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향기로 다독이는 마음…코로나 이후 '향기 치유' 제품 인기 2022-11-13 06:13:01
향수 중심으로 사용되던 향기 관련 제품은 향초, 디퓨저, 룸 스프레이, 차량용 방향제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딥티크의 홈 프래그런스 라인 중 베스트셀러 제품인 차량용 방향제는 통풍구에 고정해 공기가 리필을 통과하면서 발향하도록 하는 제품이다. 바이레도는 브랜드 특유의 검은색 유리 용기에 담긴 향초를...
일회용 어메니티 사라진다…특급호텔들 대용량 디스펜서 교체 2022-10-30 07:00:03
브랜드에서 대용량 제품이 없다거나 대용량 제공을 원하지 않는다고 하면 브랜드도 바꿔야한다"고 설명했다. 일각에서는 습기 등 위생 문제나 빈 통에 샴푸·린스를 담아갈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된다. 호텔롯데 관계자는 "위생 우려를 막기 위해 리필과 개봉이 불가한 특수용기를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환경부가 발의한...
의류용 중성세제 1회 세탁비 차이, 제품별 최대 14배 2022-10-11 17:59:28
비싸 이마트 제품과 14.4배 차이가 났다. 리필 형태 제품은 플라스틱 용기 제품보다 1회 세탁 시 비용이 평균 35% 저렴했다. 세척력 평가 결과 기름·흙·단백질 오염에는 한국미라클피플사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혈액·우유·잉크의 경우엔 햅스토어 제품이 우수했다. 인체에서 분비되는 피지·색소 등에 대해선...
"에르메스 단돈 5만7000원에 소장할 기회"…기름종이 출시 2022-09-21 17:33:03
종이는 대마 섬유, 우드 펄프 그리고 부드러운 닥나무 섬유를 조합해 제작됐으며, 총 100장이 들어있는 이 기름종이의 가격은 5만7000원이다. 장당 570원가량의 이 제품은 일회용으로, 에르메스에서 선보인 제품 중 매우 저렴한 편에 해당한다. 가장 저렴한 제품은 1만원인 볼펜 리필 심이며, 그다음으로는 4만원인...
불스원, 마카롱스타일 방향제 선봬 2022-09-13 09:32:24
지속된다. 이후에는 리필형 멤브레인만 교체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불스원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본품에 동일한 향의 멤브레인 리필 1개입을 추가로 증정하는 특별 기획팩을 판매할 예정이다. 폴라프레쉬 마카롱스타일 통풍구 방향제 4종은 불스원 공식 온라인 쇼핑몰 '불스원몰'과 불스원...
경동제약,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기억력 개선제 `메모리필` 출시 2022-09-13 08:15:03
이 제품은 1일 3회, 1회에 1회 분량(1정제와 1캡슐) 복용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이 1PTP에 포장돼 있어 복용·보관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경동제약 마케팅 관계자는 "메모리필은 경동제약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WE VALUE의 두 번째 제품으로, 개별인정형 원료인 포도블루베리추출혼합분말과 고시형 원료인...
인천기업 팬그램, 향수공용기 '슬릭' 10월 출시 2022-09-12 11:15:56
나눠 사용(소분)하거나 리필할 수 있는 뷰티도구다. 이 회사가 개발한 슬릭은 플립탑 분사 방식을 적용한 제품이다. 향수 용기의 뚜껑과 분출구멍이 일체형으로 만들어져 분사 방향을 확인 없이 원터치로 사용할 수 있다. 뚜껑의 분실이나 파손 우려가 없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팬그램 관계자는 “향수를 사용하기 위해...
롯데百 본점에 국내 최대규모 뷰티관…83개 브랜드 한자리에 2022-08-31 06:00:06
뷰티, 구찌 뷰티 등의 명품 브랜드까지 만날 수 있다. 또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멜린앤게츠, 아워글래스 등 비건 브랜드도 선보이고 록시땅과 키엘 매장에는 리필 스테이션을 도입한다. 이곳에서 구매한 화장품 용기는 100%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제작되고 다 사용한 용기에 필요한 만큼만...
[게시판] NHN, 임직원 참여 ESG 캠페인 '리틀액션 시즌2' 개시 2022-08-19 09:08:08
▲ NHN[181710]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ESG(환경·사회적 책무·지배구조 개선) '리틀액션' 시즌2의 일환으로 친환경 인식 제고를 위한 리필 스테이션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사용하지 않는 공병을 지참해 샴푸, 바디워시, 주방세제 등 다양한 제품을 리필하고 주변의 리필 스테이션을...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플라스틱 문제 해결하는 환경 마케팅 2022-08-14 17:08:21
친환경 성격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통칭할 때 자주 쓰인다. 2022년 1분기에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발표한 MZ세대의 설문 조사 결과를 보면, 참여자의 65.4%가 ESG 실천 기업의 제품이 다소 비싸더라도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따라서 기업들은 친환경 정책을 강화하며 MZ세대를 대상으로 에코그래머블 마케팅 활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