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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의 테슬라, 만족도 '보통'…포르쉐·렉서스·벤츠 '3强 굳건' 2022-02-02 17:07:29
소비자 만족도는 급격히 늘어난 판매량에 미치지 못하며 ‘보통’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경제신문이 국민대 자동차서비스연구소, 리서치기업 엠브레인, 보험개발원,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조사해 2일 발표한 ‘2021년 하반기 한경 수입차서비스지수(KICSI)’ 평가 결과다. 테슬라, 조립 불량에 AS도 불만KICSI는 수입차...
산림청, 지난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2022-01-13 09:54:34
민원만족도 등을 평가하며, 종합점수에 따라 5개 등급(가∼마)으로 발표한다. 이번 평가에서 산림청은 최고 등급인 ‘가’등급을 받아 44개 중앙행정기관 중 상위 10%에 해당하는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산림청은 기관장의 민원행정 관련 활동 및 민원우수공무원 사기진작 프로그램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의 신속성...
소규모 공동주택 집앤사, 임대인 임차인 회원 전용 앱 선보여 2022-01-10 14:52:01
CS(고객만족) 매니저와의 1 대 1 소통을 통한 민원 접수와 하자 보수 신청, 진행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주차 공간이 부족한 소공주택의 경우 등록된 차량과 방문차량 관리가 중요하다. 집앤사는 입주민 차량 등록은 물론, 방문차량을 사전 등록하면 방문증이 없이 입·출차가 가능해 등록차량이 아닌 경우...
DB생명, 고객 중심…생명보험 불완전판매 예방 업계 1위 2021-12-06 15:06:02
종합대상을 받았다. DB생명은 2016년 고객만족경영 선포 이후 전사의 전략·조직·시스템을 고객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등 대내외 상황에 따라 차별화된 전략을 추진했다. DB생명은 소비자보호체계 개편 이후 불완전판매율 업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지점, 사업단에...
삼성생명, 전담기관 신설·사전심의로 고객보호 강화 2021-11-17 16:05:3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생명보험 부문에서 23회 1위에 올랐다. ‘보험을 넘어, 고객의 미래를 지키는 인생금융 파트너’라는 비전 아래 상품 개발부터 계약 체결, 유지, 보험금 지급 등 모든 과정을 고객 눈높이에 맞춰 검토하는 등 고객중심경영을 강화하는 데 집중한 결과다. 삼성생명의 고객중심경영 강화는...
KB국민카드, 매달 '고객의 소리' 공유…청소년 금융교육 앞장 2021-11-17 15:58:26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체크카드 부문에서 10차례에 걸쳐 1위에 선정됐다. KB국민카드는 본업 경쟁력 극대화와 플랫폼 중심으로의 사업 모델 전환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 만족’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갖는 모든 생각과 행동을 세세히 분석해...
입주 점검부터 관리까지…모바일 플랫폼으로 원스톱 서비스 2021-07-28 17:38:48
관계사 DL코퍼레이션에 18년가량 근무했다. DL이앤씨 고객만족팀에서 입주 현장의 비효율 문제를 절감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2018년 하우스360을 설립했다. 이어 이듬해 입주점검 업체와 시공사, 입주예정자들을 연결한 플랫폼 하우스 360을 내놨다. 2019년 4월 경남 창원시 중동 유니시티(7028가구)가 하우스360을 처음...
하나은행,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6년 연속 1위 2021-07-21 09:58:25
손님 대상 ‘비대면 채널 경쟁력 조사’, ‘VIP손님 만족도 조사’ 등 자체 만족도 조사 실시 ▲완전판매 강화와 상담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Hana가 보호한다!’ 교육 실시 ▲거래 손님의 개선/칭찬 의견의 활용도 제고를 위한 AI 분석 Model 개발 및 ‘손님의 소리 피드백 시스템’ 구축 ▲MZ세대로 구성된 소비자 패널...
동양생명,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생명보험산업 부문 4년 연속 1위 2021-07-21 09:57:54
단순 민원 응대를 넘어 미청구 보험금 찾아주기, 모바일 앱 이용 안내 등 고객 혜택을 선제적으로 알려주며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 미션 아래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자 고객 서비스 부문 혁신을 지속해온 결과”라며, “4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등...
동양생명, 고객서비스 '혁신' 날개 달고 고객중심경영 앞장 2021-07-20 15:48:48
내방 고객에게는 단순 민원 응대를 넘어 ‘미청구 보험금 찾아주기’, ‘모바일 앱 이용 안내’ 등 고객 혜택을 선제적으로 알려주며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최근 비대면과 디지털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 편의성 개선에도 집중하고 있다. 지난 6월 지문얼굴 인식 및 카카오페이 인증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