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리가 만들면 유행이 된다”...‘협업 맛집’ 등극한 편의점[비즈니스 포커스] 2024-07-06 09:02:47
한 수제맥주 업체, 그리고 대한제분(곰표 브랜드 소유)과 머리를 맞대 내놓은 ‘곰표 밀맥주’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것이 도화선이 됐다. 이후 여러 수제맥주들이 편의점과 함께 다양한 수제맥주를 내놓으면서 한국에 수제맥주 바람이 불었다. 이때를 기점으로 편의점은 주류업계에서 반드시 챙겨야 하는 주요...
[신상잇슈] 매일유업 '허쉬 초콜릿드링크 딸기'·삼립 '로만밀 나쵸' 2024-07-06 07:00:06
▲ SPC삼립[005610]은 세계적인 통곡물 전문 브랜드 로만밀의 통밀을 이용한 나초 과자 2종을 새로 출시했다. 히말라야 소금을 넣은 '로만밀 나쵸 히말라야솔트'와, 칠리고추와 훈연 향이 특징인 '로만밀 나쵸 스모키칠리'는 전국 편의점과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버거킹은 소고기로 진하게 끓인...
윤 대통령 "25조원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책 마련했다" 2024-07-03 12:30:02
유망 브랜드 소상공인을 직접 발굴해 일대일로 밀착지원하는 'TOPS(Top platform's Onlinesales Package for Small business) 프로그램' 신설이다. 10개 분야는 오픈마켓, 위치기반, 라이브커머스, 식품, 패션, 생활리빙, 뷰티 등이다. 자신만의 브랜드, 스토리, 콘텐츠를 가진 소상공인을 플랫폼 업체가 직접...
HL 디앤아이한라㈜, 울산광역시 남구 새 단지 ‘울산 우정 에피트’ 분양 나서 2024-06-28 09:15:00
이후 27년 만에 새로운 브랜드로 ‘에피트’(EFETE)를 내놨다. '울산 우정 에피트'는 HL디앤아이한라가 새로운 브랜드를 공개한 후 울산지역에서는 처음으로 분양하는 아파트다. 에피트는 누구나 선호하는 완벽한 아파트(‘Everyone's Favorite, Complete’)라는 뜻을 담고 있다. 단지는 울산이 중심이 될...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풍부한 녹지, 편리한 교통에 생활인프라까지…직주근접성 뛰어나 2024-06-27 17:24:06
있다”고 소개했다. 롯데캐슬 브랜드에 걸맞은 단지 내 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눈여겨볼 만하다. 게스트하우스를 비롯해 피트니스클럽, 필라테스룸, GX룸, 실내골프클럽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미팅룸과 크레이티브 라운지, 스트리밍 시네마, 다이닝카페, 시니어클럽 등 입주민 기호에 맞는...
대우건설 컨소시엄, '산성역 헤리스톤' 3,487가구 분양 2024-06-27 15:49:37
풍부해 미래가치도 높으며, 스케일과 브랜드 파워로도 주목받고 있다. 채광과 통풍을 고려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는 물론 일부 세대에 팬트리와 알파룸 등을 조성해 공간 활용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타입 별로 라이프업 스타일링·라이프업 수납·라이프업 바스·라이프업 키친 등 다양한 라이프업 시리즈를 유상으로...
"중국·인도 때문에 전세계가 굶을 판"…'식량 전쟁' 경고 2024-06-27 13:51:16
브랜드에 식재료, 사료, 섬유를 공급한다. 베르게스 CEO는 지난주 로스차일드 산하 레드번 애틀랜틱 소비자 콘퍼런스에서 "자국 식량 재고를 늘리려는 각국 정부가 부과한 무역 장벽이 식량 인플레이션을 악화시켰다"고 지적했다. 전쟁 이후 154개국이 도입한 1266건에 달하는 비관세 무역 장벽이 '과장된 수요와 공급...
독특한 컬러마케팅과 도시 경관 주목…'산소카페' 청송, 이젠 유럽 도시 느낌 2024-06-26 15:59:57
윤 군수는 “국내 유명 도자기들이 브랜드 관리를 잘못해 가치가 오히려 떨어진 곳이 많다”며 “청송에서만 나는 도석(돌가루)으로 만들더라도 전수자들이 만든 백자가 아니면 청송백자라는 이름을 못 쓰게 할 것”이라고 했다. 윤 군수는 “루이뷔통이 몇 년 전 청송백자와 함께 패션쇼를 개최할 정도로 해외에서 명품의...
"삼겹살보다 싸고 살도 안 쪄요"…요즘 MZ들 푹 빠진 음식 2024-06-26 13:00:01
MZ세대가 빠르게 늘었다. 이랜드이츠의 샤브샤브 브랜드 로운에 따르면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멤버십 가입 고객 대상 매출을 조사한 결과 직전 주 대비 1030세대의 매출은 약 23% 증가했다. 총 매출이 약 18% 늘어난 점을 감안하면 증가폭이 큰 셈이다. 로운 관계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샤브샤브를 찾는 고객이 늘고...
사조, 이번엔 '1兆 대어' 푸디스트 품었다…식품그룹 3위 도약 2024-06-24 15:39:17
전문 브랜드인 ‘식자재왕’은 자체 상품으로 시작했다가 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타 식자재마트와 이커머스 채널에서도 판매하고 있다. 전국 물류망을 갖추고 있어 수도권은 새벽배송(굿모닝배송), 전국은 일일배송이 가능하다. 푸디스트 매출의 25%를 차지하는 위탁급식 사업의 경우 기업체와 병원, 군부대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