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정주 "넥슨 세계 경쟁력 제고 고민"…'매각설' 간접인정(종합2보) 2019-01-04 17:23:49
비싸게 팔 수 있는 적기라고 여긴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넥슨은 자회사인 네오플의 인기 게임 '던전앤파이터'가 중국에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면서 최근 좋은 실적을 냈지만, 출시 10년이 넘은 이 게임과 메이플 스토리 등을 제외하고는 뚜렷한 '캐시 카우'가 없다. 업계 관계자는 "김 대표가 예전부터...
[단독] 한국 최대 게임사 넥슨, 中 텐센트에 넘어갈 수도 2019-01-03 04:01:08
등이 거론된다.텐센트는 넥슨의 대표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중국 배급사여서 인수 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란 평가를 받는다. 2005년 출시된 던전앤파이터는 지난해에만 1조636억원의 영업이익을 내며 nxc의 캐시카우(주요 현금창출원) 역할을 하고 있다. 던전앤파이터 이용자의 90%는 중국인이다. 업계 관계자는...
시장 포화·신작 부재에 게임업계 3분기 실적도 '먹구름' 2018-10-14 07:20:02
보인다. 넥슨은 3분기 예상 실적이 매출 6천100억∼6천600억원대, 영업이익 2천100억∼2천500억원대(환율 100엔당 1천6원 기준)라고 밝혔다. 넥슨의 작년 동기 매출은 6천151억원, 영업이익은 2천312억원이었다. 작년 11월 인수한 픽셀베리스튜디오의 주력 타이틀인 '초이스'를 비롯해 '다크 어벤저3',...
[게시판] 넥슨, '카트라이더' 서비스 14주년 기념 이벤트 2018-08-09 11:25:25
[게시판] 넥슨, '카트라이더' 서비스 14주년 기념 이벤트 ▲ 넥슨은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 서비스 14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마련한다고 9일 밝혔다. 11∼12일에는 게임 유저들에게 '14주년 네오 캐릭터'와 '시간의 모래시계'를 준다. 페이스북 카트라이더...
엔미디어플랫폼, 게임쿠폰 앱 '쿠퐁' 출시 2018-07-18 16:58:44
게임쿠폰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모바일 앱 '쿠퐁'(COUPONG)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쿠퐁에서는 넥슨 'EA SPORTS™ FIFA 온라인 4', '메이플스토리', '천애명월도'를 비롯해, 네오위즈[095660] '슬러거', XL 게임즈 '아키에이지', 웹젠[069080] 'R2',...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7-05 08:00:01
4번째 감사받은 '논란 덩어리' 4대강 사업 180704-0690 경제-015715:00 [게시판] 넥슨, 코딩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콘서트' 개최 180704-0701 경제-015815:05 증선위 '배당오류' 삼성증권 과태료 1억4천만원 부과 180704-0703 경제-015915:09 [부고] 홍동호(한국거래소 상임감사위원)씨...
[현장+]'19금' 애들은 가라…넥슨의 'R등급' 모바일게임 실험 2018-05-16 13:43:22
넥슨은 재미와 다양성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업계 1위 기업이다. 그런데 16일 공개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 카이저는 만 18세 이상 성인을 타깃으로 한다. 다양성을 표방한다면서 이용자를 성인으로 제한한 것.넥슨은 신작 카이저를 광고하면서 'r등급(restrict)'을 강조했다. 성인물을...
스타크·리니지·바람의 나라, 3040의 장수 게임 비결은… 2018-04-20 18:44:30
토종 게임인 엔씨소프트의 ‘리니지’도 올해 20년을 맞고, 넥슨의 ‘바람의나라’는 이보다 더 긴 22년째 건재하다.1998년 9월 출시된 리니지는 엔씨소프트의 든든한 캐시카우(현금 창출원)로 꼽힌다. 단일 게임 최초로 누적 매출이 2007년 1조원, 2013년 2조원, 2016년 3조원을 돌파했다.넥슨이 첫...
[Cover Story - 넥슨] 온라인·모바일 투트랙 전략 질주… '던파 모바일' 中 수출 기대 2018-03-15 16:26:01
1조8000억원)의 매출을 냈다.주식시장에선 넥슨이 ‘캐시카우’인 온라인게임 성장세를 유지한 가운데 새로운 플랫폼인 모바일에서도 성과를 내는 것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모바일게임 시장 비중이 갈수록 커지는 게임업계 변화를 한 단계 도약하는 기회로 만드는 데 성공해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뽑기 아이템' 없는 착한 모바일 게임 뜬다 2018-03-11 19:39:10
주력이다. 뽑기 아이템을 팔긴 하지만 유료 캐시가 아닌 게임 내 재화(고대 금주화)로만 살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게임보다 과금 부담이 적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이처럼 과금 부담을 줄였지만 적지 않은 매출을 내고 있다. 증권업계에서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하루 2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