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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언론 "자동차마저…한국 현대차에 뺏기나" 우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7-22 08:11:53
밀리면 한국과 중국에 이 지역 가전과 핸드폰 시장을 빼앗긴 것처럼 자동차 시장 점유율도 잃을 수 밖에 없다고 이 신문은 우려했다. 도요타와 상용차 전문 브랜드인 히노자동차, 이스즈, 경차·경트럭 전문업체인 스즈키와 다이하쓰가 21일 공동 상용차 개발회사 설립을 발표한 것도 동남아 시장 수성 전략의 하나로...
말레이시아 '코로나 봉쇄'…도요타·혼다 공장 가동 중단 2021-06-01 17:07:52
따르면 도요타와 경차 전문 계열사인 다이하쓰공업, 혼다 등 일본 자동차업체는 이날부터 말레이시아 공장의 조업을 중단했다. 말레이시아 정부가 이달 14일까지 전국에 봉쇄령을 내리고 대부분의 업종에 조업을 금지한 탓이다. 자동차산업은 출근 인원을 10% 이내로 줄이도록 했다. 도요타 관계자는 “봉쇄령의 추이를...
한-인도네시아 車 부품업계 '맞손'…밸류체인 공유 2021-05-27 11:45:14
100만대 이상 차가 팔리는데, 도요타·다이하쓰·혼다·미쓰비시·스즈키 등 일본 자동차 회사들이 90% 안팎의 점유율을 차지한다. 현대차는 서부자바주 브카시 델타마스 공단에 공장을 짓고 올 연말부터 양산을 시작한다. 생산기술연구원과 코트라는 양국의 자동차산업 밸류체인 자료를 업계에 공유하고, 매칭 가능한 기...
도요타 등 일본차 5개사 커넥티드카 통신시스템 공동개발 2021-04-27 17:53:26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도요타자동차, 다이하쓰공업, 스즈키, 스바루, 마쓰다 등 5개 자동차업체는 커넥티드 카에 필요한 차량용 통신 시스템을 공동개발하기로 합의했다고 교도통신과 NHK 등 일본 언론이 2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들 업체는 인터넷에 접속하거나 긴급 시에 콜센터 교환원과 통화가 가능하게...
현대차, 인도네시아서 전기차 생산할 '숙제' 하나 풀었다 2021-02-12 11:45:07
시장은 도요타, 다이하쓰, 혼다, 미쓰비시, 스즈키 등 5개 일본 자동차 업체가 85% 이상을 쥐고 있으며 이들은 하이브리드부터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인도네시아의 이번 개정은 하이브리드뿐만 아니라 '진짜 전기차' 산업의 선두주자가 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풀이됐다. 앞으로 현대차가 전기차를...
일본 車판매, 500만대선 무너져…동일본대지진 이후 최악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1-06 13:55:31
업체별로는 도요타가 145만4524대(전년비 -6%)를 팔아 부동의 1위를 지켰다. 스즈키는 63만842대(-9.4%)로 1993년 통계작성 이후 처음으로 2위에 올랐다. 혼다는 판매량이 전년보다 14.3% 감소(61만9132대)하며 2위를 내줬다. 다이하쓰(59만2346대· -10.1%), 닛산(46만8544대·17.5%)이 뒤를 이었다. 도쿄=정영효 특파원...
"이대론 日서 차 못 만든다"…도요타, '휘발유車 퇴출'에 반기 2020-12-18 17:23:39
경차 메이커인 다이하쓰와 3위 혼다는 주력 모델이 모두 휘발유차다. 경차 2위 업체인 스즈키가 ‘마일드하이브리드’라는 하이브리드 경차를 판매하지만 연비 개선 효과는 일반 하이브리드차보다 상당히 떨어진다는 지적이다. 르노와 미쓰비시자동차가 전기차 경차를 개발하고 있지만 2023년에야 시판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대로면 일본서 車 못만든다" 도요타 사장 이례적 정부 비판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0-12-18 08:09:25
도요타의 자회사로 일본 최대 경차 메이커인 다이하쓰는 주력 모델 전부가 휘발유차다. 하시모토 에이지 일본철강연맹 회장(일본제철 사장)도 같은날 정례 기자회견에서 2050년 탄소제로 목표를 달성하려면 "연구개발에만 10년, 20년이 걸려 개별 기업이 계속해 나가는 것은 무리"라고 정부를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일본...
'휘발유車 퇴출' 앞당긴 도쿄도…2030년부터 친환경 신차만 판다 2020-12-09 17:44:30
대로, 도요타 본사가 있는 아이치현에 이어 2위다. 특히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경차의 휘발유차 비중을 낮추는 것이 우선과제로 꼽힌다. 도요타 계열 경차 전문업체로 일본 내 판매량 4위인 다이하쓰공업의 주력 차종은 모두 휘발유차다. 다이하쓰 관계자는 “도요타의 기술력을 살려 우선 저가 하이브리드카 개발을...
"日 상장사들, 경영진 젊을수록 주가 더 뛴다"…해외 큰손들 뭉칫돈 2020-12-08 17:39:10
일본고순도화학과 대형선박용 발전엔진 제조기업 다이하쓰디젤에 새로 투자했다. 일본고순도화학은 지난 6월 70~80대 임원으로 구성됐던 경영진에 48세인 고지마 도모다카 경영기획부장을 새로 발탁했다. 같은 시기 다이하쓰디젤에서는 올해 54세인 홋타 요시노부 사장이 새로 취임해 경영진의 연령을 10세 이상 낮췄다.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