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콘텐츠 분조위, 기능 확충 필요"…이상헌 의원, 토론회 개최 2022-11-21 15:11:16
조정이 실효성이 없어, 사실상 분쟁 해결 지연 수단으로 악용되어 왔다며 지난해 4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콘텐츠산업 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한 바 있다. 현재 조정위원회의 조정은 구속력이 없기 때문에, 당사자가 합리적인 이유 없이도 조정절차에 참가하지 않거나 조정안을 거부할 수 있다. 실제로 지난해...
금감원, '獨 헤리티지' 분조위 결론 못내려…"추후 마무리" 2022-11-14 21:40:14
대해 분쟁조정위원회(분조위)를 열었지만 결론을 못 내리고 추후 재논의하기로 했다. 14일 금융감독원은 제7차 분쟁조정위원회를 열고 신한투자증권 등 6개 금융회사가 판매한 헤리티지 펀드 관련 조정안을 상정·심의했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여러 신청인과 피신청인의 의견 진술과 질의응답에 많은 시간이 소요대 오늘...
금감원, 헤리티지펀드 분쟁조정 결론 못내…"추후 마무리" 2022-11-14 21:25:33
금감원, 헤리티지펀드 분쟁조정 결론 못내…"추후 마무리" (서울=연합뉴스) 오주현 기자 = 금융감독원이 4천700억원대 환매 중단 사태를 일으킨 '독일 헤리티지 펀드'와 관련한 금융분쟁조정위원회(분조위)를 열고 약 7시간에 걸쳐 논의했으나 최종 결론을 내지 못했다. 금감원은 14일 "제7차 금융분쟁조정위원회를...
분조위 "경남은행, 라임펀드 불완전판매 70% 배상하라" 2022-11-14 16:17:55
등을 고려해 65%를 배상하라고 결정했다. 이번 분쟁조정은 양 당사자(신청인 및 판매사)가 조정안 접수 후 20일 이내에 조정안을 수락하는 경우 조정이 성립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나머지 조정대상에 대해서는 분조위 배상기준(최소 40%~최대 80%)에 따라 자율조정 등의 방식으로 처리할 계획"이라며, "한편, 향후 수사...
금감원, 경남은행 판매 라임펀드 손해배상 최대 70% 결정 2022-11-14 16:07:18
확보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고 설명한 것으로 분조위는 파악했다. 분쟁조정 신청인 및 판매사가 조정안 접수 후 20일 이내에 조정안을 수락하면 조정이 성립되며, 재판상 화해와 동일한 효력이 발생한다. 경남은행은 앞서 2019년 5∼7월 '라임 Tops2 밸런스9M 1호' 등 라임 국내펀드 4개와 2019년 3∼6월 라임 CI...
금감원 "라임 국내·CI펀드 손실 경남은행 책임 인정…배상 결정" 2022-11-14 15:47:06
및 판매사)가 조정안 접수 후 20일 이내에 조정안을 수락하는 경우 조정이 성립된다"며 "나머지 조정대상에 대해서는 분조위 배상기준에 따라 자율조정 등의 방식으로 처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경남은행이 판매한 라임 국내펀드(4개, 158억원) 및 CI펀드(2개, 119억원)의 환매중단으로 인해 다수의 투자피해자...
금감원 "보이스피싱 지급정지요청 지연 금융사, 손해배상해야" 2022-11-01 15:31:15
당사자가 조정안 접수 후 20일 이내에 수락하는 경우 재판상 화해와 동일한 효력이 발생한다. 금감원은 "지급정지 요청에 다소 시간이 소요됐다는 점만으로는 금융사에게 책임이 있다고 단정 짓기 어렵다"면서도 "이 건의 경우 업무매뉴얼이 잘못돼 다른 금융회사에 대한 지급정지 요청이 늦어질 수밖에 없는 구조적 문제가...
건설하도급 분쟁 70%는 대금 미지급…3년간 조정신청 3천900억원 2022-10-30 12:00:01
사업자)이 대금 일부 또는 전부를 받지 못했다며 분쟁 조정을 신청한 것이다. 나머지는 설계 변경 등에 따른 하도급대금 조정(9.7%), 부당한 하도급대금 결정(4.4%), 부당 감액(3.0%), 서면 미발급(2.7%), 공급원가 변동에 따른 하도급대금 조정(2.2%), 기타(8.3%) 등이었다. 건설하도급 분쟁 조정 신청 787건 중...
상반기 통신분쟁 해결률 84.3%…작년동기 대비 11.6%p↑ 2022-07-26 10:47:03
통신분쟁조정 신청을 받아 312건을 처리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중 84.3%인 263건은 합의 또는 수락 등으로 해결했다. 상반기 분쟁 해결률은 지난해 상반기(72.7%)보다 11.6%포인트 높아졌다. 같은 기간 조정안이 수락되지 않아 종결된 미해결률은 27.3%에서 15.7%로 11.6%포인트 낮아졌다. 분쟁조정 신청 건수는 무선...
[취재수첩] 거꾸로가는 소비자원의 분쟁 해결능력 2022-07-17 17:00:24
한국소비자원 분쟁조정위원회는 지난 14일 상품 할인 서비스인 머지포인트 환불 중단 사태에 대한 손해배상 조정안을 발표했다. 피해자 56만여 명 중 조정 신청을 한 5467명에게 총 22억원을 나눠주라는 게 골자다. 카카오와 롯데쇼핑, 11번가 등 서비스를 판매했거나 중개한 기업 역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결정도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