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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중수교 30년] ④ 한한령에 급제동 걸린 한류, 중국시장 되찾나 2022-08-16 07:11:07
'달려라 형제'를 비롯해 '나는 가수다', '수시대가신'(중국판 '히든싱어'), '몽면창장채채채'(중국판 '복면가왕'), '진짜사나이', '아문상애파'(중국판 '우리 결혼했어요') 등 한류 예능 7편이 20위 안에 들었다. 하지만 역시 한한령이 모든...
디엘이앤씨 건설 현장서 2명 사망…중대처벌법 시행 후 3번째 사망사고 2022-08-05 15:28:56
중 펌퍼카의 붐대가 부러졌고, 하부에서 작업 중이던 근로자들이 붐대에 깔린 것이다. 고용부는 사고를 확인한 후 작업중지 조치했고,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여부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디엘이앤씨는 이미 올해 2건의 사망사고를 발생시켰다. 지난 3월 13일 서울 종로구 GTX(5공구) 현장에서 전선...
마사지 받다가 '유레카'…연대 중퇴생 1000억 벌어들인 비결 2022-07-31 13:48:17
출시했다. 20만원대 미용기기인 에이지알은 올해에만 20만대가 팔려 매출 200억원을 기록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했다. APR은 토탈 브랜드 기업으로 탈바꿈 중이다. 2017년에는 패션 브랜드 널디를 출시해 패션사업에 뛰어들었다. 널디는 F&F의 패션 브랜드 MLB에 이어 면세점 2위 상품으로 기록될 정도로 중국과 해외에서 인...
中 "짝퉁 차이나" 오명 벗나…英명품, 22년만 상표권 분쟁 승소 2022-07-20 11:30:22
이를 막거나 상표권을 넘겨주는 대가로 거액의 돈을 요구한다. 중국은 지난 2019년 상표법을 개정, 상표 브로커가 출원·등록받은 상표는 기각·무효 처리할 수 있도록 규정을 대폭 강화했다. 이에 점점 더 많은 외국 기업들이 상표권 분쟁에서 승소하고 있다. 지난해 미국 스포츠웨어 브랜드 뉴발란스는 자신들의 로고를...
[김동욱 기자의 세계사 속 경제사] 별과 태양 보고 시간을 짐작하며 생활하던 사람들…19세기 후반 시간개념 생기며 '시간=돈' 세상 열려 2022-07-18 10:00:34
1870년대 미국에는 서로 다른 지방시간대가 300개, 철도시가 80개 있었다. 이에 따라 버펄로역에는 시간이 각각 다른 시계가 3개 있었고, 피츠버그역에는 6개의 다른 시계가 걸렸다. 이런 상황의 해답은 전신망이 제공했다. 국제적 전신망이 확립되면서 각 국가는 시간 측정에 관한 기준을 확립하는 데 합의했다. 마침내 전...
밀레니얼, 온라인 쇼핑몰 이용률 1위…TV홈쇼핑은 X세대 선두 2022-07-17 06:00:12
세대가 구매를 위한 정보를 포털에서 많이 얻었지만 베이비붐 세대(55~65세)는 지인 추천에 가장 의존하는 등 구매정보 획득 채널에서도 세대별 차이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한국미디어패널조사에 참여한 4천171가구(1만154명)의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 이용현황 조사 결과를 세대별로...
코로나19·집값 급등 여파…작년 귀농·귀촌가구 집계이래 최다 2022-06-23 12:00:05
대가 낮을수록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귀촌한다는 비율이 높았으며 연령대가 높을수록 '주택'이 귀촌 동기라는 응답률이 높았다. 농식품부는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귀농·귀촌 활성화 정책을 보완해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농촌생활을 사전에 경험할 수 있는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과 도시민을...
"밀레니얼은 인스타그램 선호, X세대 4대 SNS 골고루 쓴다" 2022-06-21 06:59:54
Z세대가 15.2%로 다른 세대를 앞섰다. 밀레니얼세대 SNS 이용자 가운데 헤비 유저의 비율은 7.0%로 Z세대의 절반에 못 미쳤고, X세대와 베이비붐 세대에서는 이 비율이 각각 2.4%와 1.7%에 그쳤다. 베이비붐세대의 66.5%는 주중 하루 평균 SNS 이용 시간이 30분 미만(쓰지 않는 경우도 포함)이었다. 주말을 포함한 SNS...
SNS이용률 1위는 밀레니얼 83.5%…헤비유저 비율은 Z세대 최다 2022-06-21 06:00:06
2시간 이상 SNS를 이용하는 '헤비 유저' 비율에서는 Z세대가 15.2%로 다른 세대를 앞섰다. 밀레니얼세대 SNS 이용자 가운데 헤비 유저의 비율은 7.0%로 Z세대의 절반에 못 미쳤고, X세대와 베이비붐 세대에서는 이 비율이 각각 2.4%와 1.7%에 그쳤다. 베이비붐세대의 66.5%는 주중 하루 평균 SNS 이용 시간이 30분...
생존 걸린 인재 확보…유니콘과 인재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전략 [이진열의 스타트업 경영 전략] 2022-06-09 10:12:48
간 전 세계적으로 스타트업 투자는 엄청난 붐이었고, 블록체인 기업에도 역사상 유례없는 돈이 몰리면서 인재들을 영입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좋은 이력을 갖고 있는 창업자가 개발자들과 함께 창업하면, 곧바로 수십억 원에서 많게는 수백억 원의 투자가 몰릴 만큼 돈보다 인재와 좋은 팀이 더 귀한 시대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