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피코크로 한상 차리기"…이마트, 3종 테마 20% 할인 2019-05-10 11:16:03
서울요리원 냉동국밥을 활용한 ‘퇴근 후 10분만에 차리는 밥상’, ‘홈술족’을 위한 냉동 안주 브랜드인 ‘피콕포차’의 돼지불막창, 야채곱창볶음 등으로 차린 ‘집에서 즐기는 이자카야’ 등입니다. 이와 별도로 지난 2월 출시 후 3개월 만에 8만판이 판매된 ‘피코크 잭슨피자 3종(슈퍼잭슨/페페로니/하와이안)’에...
에어프라이어 보급에 튀김요리 '불티'…CJ, 100일간 220억 매출 2019-04-18 10:16:07
반죽을 자체 개발해 바삭한 튀김 옷을 구현했고, 제품 전면에는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을 로고로 표시하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은 "에어프라이어 보급률이 지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보여 냉동 프라잉 스낵 매출은 확대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프라이팬,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등 조리도구와 관계없이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새만금에 수산식품 수출가공 클러스터 조성 협약 2019-03-20 15:30:00
수출기업센터, 전시홍보관, 냉동·냉장창고, 정수공급시설, 오·폐수 처리시설 등 기반시설 설치를 지원한다. 민간기업 50여곳은 마른김, 조미김, 김 스낵 등 고부가가치 수산식품을 가공 생산한다. 강임준 군산 시장은 "수산식품 클러스터가 1천여명 고용창출과 3천억원의 수산가공품 부가가치를 낼 것으로 전망한다"며...
"식음료업계, 가격 인상으로 수익성 개선…실적 호조세 올해도 지속" 2019-03-14 17:20:22
스낵류 19개에 걸쳐 평균 6.7% 가격을 올렸다. 빙과와 가공유 절대강자 빙그레 역시 바나나맛우유 가격 7.7% 인상을 밝힌 상태다.올해 가격 인상을 예고하는 기업들도 있다. 대표적인 업종이 주류다. 주류 1,2위 사업자들의 소주, 맥주 합산 실적은 지난해에도 크게 악화됐다. 소주 1위, 맥주 2위의 주류 강자 하이트진로의...
CJ제일제당, 비비고·고메 앞세워 중국 냉동 HMR시장 공략 2019-02-27 09:33:45
중국 냉동식품 시장은 최근 3년간 연평균 3%씩 성장하고 있으며, 약 40%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만두를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함박스테이크나 미트볼과 같은 반찬류와 스낵류 등 조리냉동 카테고리는 규모가 아직 미미한 수준이지만, 최근 도시화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편의형 제품 소비...
CJ제일제당 "만두 제품 해외 매출 비중 50% 돌파"…3천4백억원 규모 2019-01-09 09:42:35
말 냉동식품업체인 까우제를 인수하며 베트남에 본격 진출한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와 동남아식 만두의 투트랙 전략으로 지난해 매출 200억 원의 매출 성과를 냈습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2014년부터 한국과 미국, 중국 등에 2,000억 원 이상 투자하며 브랜드와 R&D,...
한국엔 없는 '그랩 배송' 앞세워 베트남 공략나선 롯데 2018-12-03 17:49:52
상대로 영업 중이다.2016년 냉동식품, 김치, 수산물가공 등 3개 기업을 인수한 cj제일제당은 호찌민 인근에 건설 중인 첨단 통합공장에서 대표 상품 ‘비비고 만두’를 최근 생산하기 시작했다. 오리온의 초코파이와 감자칩은 현지 파이 및 스낵 시장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k유통·k푸드 기업이 주목하는...
투자자 관심주식 ‘서울식품’ 알파고 분석 2018-11-15 14:32:27
있다. ◆분석 요약 ◆기업 요약 서울식품은 냉동생지, 대형 할인업체 PB 스낵류, 음식물 쓰레기 플랜트 시공 및 운영 사업을 하는데 적자사업부인 양산빵 사업을 2011년 하반기 중단하고 냉동생지(얼린 반죽) 매출에 집중. 냉동생지는 국내 대형 호텔 및 체인점, 대형 할인마트인 코스트코에 독점 공급 중임. 환경사업은...
콘칩 30주년… 매출 1조원 돌파 2018-09-19 17:35:21
스낵과 달리 얇고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다. 옥수수 씨눈과 껍질을 제거한 미세분말 반죽으로 만들었다. 반죽을 눌러 두께를 기존의 절반(0.5mm)으로 얇게해 식감을 달리 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1988년 8월 출시된 c콘?은 첫 해 매출이 50억원이었다. 당시 물가 기준으로 월 매출 2억원이 히트 제품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치킨집·편의점, 월드컵 특수에 '즐거운 비명'…주류·치킨 불티 2018-06-25 09:58:51
맥주 매출이 10배 이상 늘었고, 안주류, 생수, 간편 먹거리, 스낵, 아이스크림 등의 매출도 2∼3배 안팎 신장했다.세븐일레븐은 지난 23일 전국 편의점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4% 늘었다고 밝혔다. 특히 경기 시작을 앞둔 오후 10시∼자정 매출 증가율은 30.1%에 달했다고 설명했다.상품별로는 맥주(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