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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 수료…"전국서 중학생 1,600명 참가" 2020-01-22 11:00:01
여름캠프부터 도입한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시간도 가졌다. 또 도시에 비해 문화 체험과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접할 기회가 적었던 중학생들은 음악회를 관람하고 대학 전공 박람회에 참가했다. 우상우 경남 밀양중학교 1학년 학생은 "꿈이 기자인데 미디어학과 부스에서 미디어 관련...
세종대, 인문·자연계열, 한국사 등급별 가산점 2019-12-17 15:14:05
있다. SW융합대학에는 △컴퓨터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소프트웨어학과 △데이터사이언스학과 등 4개 전공 학과와 △지능기전공학부 △창의소프트학부 등 2개 융합전공학부, 그리고 △엔터테인먼트SW(예체능 분야와의 융합) △소셜미디어매니지먼트SW(인문·사회 분야와의 융합)와 같은 2개 연계전공 과정이 있다. 4...
연세대,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앞장서다 2019-12-10 16:14:58
김형수 교수)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기기와 소프트웨어 활용관련 워크샵과 세미나를 통해 정규, 비정규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기의 AI시대에선 컴퓨터 코딩 교육뿐만 아니라 디지털 창의력과 디지털 감수성을 키울 수있는 디지털 리터러시 교양교육이 중요해지고 있다. 디지털 리터러시는 이공계나...
아주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으로 1119명…교차지원은 폐지 2019-08-20 16:12:15
선발한다. 해외 고등학교 졸업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소프트웨어학과 30명을 선발하는 SW융합인재전형은 올해 신설됐다. 국방IT우수인재1전형은 국방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엘리트 공군 장교를 육성하기 위한 전형이다. 이들 전형은 ACE전형과 마찬가지로 1단계에서 서류평가로 3배수를 추린 뒤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7...
[1618] 김대진 서울디지텍고 교사, “음지 벗어난 게임, 전문 교사 양성 병행돼야” 2019-07-09 16:01:00
제가 처음 근무했던 회사 ‘오즈 인터미디어’에서 ‘카페나인’이 라는 게임 개발에 참여했죠. 아직까지도 ‘오즈 온라인’이라는 명칭으로 꾸준히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게임회사에서 근무하다가 교단에 서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어느 날 제가 평생 만들 수 있는 게임이 몇 개나 될까 생각해 봤어요. 헤아려보니 10개...
"코딩, 세계화 시대의 영어 같은 필수적 존재될 것"…코딩 열풍부는 대학가 2019-06-25 18:33:00
‘소프트웨어와 창의적 사고’라는 교과목을 교양 필수(3학점)로 지정하고,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한 팀이 되어 문제를 여러 방법으로 협력해 해결하도록 교육한다. 코딩 교육을 진행하는 또 다른 대학인 세종대학교는 온라인, 오프라인이 합쳐진 ‘플랫 러닝’ 방식을 통해 온라인으로는 코딩 기초 이론 수업,...
고려사이버대, 빅데이터 전문가 키워…고려대 재학생과 동일한 복지 혜택도 2019-06-13 16:24:00
선정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를 차례로 신설하며 최초로 사이버 공학 교육 시대를 연 창의공학부는 에너지전공을 개설하고 소프트웨어교육 트랙을 운영하며 국방융합기술학과를 신설하는 등 각종 융합형 교육과정을 개발하며 창의 공학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특히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실습실을 바탕으...
경희사이버대, 재난방재과학·AI사이버보안 등 4차 산업혁명시대 인재 양성 2019-06-13 16:23:08
공공안전관리전공), 한방건강관리학과,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금융부동산학부(도시계획부동산전공)를 신설했다. 또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디어영상홍보전공, 금융경제전공,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등을 개편해 3개 계열, 5개 학부·스쿨, 33개...
톈안먼 시위 30주년 침묵하는 중국…"역사적 진실 은폐 불가능" 2019-06-02 12:00:00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 공간에서는 계엄령을 방불케 하는 삼엄한 작전이 펼쳐진다. '톈안먼(天安門) 민주화 시위'와 연관되거나 그를 연상케 하는 단어, 사진, 영상, 노래 등이 일제히 사라진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소프트웨어인 '검열 로봇'이 눈을 부릅뜨고 온라인 상의 콘텐츠를...
"게임질병 코드 도입 반대" 공동대책위원회 발족 2019-04-28 13:44:34
청년정책위원회, 문화연대, 한국게임법과정책학회,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문화포럼 문화예술위원회, 게임인연대, 한국문화경제학회, 한국e스포츠협회 등이 참여했다. 경희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과, 계원예술대학교 게임미디어과,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등 게임 관련 대학 16개 학과도 동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