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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봉고 Ⅲ EV 특장차 판매 개시 2021-02-09 09:22:07
▲ 파워게이트 ▲ 윙바디 등이다. 봉고 Ⅲ EV 특장차는 135㎾ 모터와 58.8㎾h 배터리가 탑재됐고, 완충 시 177㎞를 주행할 수 있다 저상형 내장탑차는 지하 주차장(높이 2.3m 기준) 출입이 가능하며 표준형·플러스형 내장탑차는 화물실 높이가 각각 1천580㎜, 1천810㎜다. 봉고 Ⅲ EV 특장차에는 전동식 파워스티어링,...
기아, 전기트럭 봉고Ⅲ EV 특장차 판매 시작…4401만원부터 2021-02-09 08:52:40
기반으로 제작된 △내장탑차(저상형·표준형·플러스형) △파워게이트 △윙바디 모델로 구성됐다. 135kW 모터와 58.8kWh 배터리를 탑재해 등판 능력이 우수하며 완충 시 177km를 주행할 수 있다. 저상형 내장탑차는 지하 주차장(높이 2.3m 기준) 출입이 가능하며 표준형·플러스형 내장탑차는 화물실 높이가 각각 1580mm,...
1회 충전으로 177㎞주행…포터2 일렉트릭 특장차 2021-02-04 17:50:15
‘포터2 일렉트릭’의 특장차(사진)를 출시했다. 현대차가 2019년 선보인 포터2 일렉트릭 초장축 모델을 기반으로 한 △내장탑차 △파워게이트 △윙보디 등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35㎾ 모터와 58.8㎾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177㎞를 주행할 수 있다. 정부(1600만원)와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취등록세 감면을...
현대차, 포터 II 일렉트릭 특장차 판매 개시…경제성↑ 2021-02-04 10:07:27
방지해주는 배터리 히팅시스템, 운전석 열선·통풍 시트, 틸트 스티어링휠, 전동접이 아웃사이드 미러 등이 기본 탑재됐다. 아울러 적재 중량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주행가능 거리를 안내하는 기술,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버튼 시동·스마트키 등 기존 운영 중인 포터 II 일렉트릭의 사양도 기본 적용됐다. 내장탑차 모델은...
현대차, 포터 II 일렉트릭 특장차 판매…4380만원부터 2021-02-04 08:55:29
안내하는 기술이 적용돼 목적지까지 충분한 배터리 충전량을 확보하도록 유도한다.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버튼시동&스마트키 등 기존 포터 II 일렉트릭의 사양도 동일하게 기본 적용했다.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모델별 신규 사양도 추가됐다. 내장탑차 모델은 폴리에틸렌 소재의 문을 적용했다. 또한 화물실에 알루미늄 소...
실수 인정한 환경부·아우디, 피해자 없으면 끝인가 [배성재의 Fact-tory] 2021-01-22 07:00:01
어설픈 대처로 이어집니다. `디젤 게이트`로 퇴출 위기까지 갔던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이후 소비자 신뢰 회복에 온 힘을 쏟고 있다고 공공연히 밝혀왔습니다.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사장도 지난해 말 "신뢰 회복이 최우선"이라며 특히 "기술인증준법부 개편 등 조직을 개선 중에 있다"라고 콕집어...
[단독] 아우디 `엉터리 인증` 또 놓친 환경부 2021-01-19 14:51:24
배터리 게이트... e-트론 `엉터리 인증` ☞ https://bit.ly/3qyRetq<기자> 영상 23℃와 영하 7℃ 환경에서 거의 동일한 주행 가능 거리를 인증 받은 아우디 e-트론. 대부분 전기차의 상온과 저온 주행거리는 적게는 30km, 많게는 80km까지 차이가 나지만, e-트론만은 예외였습니다. 이러한 비정상적인 수치가 어떻게...
[단독] 아우디, 이번엔 배터리 게이트... e-트론 `엉터리 인증` 2021-01-18 15:53:32
회생 제동 기술이 좋아도 리튬 이온을 사용한 배터리의 상온-저온 주행거리 차이가 1km밖에 나지 않는 것은 말도 안 된다"라고 꼬집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와 환경부 모두 해당 문제를 인지하고 조만간 이에 관련한 발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이번 e-트론 인증 사고의 화살은 양측 모두로 향할 것...
'안전 대명사' 볼보, 독일차 견제 속 수입차 '톱5' 굳힌다 2021-01-15 14:00:58
2015년 이른바 '디젤게이트' 여파로 순위권 조정이 있었던 2017년~2019년을 제외하고 줄곧 4강 체제를 유지했다. 작년에는 3년 만에 독일차 저력을 드러내며 수입차 탑4 자리를 탈환했다. 볼보는 독일 브랜드가 잠시 주춤한 기회를 틈타 2017년 10위권 진입에 성공하며 국내 시장에서 존재감을 보이기 시작했다....
마그나(MGA)가 2021년 전기차 유망종목에 꼽힌 이유는? [허란의 해외주식2.0] 2021-01-11 07:00:01
전기차용 다중 소재 배터리 트레이를 개발했습니다. 마그나는 LG전자 사례에서 보듯 합작투자나 M&A를 통해 기술을 혁신하는 전략을 써왔는데요. 자동차 조명 분야에선 로히니(Rohinni)와의 합작 투자를 통해 종이처럼 얇은 유연한 소재에 박막 마이크로 및 미니 LED를 사용해 고성능의 유연한 조명을 선보였습니다. 2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