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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금융민원 처리 효율성 높인다…자율조정하면 인센티브 2022-12-01 12:00:11
금융회사의 민원통계와 소비자 보호 실태 평가 대상에서 제외해 각 금융사가 민원 자율처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로 했다. 그동안 개별 분쟁 신청 건에 대한 조정 기능만 수행하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분조위)의 역할도 확대하기로 했다. 분조위는 앞으로 주요 분쟁 사안에 대한 처리 기준을 심의·제시하도록 ...
금감원, 금융사에 불완전판매 자료 미리 공유…"자율점검 강화" 2022-11-30 12:00:04
불완전판매 리스크를 자율 점검하게 한다. 민원 동향과 관련해서도 금융회사가 스스로 판매 정보와 판매 과정의 절차 준수를 점검하도록 사전에 발생 건수, 업계 대비 증감률, 상품·채널별 발생 정보 등을 해당 회사에 제공한다는 것이다. 금감원은 우선 반기별 분석 자료를 공유하고 운영 성과를 본 뒤 추가 정보 확대...
금감원, 금융회사 내부통제 강화 돕는다 2022-11-30 12:00:01
실시하는 등 사후 감독에 활용해 왔다.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거나 크게 증가한 회사에 대해선 경영진과의 면담·현장 점검을 통해 민원 감축을 유도했다. 금감원은 앞으로 불완전판매 리스크를 금융회사 스스로 점검하고 필요 시 내부통제 제도를 개선할 수 있도록 분석 자료를 사전에 공유하겠다는 방침이다. 금감원...
하나카드,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기업 2022-11-29 11:25:31
위해, CCO가 주관하고 유관부서가 참여하는 민원신속대응 워킹 그룹 `1Q헬퍼`를 매일 운영하고 있다. 이슈 발생 시 24시간 이내 담당부서와 VOC 발생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향을 도출하여 실제로 이행될 때까지 점검·관리하고 있다. 유사수신(주식리딩방), 현금융통 등 취약계층에 금전적 피해를 가져온 금융사기 사례를...
청호나이스, 대통령 표창 수상…품질·서비스 혁신 인정 받아 2022-11-24 12:38:25
맞았다. 고객서비스를 위해 고객만족도 평가체계를 구축하고 있고, 매월 사용자 만족도 조사 및 대외기관 민원 발생 건을 수시로 취합해 고객의 소리를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재환 청호나이스 부사장은 "앞으로도 최고의 기술, 최상의 서비스 실현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부산, 빅데이터·AI 활용해 행정 혁신…제조업 위기 '디지털 전환'으로 돌파 2022-11-22 16:35:24
창작하는 시대에 접어들었다”고 평가했다. 다만 뿌리산업 등 중소 제조업이 밀집한 부산의 특성상 이 분야에 대한 디지털 전환 인식은 개선될 필요가 있다는 조언도 나왔다. 최수호 부산연합기술지주 투자실장은 “프로세스 마이닝을 기반으로 한 독일의 셀로니스는 폭발적으로 성장했지만, 비슷한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BNK부산은행 55주년…자산 100조 '중견은행'으로 도약한다 2022-11-22 16:22:24
민원 서류를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에서 전자문서 형태로 발급받고 제출할 수 있다. 또 업무에 필요한 민원 서류를 고객별로 미리 지정해 간편 제출이 가능하도록 고객 편의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 3월 시범 실시를 거쳐 7월 전 영업점을 대상으로 ‘영업점 페이퍼리스(paperless) 시스템’도 도입했다. 이를 통해 200여...
강동구, 폭언·폭행에 시달리는 공무원 보호 지원 2022-11-21 09:21:11
기울여 왔다. 여기에 더해 악성 민원인의 위법행위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며 단호한 법적조치를 진행하기로 했다. 기존에는 피해공무원이 직접 수행해야 했던 소송을 구청 행정지원과에서 긴급민원대응반을 구성해 통합 대응할 방침이다. 최근에는 “아악”, “도와주세요” 등 특정 키워드를 인식해 자동으로 112...
애플 앱스토어, 5년 연속 이용자보호 '최하점' 2022-11-16 17:37:04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전년도 1년간 이용자 보호 수준을 평가한 결과다. 평가 등급은 △매우 우수(950점 이상) △우수(900~950점) △양호(950~900점) △보통(800~850점) △미흡(800점 미만) 등 5개로 구분된다. 올해 평가는 이용자 규모와 민원 발생 정도 등을 종합해 기간 통신, 부가 통신 등 12개 서비스 분야 총 4...
먹통대응 차이났던 네이버-카카오, 이용자보호 평가도 희비 2022-11-16 17:03:08
= 지난달 대규모 서비스 장애 발생 당시 대응 속도에 차이를 보였던 네이버와 카카오가 방송통신위원회 이용자 보호 업무 평가에서도 엇갈린 성적표를 받았다. 방통위는 16일 전체회의에서 '2022년도 전기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 결과를 심의·의결했다. 올해 평가는 이용자 규모와 민원 발생 정도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