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더 글로리' 촬영지 여기였어?…요즘 뜨는 '핫플' 어디길래 2023-01-13 07:00:01
아울렛 '롯데프리미어아울렛' 커피 광고로 유명한 '카페웰콤' 파주에 헤이리 출판 단지가 있다면 이천에는 도자기 마을 예스파크가 있다. 예술가들이 공동체를 이룬 곳으로 도자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작가들이 목재와 금속 조각 화훼 등 작품들도 볼 수 있는 마을 전체가 커다란 아뜰리에다. 공방 체험...
펜대 잡은 광고맨…엔딩크레딧에 대한 갈증으로 글 썼죠 2023-01-01 16:54:39
광고제 동상을 받기도 했다. 이씨는 사람들의 눈과 귀를 잡아끄는 이야기를 찾는 데 익숙하다. 그가 ‘인생 2막’을 꿈꾸며 시나리오를 쓰기 시작한 것은 자연스러운 수순이었다. 그는 “엔딩 크레딧에 대한 갈증도 컸다”고 털어놨다. 엔딩 크레딧은 영화가 끝난 직후 스크린을 통해 감독, 배우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중견기업 막내아들, '인류 역사상 최고의 부자' 된 사연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2-12-31 07:45:02
동네였고, 동서가 될 공작은 엄청난 멋쟁이로 유명했죠. “창피를 당하지 않으려면 나와 아들도 좋은 옷을 입어야겠는걸. 가는 길에 마침 옷으로 유명한 아우크스부르크가 있으니 들러서 옷을 좀 사야겠다.” 황제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었습니다. 황제는 돈을 헤프게 쓰기로 유명했습니다. 빚을 떼먹는...
제2의 야놀자를 꿈꾼다…관광 스타트업 6인의 '뚝심' [긱스] 2022-12-28 08:58:05
대대적인 홍보를 위해 준비 중이던 몰디브 공항 전면광고와 몰디브 박람회 참가는 중단됐다. 김 대표는 "금방 끝날 줄 알았던 코로나 상황이 1년을 넘기면서 2021년엔 직원 연봉 40%를 삭감할 수밖에 없었다"며 "일당백을 하던 직원들이 하나둘 떠났지만 버텨야만 했다"고 했다. 코로나는 결국 전화위복이 됐다. 국내 사업...
‘탁구·골프·당구’ 등 동네 최강자 뽑는 스포츠 매칭 앱 ‘우스고’ 2022-12-26 14:12:53
300건 이상 기록… 탁구장, 배드민턴장 등 동네 스포츠 시설과 협업해 회원 확보 계획” 판로 개척은 어떻게 계획하고 있나요. 구글과 인스타그램을 통한 온라인 광고를 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11월 21일 출시 이후 5일간 다운로드가 300건 이상으로 점점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요. 앞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더...
동네사람들x트렌드헌터, MOU 체결…유통 솔루션 파트너 협력 나서 2022-12-26 13:32:42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화, 디지털 광고·마케팅 다섯 개 분야를 주요 협력 과제로 선정했다. 트렌드헌터 관계자는 "동네사람들, 모바인플러스와 트렌드헌터의 동맹은 통신과 유통·교육을 대표하는 기업 간 이뤄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당장 구체적인 밑그림이 마련된 것은 아니지만 중장기적 관점에서 경쟁자들을...
관심사 비슷한 사람들 모았더니 대박…'커뮤니티' 스타트업의 세계 [긱스] 2022-11-25 10:37:21
가정집, 작업실, 동네 가게 등 다양한 곳에서 모이게 된다. 호스트가 모임을 만들면 게스트가 신청을 통해 모임에 참여하는 구조다. 실링왁스나 요가, 그림 그리기, 도자기 빚기 등의 활동을 함께 하며 대화를 나누는 '힐링'에 초점을 맞췄다. 남의집은 '로컬 커뮤니티' 생태계에서 잠재력을 인정받아...
시선 닿을 때마다 돈 된다…울상짓던 오프라인 광고의 반란 [긱스] 2022-11-15 08:59:19
가능한 오프라인 광고를 선보이는 점이 특징이다. 이를테면 모토브의 협력사가 “강남 지역 30대 여성 중 몇 퍼센트나 이 광고를 보았는지 궁금하다”고 한다면 보행자의 키, 시각이 머문 시간 등을 트래킹해 알 수 있다.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개인 정보는 비식별화 처리를 하는 점이 특징이다. 운행하는 택시를...
당근마켓, ‘소상공인의 날’ 캠페인 진행 2022-11-09 18:57:50
돈까스집 ‘170 도시까스’ 사장님, 동네 꼬마 손님이 자라 엄마가 될 때까지 23년간 한 자리에서 꽃집을 운영한 ‘꽃아트방’ 사장님 등 지역 소상공인들의 생생한 순간들을 만날 수 있다. 작년 소상공인의 날에도 동네를 묵묵히 지켜온 고마운 가게들의 간판들을 캠페인 영상에 담아 감동을 선사한...
카카오,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우리동네 단골시장 프로젝트’ 본격 시작 2022-11-09 16:12:19
전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후속 지원도 제공한다. 우리동네 단골시장 본격 시작을 앞두고 지난 8월부터 8주간 파일럿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서울시 양천구 신영시장의 경우 시장 내 참여 가능 점포 70곳 중 88%에 달하는 62개 점포가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했으며 점포당 평균 65명, 총 4040명의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