 국제평화역 조성에 역량 집중" 2019-02-12 18:00:45
최종환 시장이 내놓은 대륙철도 대비와 남북철도 연결을 위한 우선 과제였다"면서 "문산역에 고속철도를 연장하면서 파주 북부지역의 국제역 추진을 선언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시는 지난해 12월 파주시 도라산역과 국회에서 국회의원, 정부, 철도전문가, 시민과 함께하는 정책토론회를 열어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에 국...
카풀·택시 사회적 대화 언제까지?…김현미 "될 때까지 한다" 2019-02-09 04:09:10
전했다. 유 이사장은 보수 야당이 남북 철도·도로 사업 등에 천문학적인 비용이 들고, 남한이 이를 모두 대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합리적이지 않다고 지적했다. 김 장관도 이런 의견에 공감하면서 남북경협은 일단 국제사회의 대북제재가 풀려야 가능하고, 사업을 우리가 모두 수주한다는 보장이 없다고 말했다. 김...
올해 토지보상금 22조 풀린다…어디로 흘러갈까 2019-02-07 07:55:17
연내 풀린다. 남북통일시대에 대비해 민간투자사업으로 건설되는 서울∼문산 고속도로(357억원)는 현재 편입 토지 보상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어 2020년 11년 개통한다. 국도 건설사업으로는 전국 83개 노선에서 2천226억3천200만원의 보상비가 풀릴 예정이다. 충청내륙1 국도건설 사업에 444억5천억원이 풀리고 천안시...
GTX 토지보상 시작…올해 철도·도로 보상비 1조5천억원 풀린다 2019-02-07 06:01:00
연내 풀린다. 남북통일시대에 대비해 민간투자사업으로 건설되는 서울∼문산 고속도로(357억원)는 현재 편입 토지 보상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어 2020년 11년 개통한다. 국도 건설사업으로는 전국 83개 노선에서 2천226억3천200만원의 보상비가 풀릴 예정이다. 충청내륙1 국도건설 사업에 444억5천억원이 풀리고 천안시...
경남 4.7兆 남부내륙철도 통과…수도권 GTX-B는 제외 2019-01-29 18:03:07
출발하는 경부선 하나뿐이었다. 이후 호남고속철도와 수서고속철도(srt)가 연이어 개통되면서 이 구간이 심각한 병목현상을 빚고 있다. 그동안 국토교통부가 주도해 평택~오송 복복선화 사업을 추진했지만 예타 문턱을 넘지 못했다. 이번에 면제 대상이 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이외에도 호남권과 강원권...
[예타면제] 23개 중 19개는 시·도 신청 사업…기준은 '지역균형'(종합) 2019-01-29 17:14:47
경·남북 내륙을 연결한다. 호남권과 강원권을 연결하는 충북선 철도 고속화(1조5천억원)를 추진한다. 세종∼청주 고속도로(8천억원), 제2경춘국도(9천억원)도 예타 없이 추진된다. 홍남기 "예타면제 2029년까지 추진…연평균 1조9천억 소요" / 연합뉴스 (Yonhapnews)[https://youtu.be/LIHjZerhPFw] 전국 주요 고속철도가...
[연합시론] '예타 면제', 공론화 통해 명확한 기준·규정 마련해야 2019-01-29 14:42:37
남북 내륙을 연결하는 김천~거제 간 남북내륙철도 건설, 경부·호남고속철이 합류하고 KTX·SRT가 교차하는 구간인 평택~오송 복복선화 등 대규모 사회간접자본(SOC) 시설사업이 포함됐다. 대규모 예타 면제는 이명박 정부 시절인 2008년 이후 10년 만이다. 국가재정법은 총사업비 500억 원 이상이고 국가재정지원 규모가...
정부, 국가균형발전 위해 24조원대 23개 사업 예타면제(종합) 2019-01-29 12:18:00
예타면제(종합) 김천∼거제간 남북내륙철도·평택∼오송 복복선화 사업 등 20조원 가량은 SOC 사업…"지역 성장발판 마련 위한 전략적 투자 시급" (세종=연합뉴스) 이 율 기자 = 정부가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총사업비 24조1천억원 규모의 23개 사업에 대해 예비타당성조사를 면제하고, 추진 속도를 높인다. 수도권과 경남북...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2019-01-29 12:00:04
경남북 내륙을 연결하는 김천∼거제 간 남북내륙철도 사업, 경부와 호남고속철도가 합류하고 KTX, SRT가 교차하는 병목 구간인 평택∼오송 복복선화 사업 등이 포함됐다. 이번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사업 가운데 20조원 안팎이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이다. 전문보기: http://yna.kr/gkR.dKFDAef ■ [예타면제] 국가균형발전...
[예타면제] 23개 중 19개는 시·도 신청 사업…기준은 '지역균형' 2019-01-29 11:17:57
경·남북 내륙을 연결한다. 호남권과 강원권을 연결하는 충북선 철도 고속화(1조5천억원)를 추진한다. 세종∼청주 고속도로(8천억원), 제2경춘국도(9천억원)도 예타 없이 추진된다. 홍남기 "예타면제 2029년까지 추진…연평균 1조9천억 소요" / 연합뉴스 (Yonhapnews)[https://youtu.be/LIHjZerhPFw] 전국 주요 고속철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