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기 반찬 모았다"…CU, 가심비 끝판왕 `백종원 도시락` 리뉴얼 2018-11-15 10:07:34
‘백종원한판도시락’과 ‘백종원매콤불고기도시락’ 등을 선보였습니다. ‘백종원 도시락’은 5천만 국민이 한 번씩은 구매할 만큼 인기를 끌었고, 그 결과 CU 편의점 도시락 매출은 ‘백종원 도시락’이 첫 선을 보였던 2015년 대비 약 3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기존의 ‘백종원한판도시락’과 ‘매콤불고기도시락’을...
밥집 된 편의점…가성비·혼밥열풍에 도시락 3년새 2배 '껑충' 2018-10-26 13:57:32
1시 도시락 매출이 52시간 근무제 시행 전보다 27.6% 증가했다.cu도 지난 7월 초부터 중순까지 서울 중구, 종로구, 강남구 등 오피스 밀집 지역 상권의 점포 50곳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도시락 판매가 28.5% 늘었다.저렴한 가격이지만 불고기, 중식, 일식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키는 메뉴들도 편의점 도시락의...
위축되는 간장시장…'소용량 만능간장'이 뜬다 2018-10-16 06:13:02
더본코리아의 종합식품브랜드 백쿡은 '백종원의 만능소스' 시리즈를 이마트와 편의점 CU 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짜증과 양념장, 볶음고추장, 비빔간장 등으로 나뉘어 필요한 요리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이들 만능소스 제품을 활용한 도시락과 삼각김밥 등 간편식 시리즈도 출시했다....
'PB 천국' 편의점… 1000만개 대박 상품 잇따라 2018-08-09 17:20:58
세븐일레븐의 ‘세븐카페’ 등이 모두 pb 판매 순위 1~2위다. cu의 ‘백종원 도시락’, gs25의 ‘유어스 도시락’, 세븐일레븐의 ‘11찬 도시락’ 등은 도시락 부문에서 압도적 1위를 달리고 있다.1000만 개 넘게 판매된 ‘텐 밀리언 셀러’ pb도 많다. cu에선 즉석...
[Cover Story-'혁신의 아이콘' 편의점] 전국 4만개 '국민 유통 플랫폼'… 편의점은 지금도 변신 중이죠 2018-05-28 09:02:09
제품의 경쟁력은 갈수록 위력을 더하고 있다.‘대표 편의식’의 바통을 이어받은 도시락은 편의점 성장의 견인차다. cu ‘백종원 도시락’, 세븐일레븐 ‘11찬 도시락’, gs25 ‘고진많(고기진짜많구나) 도시락’ 등이 출시되면서다. 편의점에서 ‘제대로 된 한 끼’를...
[편의점 30년] 인기상품 도시락→원두커피→디저트…"식사에 디저트까지 해결" 2018-05-27 06:11:02
최근 도시락을 시작으로 원두커피를 지나 디저트로 바뀌는 추세다. 27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도시락은 2015년 본격적으로 성장기에 들어섰다. CU(씨유)는 요리연구가 백종원, GS25는 배우 김혜자, 세븐일레븐은 가수 겸 배우 혜리를 앞세운 스타마케팅을 펼치며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이 좋다는 말의...
편의점 무한변신 30년… 전국 4만개 '유통 실핏줄' 2018-05-17 19:09:28
커피다. 2013년 이후 삼각김밥으로부터 ‘대표 편의식’ 바통을 이어받은 도시락은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맡고 있다. cu ‘백종원 도시락’, 세븐일레븐 ‘11찬 도시락’, gs25 ‘고진많(고기진짜많구나) 도시락’ 등이 출시되며 편의점에서 ‘제대로 된 한 끼’를...
[취업 라이벌 매치-편의점] GS리테일 vs BGF리테일, 해외 진출 트렌드 파악 필수 2018-04-11 11:35:00
수 있는 도시락을 론칭해 운영 중이다. BGF리테일은 PB브랜드를 통해 점포 효율을 높이고 있다. PB브랜드인 헤이루의 캐릭터까지 운영하면서 PB상품군 강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도시락의 다양화에 힘쓰고 있다. 인기 상품인 백종원 도시락은 물론 횡성 한우 시리즈를 통한 떡국, 추석 밥상 등...
외식물가 뛰니… 직장인·택시기사도 '편도족' 2018-04-09 18:15:42
있는 도시락 사진을 올리는 게 유행처럼 번졌다.카페형으로 바뀌는 편의점수요 증가세와 함께 품질 개선 경쟁도 시작했다. 2010년 이전까지만 해도 편의점 도시락은 ‘제대로 된 한 끼’와는 거리가 멀었다. 편의점들도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하지만 2013년 이후 시장이 커지기 시작하자 편의점들이 본격 투자에...
외식물가 상승에 편의점 ‘반사이익’...올해 도시락 시장 3500억 달할 듯 2018-04-09 18:00:00
주된 고객층인 10~20대가 편의점 도시락을 많이 찾기 시작하면서 상황이 바뀌었다. 2013년 779억원에 불과했던 국내 편의점 도시락 매출은 3년 만인 2016년 2168억원으로 3배 가까이 뛰었다. 도시락 매출 증가율은 이 기간 연평균 약 60%에 달했다.‘밀리언 셀러’ 도시락이 나온 것도 이때 쯤이다. 2015년 3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