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탈중국에 성패 갈렸다…주가 엇갈린 K뷰티 '투톱' 2024-01-12 15:59:51
"화장품 사업부에서 중국향 매출(면세+중국 화장품 매출) 비중이 46.5%(올해 추정치 기준)로 높다"며 "현재 중국의 더딘 경기 회복으로 중국 소비자의 화장품에 대한 가격 민감도는 크게 높아져 있다고 판단한다. 이에 따라 럭셔리 제품인 더 후의 리뉴얼 성과를 단기간에 확인하기는 어려울 전망"이라고 말했다. 맹진규...
LG생활건강, 4년 9개월 만에 쿠팡 '로켓배송' 직거래 재개 2024-01-12 10:26:52
또, 화장품의 경우, 오휘, 더후 등 럭셔리 브랜드는 뷰티 브랜드 전용관인 '로켓럭셔리'에 입점할 예정이고, CNP 등 프리미엄 브랜드는 로켓배송으로 만날 수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향후에도 고객들이 좋은 품질의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코카콜라도 로켓배송"…쿠팡, 4년9개월 만에 직거래 재개 2024-01-12 10:03:36
등 고가 화장품 브랜드는 뷰티 브랜드 전용관인 ‘로켓럭셔리’에 입점할 예정이다. 쿠팡 측은 "LG생활건강과 거래 재개를 위한 협의를 지속해 왔다. 로켓배송 물류 인프라와 뷰티·생활용품·음료 분야에서 방대한 LG생활건강의 상품군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가겠다”고 설명했다. 이번 발표는 공정거래위원회의...
'英 워런 버핏', 에스티로더 팔고 로레알 찜 2024-01-10 18:19:52
회복도 놓쳤다”고 지적했다. 에스티로더는 중국의 경제 둔화로 화장품 수요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지난 3분기 연속 연간 실적 전망을 하향 조정했다. 이 회사는 작년 11월 진행한 2024 회계연도 1분기(2023년 7~9월) 실적 발표에서 오는 6월 말 마감하는 2024 회계연도 주당순이익(EPS) 전망치를 35% 낮췄다. 이에...
'英 워런 버핏'이 에스티 로더 대신 '로레알' 선택한 이유는? 2024-01-10 11:29:42
부문에서 타격을 입었지만, 메이블린과 같은 저가 브랜드들이 럭셔리 부문의 부진을 상쇄했기 때문이다. 로레알은 3분기(2023년 7~9월)에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1.1% 증가하는 성과를 냈다. 작년에는 호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을 25억3000만달러에 인수해 럭셔리 부문을 강화했다. 최근 1년간 주가는 20% 가량 상승했...
신세계-쿠팡, 온라인 럭셔리 패션 시장서 격돌(종합) 2024-01-08 18:44:14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인 '로켓럭셔리'를 오픈하고 명품 화장품의 로켓 배송을 시작하는 등 명품으로의 카테고리 확장 전략에 속도를 내왔다. 온라인 럭셔리 시장은 성장 속도가 더뎌진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새로운 활로로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온오프라인 통합 기준으로...
"LG생건, 화장품 사업 부진하지만…새로운 시도 지켜봐야"-키움 2024-01-04 08:06:03
거래(B2B), 중국 화장품 시장 수요가 감소하면서 LG생활건강 화장품 사업 매출 실적이 부진할 것"이라며 "특히 중국 법인은 럭셔리 브랜드 '더 후(Whoo)'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 적자를 기록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이어 "LG생활건강엔 당장 주목할만한 이익 모멘텀이 많지 않다"며 "최근 화장품 시장 대세...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2024년 목표는 성장 전환" 2024-01-02 10:23:47
몰입 등 4가지를 제시했다. 먼저 이 사장은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후'를 언급하며 "더후 브랜드의 리빌딩을 지속하고 차별화된 효능가치, 감성가치, 경험가치를 확대해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더 강화하면서 가치 있고 풍성한 컨텐츠로 브랜드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하겠다"고 했다. 또 더후의 미국...
"소비심리 깨우자"…백화점 3社, 연초부터 세일 2024-01-01 18:52:30
세일 행사를 연다. 패션, 화장품, 리빙 등 450여 개 브랜드 제품은 최대 60% 싸게 팔고 구매 금액별로 상품권 증정 행사도 한다. 연초 선물용으로 수요가 많은 23개 화장품 브랜드는 14일까지 ‘럭셔리 뷰티 페어’를 통해 선보인다. 세일 기간 앱을 통해 식음료(F&B)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하면 3000원 할인을 받을 수...
새해 반값 할인에 '순금 300돈' 걸었다 2024-01-01 06:24:14
디자인을 선보인다. 패션, 화장품, 리빙 등 450여개 브랜드 제품은 최대 60% 할인하고 구매 금액별로 상품권 증정 행사도 함께 연다. 연초에 선물용으로 수요가 높은 23개 화장품 브랜드는 14일까지 '럭셔리 뷰티 페어'를 통해 선보인다. 세일 기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식음료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