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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통화 통해 보험 가입 가능…전세금 반환 위해 대출 때 DSR 완화 2023-07-04 16:18:18
위해 대출을 받을 경우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등 대출 규제가 일부 완화된다. 전셋값이 떨어져 세입자가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없는 역전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다. 현행 DSR 규제는 금융권에서 대출받을 때 매년 갚는 금액(원금과 이자)이 연간 소득의 40%를 넘지 못하도록 제한하고 있다. 이 때문에...
취임 100일 임종룡, 조직문화 개선…'당국 코드맞추기' 논란도 2023-06-26 05:51:01
파생결합펀드(DLF) 손실, 라임펀드 불완전판매 등과 관련해 금융당국의 제재를 받았고, 이후 연임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갈등을 빚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손 전 회장의 연임 도전 포기를 노골적으로 요구하기도 했다. 그러나 금융위원장을 지낸 임 회장 취임 이후 우리금융은 다른 어떤 금융사보다 금융당국과 밀접한...
시각장애인도 혼자 은행 계좌 연다 2023-06-18 17:42:19
시각장애인 본인이 해야 한다. 은행은 불완전판매 등 분쟁 예방을 위해 판매 과정을 녹취하고 녹취가 어려우면 관리직 직원 등이 서류 작성 보조가 제대로 이뤄졌는지 확인하도록 하는 등 사실관계 입증 수단을 마련할 예정이다. 은행은 다음달까지 모든 영업점에서 시각장애인 혼자서도 예금·대출상품 가입이 가능하도록 ...
시각장애인 혼자서도 은행서 통장개설·상품가입 가능해진다 2023-06-18 12:00:04
본인이 직접 해야 한다. 은행은 불완전판매 등 분쟁 예방을 위해 판매과정을 녹취하고 녹취가 어려운 경우 관리직 직원 등에게 서류작성 보조가 이뤄질 수 있는지 확인하게 하는 등 사실관계 입증 수단을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은행별로 시각장애인이 은행 업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QR코드나 음성안내URL 등...
KB라이프생명, 우수인증설계사 비율 16년 연속 업계 1위 2023-06-05 11:34:44
기준)은 33.7%(438명)로, 생명보험업계의 평균 비율인 14.9% 보다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우수인증설계사는 생명보험협회가 건전한 보험 모집질서를 정착시키고 완전판매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08년부터 도입한 제도다. 매년 보험설계사들의 근속기간, 계약유지율, 모집실적, 불완전판매건수 유무 등을 종합적...
CFD 놓고 희비 갈린 증권사들…'신규사업 늦어서 다행' 왜? 2023-05-04 14:49:08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것도 손실 정산엔 걸림돌이다. 증거금 비율이 40%, 대용증거금률이 50%라면 현금 2000만원, 주식 2000만원어치로 증거금을 인정받아 1억원 규모 CFD 투자를 벌일 수 있다. 현행 기준(2.5배)을 넘어서는 레버리지를 끌 수 있다는 얘기다. 투자자들의 변제 능력도 그만큼 더 적다. 증권사에겐 금융...
보험 대면판매 의존도 높지만 3년 유지율은 비대면과 비슷 2023-04-10 12:00:05
비대면 채널 비중이 10%를 넘었지만 전체 판매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상대적으로 적었다. 대면채널 유지율은 비대면 채널의 비해 초기엔 높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그 차이는 축소됐다. 보험대리점(GA) 및 전속설계사의 보험 유지율은 1년 후 87.2%에서 3년 후 58.0%를 나타냈고, CM 채널의 유지율은 1년 후 73.3%에서 3년...
은행권 "이자장사 욕하기 전에, 규제부터 풀어야" 2023-04-07 10:09:53
"판매 수수료를 늘리려다가 불완전판매가 불거진 사모펀드 사태와 같은 일이 재발할 수 있다"고 했다. 금융당국이 도입을 추진 중인 자본비율 규제 등도 속도 조절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당국은 올해 2~3분기 중 ‘경기대응완충자본(CCyB)’ 부과를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신용팽창기에 자본을 최대...
동양생명, 임직원 대상 민원예방교육 …"완전판매 문화 정착" 2023-04-07 10:07:05
안전판매 문화 정착을 위해 올 상반기 임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자주 발생하는 주요 소비자 민원 사례를 직원들과 공유해 불완전판매 요인을 알리고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교육이다. 이달까지 약 30개 지점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진행하고, 약 200명의 콜센터 상담원을 대상으로 별도의 현장교육을...
[다산칼럼] 금융경쟁력 높여야 5만弗 시대 앞당긴다 2023-03-13 18:27:38
때문이다. 은행권 때리기는 잦은 사고, 불완전 판매 관련 소비자 피해, 그리고 내부통제 시스템 취약성 등 은행 스스로가 자초한 측면이 적지 않다고 볼 때 금융당국의 적극적인 대응은 당연하다. 그러나 4차 기술혁명과 경제 패러다임이 급변하는 오늘날, 금융을 역동적 산업으로 키우기 위해서는 경영 자율성도 부여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