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젠트로,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팩토리 산업자동화 전시회 성료 2024-04-02 09:50:42
제조기업들이 비젠트로의 UNIMES 솔루션에 관심을 보였고, 실제로 상담까지 이어졌다"며 "국내 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산업현장에서 스마트 팩토리로의 전환과 생산성 향상 효율성을 높이는 역할에 비젠트로가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 산업전은...
경남, 베트남 기계박람회 참가기업 모집 2024-03-28 18:54:01
‘2024 베트남 호찌민 기계박람회’에 참가할 도내 중소기업 6곳을 4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행사는 7월 2일부터 5일까지 호찌민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열린다. 신청 대상은 도내에 소재한 기계·금속 분야 중소기업이다. 선정된 업체에 대해 부스 임차료와 1인 편도 항공료, 통역비 50% 등을 지원한다....
펜디가 먼저 알아본 무명 작가…찌그러진 돌덩이서 美를 찾다 2024-03-28 17:38:24
명품 브랜드 펜디가 차린 글로벌 프로젝트 부스에 유일한 아시아 작가로 이름을 올렸다. 이광호가 더욱 주목받은 이유는 그의 특이한 작업 방식 때문이다. 그가 쓰는 재료는 PVC와 전선. 그는 공업 재료들을 손으로 하나하나 꼬아 조명과 가구, 오브제를 창조하는 작가로 세계 미술계에 처음 자신의 존재를 알렸다. 펜디가...
"전기차용 반도체는 이미 자립"…中의 무서운 자신감 2024-03-22 18:21:43
등 전력 반도체를 부스에 내건 웨이퍼 생산업체 중환반도체가 대표적이다. 전기차에 필수로 들어가는 전력반도체는 기술력이 높아야 만들 수 있는 반도체로 통한다. 중환반도체 관계자는 “전력반도체 기술은 한국에 뒤지지 않는다고 자부한다”며 “전기차용 반도체 자립은 이미 이뤘다”고 말했다. 중국 식각장비 시장을...
의대별 증원 배분 발표…뉴욕증시, FOMC 회의 앞두고 ↑[모닝브리핑] 2024-03-20 06:46:02
등의 부스를 마련해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사회적 책임(CSR) 사업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전자 계열사인 삼성SDI와 삼성전기도 이날 정기 주총을 엽니다. 삼성SDI는 김종성 현 경영지원실장(부사장)의 사내이사 재선임 안건 등을, 삼성전기는 정승일 전 한국전력공사 사장의 사외이사 신규 선임 안건 등을 각각...
CJ제일제당, 세계 최대 자연식품박람회서 K푸드 혁신제품 알려 2024-03-19 09:11:33
박람회에서 발효 기술과 친환경 원재료 테마의 부스를 차리고 다양한 비비고 제품을 소개하며 체험·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차별화한 발효 기술을 적용한 김치와 K-소스(고추장·K-BBQ소스), 최근 미국에서 건강 재료로 인식되고 있는 해조류를 활용한 김스낵과 냉동김밥 등의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해외 출시를 앞둔 새...
"리들샷 말고 또 있네" 입소문…다이소 또 '품절 대란' 2024-03-18 15:26:17
비 트렌드가 화장품 업계로 퍼지면서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에서 줄줄이 흥행작이 나오고 있다. 브이티지엠피(브랜드 브이티코스메틱)의 '리들샷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이하 리들샷)'과 함께 에이블씨엔씨(어퓨)의 '더퓨어 티트리' 라인도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에이블씨엔씨에 따르면...
'화장품 맛집' 등극…인기 '후끈' 2024-03-18 10:32:32
대비 85%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균일가 생활용품점으로 입지를 굳힌 다이소는 작년부터 화장품 카테고리를 강화해왔다. 지난해말 기준 네이처리퍼블릭과 다나한, 클리오, VT코스메틱 등 26개 브랜드의 화장품 260여종을 판매 중이다. 특히 지난해 VT코스메틱이 다이소 판매용으로 만든 리들샷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고물가에 다이소 '5천원 이하' 화장품 인기…"매출 85% 늘어" 2024-03-18 10:24:35
대비 85%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균일가 생활용품점으로 입지를 굳힌 다이소는 작년부터 화장품 카테고리를 강화해왔다. 다이소는 지난해말 기준 네이처리퍼블릭과 다나한, 클리오, VT코스메틱 등 26개 브랜드의 화장품 260여종을 판매 중이다. 특히 지난해 VT코스메틱이 다이소 판매용으로 만든 리들샷 페이셜 부스팅...
'디저트 신세계'에 홀렸다…2030 빵지순례객 성지 등극 2024-03-17 07:51:04
23.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스위트 파크에서 연령별로 인기를 끈 부스는 나뉘었다. 20대 소비자에게는 일본 밀푀유 디저트 맛집 '가리게트'와 생과일 찹쌀떡 브랜드 '한정선' 등이 인기를 끌었다. 30대는 놀이공원 콘셉트의 추로스 전문점 '미뉴트빠삐용'을 선호했다. 스위트 파크는 개점 한 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