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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테크' 애드포러스, 내년 상반기 코스닥 상장 추진 2022-06-15 08:32:02
100개, 연동된 매체는 1000개에 달한다. 수익은 광고 성과에 따라 광고비를 받는 방식으로 발생한다. 예를 들어 고객사가 광고를 맡기면서 일정 기간에 일정 횟수 이상의 모바일앱 다운로드 수를 기준으로 제시한다면 이를 달성했을 때 광고비를 청구한다. 이 밖에 링크마인을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한 ‘바리스타’, 광고...
판결은 하나, 해석은 두개…로톡과 변협의 '동상이몽' [오현아의 법정설명서] 2022-05-28 10:09:52
'수수료'를 받아야 하는데 로톡은 순수 광고비만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로톡을 통해 얼마나 수임하는지와는 상관없이, 플랫폼에 정보를 등록하는 값만 받고 있다는 주장입니다. 변협 '로톡 가입하면 징계'...로톡 회원 반토막변협과 서울지방변호사회 등 변호사 단체는 2015년부터 '로톡'의...
헌재, `변호사 로톡 광고금지` 변헙 규정 위헌 결정…로톡 "경의 표한다" 2022-05-26 18:09:36
없도록 했다. 구체적으로 ‘변호사로부터 광고비를 받고 변호사와 소비자를 연결하거나 변호사를 광고·홍보·소개하는 행위를 하는 자’에게 ‘광고·홍보·소개를 의뢰하거나 참여 또는 협조해서는 안 된다’제5조 제2항 제1호)는 내용이다. 대한변협이 개정한 규정이 헌재로부터 위헌 판결을 받은 것은 1952년 단체 설립...
영업이익률 54%…광고로 연 100억 이익내는 회사의 정체 2022-05-11 14:48:35
등 신사업도 추진한다. DSP는 광고주가 매체와 별도의 접촉 없이 언제든 매체를 구입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연간 30억~50억 원 이상 광고비를 집행하는 중대형 광고주와 대행사를 대상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모비데이즈는 지난 2월 코스닥 상장 예비 심사에 통과했다. 지난달 주주총회에서 하나금융17호스팩과 합병...
이재명式 사차원 화법의 5가지 패턴 [여기는 논설실] 2022-04-25 10:07:59
정책에 광고비와 홍보를 쓰는 건 사실상 사전선거운동이고 현대판 고무신 선거, 막걸리 선거“라며 ”공직선거법에 관련 규정을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전 지사는 현재 한국 사회의 최대 이슈인 ’검수완박‘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인물이다. 여당이 검수완박에 그토록 매달리는 이유는 그와 문재인 대통령을...
6월 상장하는 모비데이즈 "애드테크 선도기업 되겠다" 2022-04-06 16:42:12
하지만 매체와 소비의 요구는 항상 변화한다"며 "축적된 데이터와 기술로 서비스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모비데이즈는 주력 사업인 동영상 마케팅에 검색 광고를 추가해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자사 데이터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광고주가 직접 광고매체를 선택해 구매할 수...
'인플루언서 등용문'으로 떠오른 무신사·스타일쉐어·오늘의집 2022-03-08 10:21:38
SNS 전문 매체인 인플루언서마케팅허브(IMH)의 2020년 리포트에 따르면 77%의 마케터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일하고 싶다고 응답했다. 광고비 부담은 줄이면서도 광고 효과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브랜드는 매번 적확한 인플루언서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데, 해당 플랫폼 출신의 인플루언서와 콜라보를 하면 고객...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광고산업계가 새 정부에 바라는 두 가지 2022-03-06 17:59:32
매체 시장의 50%를 차지했지만,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광고비의 79% 이상이 글로벌 기업으로 유출됐다. 글로벌 광고 동향을 분석하는 이마케터는 2023년 모바일 광고비가 전체 매체비의 60.5%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는데, 앞으로 해외로 유출되는 광고비는 더 늘어날 것이다.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이 1조원을...
디지털 광고 '폭풍 성장', 年 7조…전체 절반 넘어 2022-02-10 17:24:54
광고주들이 쇼핑 검색 광고를 늘려 ‘검색형’ 광고비가 24.1% 증가했고, 유튜브 등 노출형 광고비도 39.3% 늘었다”고 설명했다. 방송광고 시장도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 지난해 방송매체 광고비는 4조2억원으로 전년 대비 13.4% 증가했다. 4조원을 넘은 것은 2016년 이후 5년 만이다. 지상파 중간광고 허용 등...
지난해 국내 광고시장 20.4% 성장…총 광고비 14조원 육박 2022-02-10 09:11:41
광고비 집계를 시작한 이래 역대 최고 성장률로,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따라 광고 시장이 디지털로 빠르게 전환하면서 디지털 광고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실제로 지난해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5% 증가하며 처음으로 7조원대에 진입했다. 광고 시장 점유율도 처음으로 절반을 넘어 53.7%를 기록했다. 디지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