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익스클루시브 컬렉션'·'밀크브레드'…한글 사라진 제품 마케팅 2024-10-09 07:01:03
= 치열한 마케팅 전쟁이 펼쳐지는 유통·의류·화장품·외식업계에서는 제품 이름부터 홍보 문구까지 한글을 찾아보기 점점 힘들어지고 있다. 9일 연합뉴스가 한글날을 맞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과도하게 쓰이는 외래어 사례를 살펴봤다. 먼저 의류 업계에서는 스포츠웨어(운동복), 컬렉션(모음), 런웨이(무대),...
"화장품 리뷰 820만개 확보…K뷰티 이끌 브랜드 찾을 것" [긱스] 2024-10-08 17:25:18
브랜드들의 마케팅 경로도 제각각이다. 김 대표는 제품력이 좋은 국내 뷰티 브랜드를 발굴해 해외 소비자에게 알리면 브랜드와 화해가 ‘윈윈’할 수 있을 것이라고 봤다. 화해는 브랜드의 성장 단계와 보유 자원을 평가하는 자체 대시보드를 운영 중이다. 그는 “성공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를 가장 빨리 감지하고 컨설팅과...
[한경유레카 특징주] LG전자, 3분기 실적발표 '어닝쇼크' 2024-10-08 15:17:16
LG전자는 3분기 영업이익의 하락원인으로 해상운임과 마케팅 비용의 증가를 꼽았다. 이러한 소식으로 LG전자는 오후 15시 15분 전일대비 5.4% 하락한 98,200원에 거래되면서 10만원대 밑으로 하락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LG전자에 대해 9월 30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2024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노근호, 유민석, 정찬혁 인서울메이커스 대표 2024-10-08 15:07:41
진행되는 과외 수업과 모든 서비스를 다른 과외 업체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유민석 대표) 인서울메이커스는 마케팅에서 새로운 판로를 뚫고자 여러 방면에서 힘을 쓰고 있다. “매주 과외가 필요한 학부모들과 상담을 진행하고도 있고, 새로이 광고를 시작할...
롱샴·디젤·코치…Y2K 바람 타고 재유행 2024-10-07 17:45:05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글로벌 데이터 분석업체 어니스트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지난해 25세 미만 소비자가 코치에 쓴 비용은 전년에 비해 10% 늘었다. 디젤은 2020년 글렌 마틴스를 크리에이티브디렉터로 영입하며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는 평가다. 그가 디자인 전면에 나서면서 알파벳 D 모양을 강조한 게 Y2K...
사계절 가전 된 얼음정수기…대기업도 참전 2024-10-07 17:12:08
정수기’라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타사 제품은 상온 얼음칸에서 보관해 얼음이 쉽게 녹고 잘 깨진다는 점을 겨냥했다. 업계 관계자는 “LG전자는 후발주자지만 냉장고 세탁기 등 다른 가전과 함께 구매할 경우 가격 경쟁력으로 선두주자가 될 가능성이 높아 업계에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10월인데도...
정부 "中 틱톡, 정보통신망법 위반 가능성 높아…점검 착수" 2024-10-07 10:39:09
마케팅·광고 수신 동의에 해당하는 부분을 개인정보 처리방침 동의 항목에 묶인 '필수 동의' 대신 '선택 동의'로 해야 하지만 이용자 가입 즉시 강제로 광고 동의가 이뤄져 문제시되고 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는 '누구든지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해...
계절 가리지 않고 잘 팔리더니…결국 대기업까지 뛰어든 가전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4-10-07 09:00:06
최초 정수기’라는 타이틀을 붙여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타사 제품은 상온 얼음칸에서 보관해 얼음이 쉽게 녹고 잘 깨진다는 점을 고려했다. 한 정수기업계 관게자는 “LG전자는 후발주자임에도 대기업이라는 이유로 소비자들의 호감도가 높다”며 “냉장고·세탁기 등 다른 가전과 함께 구매할 경우 가격 경쟁력까지...
"이케아 수면 제품, 혁신·가격 두 토끼 잡겠다" 2024-10-06 18:54:45
IOS와 이케아 호텔, 박물관, 운송, 재무 관리, 마케팅 등 13개 계열사가 모여 있는 말 그대로 ‘이케아 마을’이었다.○“품질 혁신과 원가절감 모두 충족”이케아는 지난 3일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첫 글로벌 미디어 행사를 열고 매트리스, 폼 토퍼, 침구 등 수면과 관련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매트리스에는 체중별 하중 ...
유니클로·도레이 25년 소재 협업…"상식 깬 일상복, 유럽 공략" 2024-10-06 18:50:30
“신소재 개발부터 생산·유통, 마케팅, 제품 업그레이드까지 모든 과정에서 협력한다”며 “우리와 같은 성공적인 파트너십은 전 세계에서 유일무이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고한 협력을 증명하듯 이날 행사에는 오야 미쓰오 도레이 사장이 등장했다. 이례적으로 패션 브랜드 행사에 협력업체 대표가 참석한 것이다. 오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