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상 최대 '코세페'…세탁기·노트북·청소기, 얼마나 싼지 보니 2020-10-30 12:11:17
큰 상품에 관심이 쏠린 것으로 보인다. 전시상품 등 리퍼비시 기업 에이제이전시몰이 내놓은 상품으로 기존 가격 대비 25%의 할인율을 적용했다. 신품과 비교할 경우 포털사이트 네이버 가격비교 최저가(128만9490원)보다 30% 저렴하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온라인 교육 수요가 늘면서 노트북도 조회수가 높았다....
`아이폰12` 어디서 살까?…이통사, `역대급 혜택` 쏟아낸다 2020-10-22 09:27:02
1만 1,000원·부가세 포함)을 모두 보장한다. 기존 상품에서 보상 횟수를 늘려 3년간 총 6회를 보장한다. 아이폰 고객이 많이 사용하는 아이 클라우드 저장공간 50GB를 무료로 제공하며 약정과 위약금이 없어 언제든 중도 해지 가능하다. T다이렉트샵에서 아이폰12를 예약·개통하는 고객은 ▲애플 정품 20W USB-C 전원...
핏펫,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이끌어 2020-10-08 10:46:09
문제없지만 포장이 훼손된 리퍼상품을 저렴한 할인가로 판매하는 `핏펫장터`를 개최해, 여기서 얻어진 수익금 전액을 군산 유기동물보호소에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특히 핏펫장터 진행 후 수익금 기부 과정에서는 동물 행동 교정 전문가이자 수의사인 설채현 수의사가 함께 참여해 기관과 동물에게 더...
LGU+ 프리미엄 분실·파손보험 출시…갤폴드도 보상 2020-08-13 09:00:02
상품은 고객 부담금이 수리비에 비례해 늘어났지만, 프리미엄 보험 고객은 보상 한도나 수리비와 무관하게 사전에 공지된 액수만 내면 된다. 안드로이드폰 고객은 분실 시 10만~35만원, 파손 시 3만~10만원을 부담하면 된다. 아이폰 고객은 분실 시 18만~34만원을 내면 된다. 리퍼 수리는 12만원, 일반 파손 수리는 4만원을...
중고거래와 다른 리셀 한정판, 더 비싸게 매매 2020-08-10 17:14:21
‘리퍼비시드(refurbished)’의 약자로 생산 과정에서 흠집이 나거나 색이 다르게 나오는 등 약간의 하자가 있는 상품을 말한다. 정가보다 훨씬 싼값에 거래된다. 생산업체들이 직접 리퍼브 상품을 싼 가격에 팔기도 하지만 리퍼브 전문 쇼핑몰 등에 넘기는 경우가 많다. 중고 거래는 말 그대로 사용하던 제품(used)을 싸게...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中 소비株 날았다 2020-06-30 17:15:41
상품을 판매하는 이번 이벤트와는 무관하다”고 밝혔지만 시장의 해석은 다르다. 과거 트립닷컴의 한국 관련 상품 판매량은 국내 중국 소비 관련주의 방향을 보여주는 선행지표 역할을 했다. 따라서 이번 이벤트를 한한령 해제의 전조로 받아들이는 분위기다. 과거 사스(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나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화장품 면세점 카지노 엔터까지…중국 관련주 간만에 날았다 2020-06-30 15:45:20
상품을 막은 것이기 때문에 개별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이번 이벤트와는 무관하다"고 밝혔지만 시장의 해석은 다르다. 트립닷컴의 한국 관련 상품 판매량은 국내 중국 소비 관련주의 방향을 보여주는 선행지표로 여겨졌던 만큼 한한령 해제의 전조로 보고 있다. 과거 사스나 메르스 때도 억눌렸던 중국의 한국 관광 수요가...
'라방' 이어 '라커'시대···라이브로 영상 보며 쇼핑하는 라이브 커머스 ‘그립’ 2020-06-26 11:55:00
그리퍼들을 모두 관리한다. 입점한 셀러들은 원한다면 직접 판매 방송도 진행할 수 있다. 방송을 원하지 않는 셀러의 상품의 경우 그립에 노출되기만 한다. 또한 인플루언서, 그리퍼 등 판매방송만 진행하는 사람들을 입점 셀러와 매칭해 주기도 한다. 그립은 입점 셀러와 그리퍼에게 채널 운영 권한을 최대한 보장하고...
김한나 그립 대표 "라이브커머스는 '충성 고객'이 핵심" 2020-06-21 15:44:29
유통업계 화두는 모바일을 통해 생방송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확산하자 소상공인부터 대형 오프라인 유통업체까지 라이브커머스에 뛰어들고 있다. 하지만 라이브커머스에서 어떻게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수익을 낼 수 있는지...
코로나 불황 속 리퍼브 제품 찾는 실속 소비자 늘었다 2020-06-17 17:59:36
'리퍼브' 상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리퍼브 제품은 소비자가 단순 변심으로 반품한 제품이나 이월상품 등 정품과 중고 사이에 있는 제품으로 '리퍼비시(refurbish: 새로 꾸미다)' 제품의 줄임말이다. 17일 e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 위메프에 따르면 해당 기업에서 올해 3∼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