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소상공인·창작자용 5가지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 2024-06-20 06:01:01
스타트업 와들과 협업해 제작했다. 스타트업 드랩과 협업한 드랩아트는 상품과 어울리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AI가 적합한 배경, 조명, 그림자, 모델 등을 생성해 매력적인 상품 사진을 만들어주는 서비스다. 광고 소재를 제작하는 이커머스 및 마케팅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설루션이다. 선데이띵커와 협업한 판다AI는 AI가...
SKT 주도 양자 연합체 '엑스퀀텀'…차세대 양자암호칩 공개 2024-06-19 09:11:42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양사가 전시한 양자암호칩에 양자 내성 암호(PQC) 기술이 추가됐다. 강력한 암호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하드웨어 기반 양자난수생성기(QRNG)와 물리적 복제방지(PUF) 기술, 소프트웨어 기반 PQC 암호통신 기술이 동시에 적용됐다. 향후 드론이나 CCTV 등에 탑재할 수 있을 예정이다. SK텔레콤은...
SKT 주도 '엑스 퀀텀' 첫 상용제품은 차세대 양자암호칩 2024-06-19 08:59:21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3월 에스오에스랩, 엑스게이트[356680], 우리로[046970], 케이씨에스[115500], 노키아, IDQ코리아 등 양자 분야 기업들과 공동 사업 기회 발굴 및 마케팅을 위한 연합체를 결성한 바 있다. 정식 명칭을 확정함과 동시에 엑스퀀텀은 첫 번째 상용 제품인 차세대 양자암호칩...
노크온마이도어→차호준, '위클리 키트앨범' TOP5 선정 2024-06-14 18:34:08
이야기를 풀어내는데 집중했다. 특히 최근에 발매된 싱글 '새벽이니까'와 '세컨드(Second)'도 함께 수록돼 랩과 알앤비를 넘나드는 힙합 사운드를 완성했다. 미국을 중심으로 활동 중인 래퍼 Rico Strawther의 싱글 '백 덴(Back Then)'은 6월에 발매된 앨범 '인디 베이비(Indy Baby)'에...
데이터를 통한 HR '미리 보는 미래' 2024-06-11 17:24:52
이직 수는 1100만 건이 넘고 1명을 채용하는 데 드는 비용은 평균 1300만원에 이른다. 성공적인 채용은 엄청난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대이직의 시대, 인재 이탈을 막는 것이 사업의 성공이라고 불리는 시대에 핏이 맞는 직원을 채용해 제대로 안착시키는 것의 효용가치는 더욱 클 수밖에 없다. 실패 비용도 절감할 ...
방시혁 없는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표절 반박…반응은 2024-06-11 10:35:56
빌리프랩 관계자들이 등장했다. 김태호 빌리프랩 대표, 최윤혁 부대표, 이가준 헤드 오브 오퍼레이션, 허세련 비주얼 디렉터, 명상우 퍼포먼스 디렉터, 전응준 IP 전문 변호사 등이다. 김태호 대표는 민 대표가 기자회견에서 아일릿을 언급한 것과 관련 "아티스트를 굳이 언급할 필요가 없는 상황에서 언급을 최소화해야...
높은 사업모델 특례상장 문턱…IPO 예비군 줄줄이 좌절 2024-06-10 14:36:05
드랩(인적자원 테크)과 오픈놀(인공지능 기반 취업·창업 플랫폼) 두 곳뿐이다. 기대했던 실적 대비 저조한 성과로 인해 공모주 대비 주가 흐름도 대부분 부진하다. 상장 이후 주가가 공모가를 웃도는 곳은 플리토 한 곳이다. 라이프시맨틱스는 공모가 대비 84% 낮은 수준에 주가가 형성됐다. 원티드랩, 캐리소프트 등도...
세스코, 기내 반입 가능한 신제품 모기 기피제 출시 2024-06-10 14:29:46
세스코 마이랩(My Lab) 라인에서 컴팩트한 70㎖ 용량의 모기 기피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스코 마이랩 모기 기피제를 팔다리에 가볍게 분사하면 모기는 4시간, 털진드기와 작은소참진드기는 3시간 동안 예방할 수 있다. 펌프 스프레이로 넓은 부위를 커버하며, 끈적이지 않아 산뜻하다. 세스코 모기 기피제의 가장 큰...
이승협·유회승, 본업하는 엔플라잉 꼭 업고 튀어야 합니다 [리뷰] 2024-06-09 16:30:05
불기둥만큼이나 뜨겁고 강렬한 시작이었다. 이승협은 묵직한 랩을 내뱉었고, 유회승은 특유의 폭발적인 에너지의 보컬로 쾌감을 안겼다. 이어 '비디오 테라피(Video Therapy)'까지 열광적인 분위기를 이어갔다. 이승협, 유회승은 짜릿한 밴드 사운드를 뚫고 무대 양쪽을 오가며 관객들의 호응을 유도했다. 랩, 보컬...
다 죽었다던 마스크팩 업체들…'이것' 만들어 수백억 잭팟 [방준식의 재+부팅] 2024-06-08 09:00:02
드랩의 '자작나무' 등이 인기를 끌었죠. 조선미녀의 경우 선크림으로만 1년에 버는 이익이 600억원이 달할 정도니까요." Q. K뷰티에 중소형 브랜드가 많아진 이유가 있나요. "우선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한국은 화장품 위탁생산(OEM) 시스템이 원스톱으로 잘되어 있어요. 코스맥스나 콜마와 같은 제조사부터 화장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