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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방해는 기본, 교사에 성희롱, 욕설, 구타까지···나락으로 떨어진 교권, 이대로 괜찮나 2022-11-07 16:46:04
나서 학부모 응대를 통해 상황을 정리하고, 교원을 보호하는 등 교실에서 발생한 교권 침해 사건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일은 극히 드물다. 실상은 ‘학급에서 일어난 일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느냐’는 교장의 질타를 듣거나, 학부모 민원 혹은 소송까지 이어지는 일이 다반사다. 교내 체벌 부활, 교권 침해의...
AI로 '분양마케팅'…프롭테크 부스 '인기만점' 2022-10-14 18:20:54
정화조 관리, 미납 독촉 등 세입자 민원 응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을 선보였다. 레디포스트는 재건축·재개발 등 도시정비 조합 총회와 전자투표를 지원하는 ‘총회 원스톱’ 서비스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한 내방객은 “우리 아파트 조합이 재건축 총회 개최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며 “이 서비스를 도입하면...
리뷰 거지, 별점 테러, 고객 갑질…‘헤어질 결심’ 부른다 2022-10-14 12:55:52
유형, 응대시 주의사항, 응대 프로세스, 사후조치 가이드 등을 제시하는 것이 좋다. 많은 기업이 이미지 실추를 우려해 악성 민원이 제기되면 사실을 확인하지도 않고 무작정 보상을 하고 사태를 마무리 하려 한다. 그러나 기업이 불량고객에 대해 일단 입을 막는 식으로 대응하면 불량고객들을 양산하며 장기적으로 기업에...
"신속하고 정확한 특허 심사·심판"…직원과 소통, 내실 다지는 특허청 2022-10-06 15:42:43
집중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출원인 전화응대 대응 절차도 개선하기로 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비대면 소통이 증가했다. 이에 따라 심사관들과 장시간 민원 통화를 초래하는 상습적인 악성 민원인이 늘어났다. 이는 심사업무에 큰 불편을 초래해 해결방안 마련이 필요했다. 특허청은 심사과별 대표 전화번호...
"좋아하는데 안 받아줘서"…실언한 시의원 고발 당했다 2022-09-17 19:41:30
민원 응대를 하는 직원을 보호해야 한다는 취지로 발언하던 중 `신당역 살인사건`과 관련한 부적절한 언급으로 논란을 불렀다. 그는 당시 "좋아하는데 안 받아주니 여러 가지 폭력적인 대응을 남자 직원이 한 것 같다"며 "(가해자가) 31살 청년이다. 서울 시민이고 서울교통공사에 들어가려면 나름대로 열심히 사회생활과...
빗썸, 상반기 민원 처리율 '94.3%' 기록…"고객 보호에 초점" 2022-07-05 10:07:47
33만건이며, 처리된 민원은 31만건 상당이다. 올 상반기 접수된 문의유형 중에서는 고객확인제도(KYC)와 트래블룰 등 특정 이슈에 대한 문의(20%)가 가장 많았고, 회원가입 및 탈퇴, 정보변경 등의 이용방법(15.3%), 로그인(12.4%), 입금(9.4%), 고객확인등록(8.2%)이 뒤를 이었다. 빗썸 고객지원센터는 고객문의 유형을...
조폐공사, AI 상담원 도입해 고객과 소통 강화 2022-06-28 13:30:21
응대에 병목현상이 발생했다. 조폐공사는 해결책으로 지역사랑상품권 1:1 모바일 상담 채널을 개설해 고객 유입 채널을 분산시켰다. 나아가 지역사랑상품권 상담을 위해 365일 24시간 돌아가는 AI 챗봇을 도입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조폐공사는 최근 대전시 주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민원 응대 시스템...
도로교통공단, 모잠비크 교통공무원 초청연수 진행 2022-06-24 09:37:03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는 운전면허시험과 민원응대 현장을 견학했다. 공단이 가지고 있는 교통안전 전문 기술과 경험을 전파하기 위해 교통안전 연구원의 교통안전관련 법령강의와 교통 혼잡 개선정책 토론회도 진행했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공단이 가진 교통안전 선진기술을 개발도상국에 적극 제공해 ...
와이즈넛 인공지능 챗봇, 전국 지자체로 확산 2022-06-07 10:25:17
강남구청 민원응대 챗봇 ‘강남봇’은 지난 18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지원사업’의 확산대상사례로 최종 선정되었다. 와이즈넛은 지난해 ‘강남봇’ 구축 이후 지속적인 지식 고도화 사업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며 챗봇 자동응답 품질의 최신성과 정합성을 유지하고...
펄어비스, 소비자민원평가대상 게임 부문 대상 선정 2022-05-24 16:15:57
13만 건의 민원을 전수 조사해 기업별 민원관리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펄어비스는 총 민원 건수, 시장점유율 대비 민원 점유율이 가장 낮았고, 적극적인 소비자 응대와 해결 능력으로 100점 만점에 98.8점을 받았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고객 서비스(CS) 조직을 본사 외부가 아닌 내부에 두고, 유관 부서가 직접 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