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이블씨엔씨, 영업이익 39억원…작년보다 187% 증가 2024-11-14 09:46:42
화장품 기업 에이블씨엔씨[078520]는 연결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3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87%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3분기 매출은 653억원으로 3.7% 감소했다. 3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58.5%로 전 분기보다 3.6%포인트 높아졌다. 유럽과 중동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각각 61.3%, 171% 증가했다. 에이블씨엔씨는...
韓여행 상담하고 '즉석라면' 체험…브뤼셀서 대규모 'K축제' 2024-11-14 03:09:25
16∼17일(현지시간) 브뤼셀 도심에서 한국의 관광·뷰티·음식을 총망라해 소개하는 '언박싱 코리아' 행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행사 기간 'K-관광존'에서는 부산·안동·강릉·전주·목포 등 5대 관광거점 도시 랜드마크와 숨은 명소 등 여행 정보가 소개된다. 방문객들은 여행사 부스에서 맞춤형...
"아모레 해외공략 거점, 中서 美·日로 전환" 2024-11-13 17:27:41
개인 맞춤형 화장품 시장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AI 피부 진단 시스템 ‘닥터 아모레’, 맞춤형 메이크업 솔루션 ‘커스텀 매치’ 등 디지털 기반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아모레퍼시픽은 기업가치 제고 계획도 공개했다. 올해부터 2027년까지 연평균 매출 증가율을 10%로 높이고, 영업이익률은 12%로 끌어올리겠다고 했다....
인도 K뷰티 플랫폼 마카롱, 현지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설립 허가 2024-11-13 14:29:26
K뷰티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블리몽키즈는 자체 개발한 ‘AI기반 위생허가 시스템’으로 서류 검토 및 오류 탐지 과정을 자동화해 평균 6개월 이상 걸리던 인도의 복잡한 화장품 인증 절차 기간을 45일로 단축, 이를 통해 현재까지 총 54개 브랜드, 1630여 개 제품이...
다이소몰, 쿤달·메디필 등 '뷰티 신상대전' 2024-11-13 09:42:16
고민 해결템'와 '카테고리별 뷰티템' 배너를 편성해 스팟집중케어 제품과 각질제거템, 마스크팩, 바디로션 등을 고객이 화장품을 사려는 목적에 맞게 제안한다. 쿤달 뷰티 리뷰 이벤트와 메디필 구매 이벤트 등 사은행사도 같이 준비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최근 인기가 많아진 가성비 신상 뷰티 브랜드를...
브랜즈리퍼블릭, 글로벌 패스트패션 플랫폼 쉬인(SHEIN) 통해 K뷰티 미국시장 공략 나서 2024-11-12 16:16:39
현재 K뷰티가 가장 환영받고 있는 미국 시장의 MZ소비자들을 직접 공략한다는데 의미가 크다. SHEIN은 미국에서 MZ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패션유통 플랫폼이며, 아마존보다 다운로드 수가 많은 것으로 더 유명하다. 브랜즈리퍼블릭은 올해 7월 1일부터 발효된 미국 MoCRA(Modernization of Cosmetics Regulation Act)...
경기도, 'K-뷰티 엑스포 베트남 2024' 개최해 4500만 달러 수출상담 실적 2024-11-12 11:22:12
뷰티기업 60개 사 60부스가 참여해 화장품, 네일, 헤어, 바디 케어, 향수, 원료, 피트니스, 스파, 기능성 화장품 등 K-뷰티 제품을 6496명의 베트남 참관객에게 선보였다. 도와 킨텍스는 도내 참가기업에 부스 참가비와 통역 서비스를 지원해 230개 사의 구매자와 상담을 진행하며 수출 상담액 4500만 달러를 달성했다....
화해, 해외시장 공략 위해 영어 웹 서비스 출시...내년 日버전으로 확대 2024-11-12 09:40:40
▲화장품 성분 정보 등 국내 이용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핵심 기능들을 영문으로 구현한 ‘화해 글로벌 웹’을 선보였다. 업계 최대에 달하는 약 880만 건의 실사용자 리뷰 또한 거대언어모델(LLM)을 활용해 영문으로 제공하며, 내년 일본어 버전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해외 소비자들은 화해 글로벌 웹을 통해...
美선 대박 터졌다는데…"中 때문에 망했다" 한숨 2024-11-11 19:30:04
K뷰티 ‘브랜드 빅3’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애경산업은 중국 비중을 얼마나 줄였느냐에 따라 희비가 엇갈렸다. 인디 브랜드 랠리…코스맥스·콜마 웃었다 코스맥스는 올해 3분기 연결 매출이 5298억원 전년 동기 대비 15.6% 증가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영업이익은 434억원으로 30.4% 늘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코스맥스·한국콜마 실적 랠리…'K뷰티 피크아웃' 우려 불식 2024-11-11 17:52:50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불거진 화장품 섹터의 피크아웃 우려는 과하다”며 “현재 K뷰티의 해외 시장 성장세는 정점으로 가기 위한 상승 구간에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향후 뷰티 기업 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 성장성에 대한 우려가 다시 제기될 수 있다. 코스맥스 주가는 이 같은 우려를 반영해 최고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