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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전지' 아니었다…고액자산가들이 꼽은 새해 유망업종은? 2024-01-02 09:17:40
업종인 면세·화장품 업종은 각각 1.1%와 0.6%에 그쳤다. 또 고액자산가들은 새해 금융시장에 대해 "안정적인 상황에서도 미래의 위기를 대비해야 하는 한 해로 생각한다"고 답변했다. 새해 금융시장을 가장 잘 표현하는 사자성어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33.2%가 '거안사위'(안정적인 시장 상황에도 미래에 닥쳐올...
"아모레퍼시픽, 향후 주가 향방 코스알엑스에 달렸다"-KB 2024-01-02 07:55:28
면세 매출은 전년 대비 46% 성장하면서 다시 2021년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추정했으나 현재 중국인 관광객수 회복 속도가 지지부진해 낙관하기만은 어렵다. 다행스러운 부분은 순수 내수 채널들의 수익성이 그 동안의 구조조정 노력에 힘입어 개선되고 있다는 점이다. 아모레퍼시픽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 9429억원,...
KB증권, LG생활건강 목표가↓…"중국 소비 부진" 2023-12-28 08:24:41
지속되는 가운데 '보따리상' 수요 악화로 화장품 부문에서 중국 법인과 면세점 매출이 부진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후' 브랜드에 대한 리뉴얼을 시작했고 미국과 일본 등에 대한 사업 확장 계획을 밝혔으나 이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점진적으로 이뤄질 부분"이라며 "최근까지 중국 법인에 대...
돌체앤가바나 뷰티,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첫 오프라인 매장 2023-12-26 09:39:35
돌체앤가바나 뷰티,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첫 오프라인 매장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지난 22일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국내 첫 오프라인 매장을 개점했다고 26일 밝혔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이탈리아 럭셔리 패션하우스 돌체앤가바나의 화장품 브랜드로, 국내에는...
비누 팔던 애경산업의 변신…'주가 2배 상승' 기대감 폭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12-23 07:00:01
화장품 채널 재편(홈쇼핑→온라인)이 성과를 거두고 있고 화장품 면세 매출 회복과 생활용품 수익 구조 개선이 이어지는 부분이 긍정적이다”고 분석했다. 이어 “현지화 전략을 통한 동남아 지역 화장품·생활용품 수출 확대 가능성도 높다”고 덧붙였다. 한화증권을 포함한 증권사 3곳의 평균 목표주가는 3만4333원이다....
롯데면세점 "브리즈번서 10년 더" 2023-12-17 17:46:42
롯데면세점은 호주 브리즈번공항 면세점 계약 종료를 앞두고 차기 사업권을 다시 따냈다고 17일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2034년까지다. 롯데면세점은 2019년 1월부터 5년 가까이 브리즈번공항에서 면세점을 운영해왔다. 롯데면세점이 이번에 획득한 브리즈번공항 사업권은 주류, 패션, 화장품 등 공항 면세점 전 품목 독점...
'호주 브리즈번공항서 10년 더'…롯데면세점, 해외 공략 강화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17 12:21:19
계획, 정보기술(IT)을 활용한 온라인 면세점 고도화 지원 등을 내세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에 롯데면세점이 획득한 브리즈번공항 면세점 사업권은 주류·패션·화장품 등 공항 면세점 전 품목에 대한 독점 운영권이다. 롯데면세점은 현재 약 3000㎡(약 900평) 규모의 매장을 단계적으로 확장해 총...
롯데면세점, 호주 브리즈번 공항점 2034년까지 운영 2023-12-17 10:34:49
인테리어에 반영한 개보수 계획, 온라인 면세점 고도화 지원 등 차별화 전략을 내세워 사업권을 다시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면세점은 브리즈번 공항점이 주류, 화장품, 패션잡화 등 전 품목에 대한 독점 운영권을 기반으로 10년간 약 2조원의 매출을 거둘 것으로 전망한다. 롯데 측은 브리즈번 공항 입·출국장에...
패티 굽는 로봇, AI 플랫폼까지…'디지털 혁신' 속도 내는 롯데 2023-11-30 17:47:22
‘소비자 가전제품 박람회(CES) 2023’에 면세업계 최초로 2년 연속 참가해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보였다. 롯데그룹 전시관에서는 미래형 매장인 ‘버추얼 롯데면세점 타워’가 공개됐다. 고객들이 선택한 아바타를 움직이며 패션, 화장품, 향수 등 브랜드별 매장에서 자유롭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면세점은 LDF ...
인천공항 체크인 후 한국인은 '밥집' 日中 관광객은 어디? 2023-11-29 15:41:03
내 면세점 방문 후 구매 비율은 75%로 3국 중 가장 높았으며, 인천공항 도착 전부터 면세매장을 검색하며 관심을 보였다. 중국인은 화장품·향수(56.8%) 품목을 가장 많이 구매하였으며, 쇼핑 지출액도 1인 평균 26만7822원으로 가장 높아 일본인(16만1503원)보다 60%가량 높았다. 한편, 일본인 면세품 구매자들의 과반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