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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테쉬 공습' 속 온라인 패션시장 9개월 연속 역성장 2024-10-14 06:01:00
이커머스, 한국 시장 진출 확대 추진 (세종=연합뉴스) 차대운 기자 = 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알테쉬)으로 대표되는 중국계 이커머스 플랫폼의 국내 시장 영향력이 커지면서 국내 온라인 패션 시장의 위축 현상이 점차 뚜렷해지고 있다. 14일 산업통상자원부의 국내 주요 유통업체 매출 통계에 따르면 지난 8월 온라인...
"소비 살려라"…e커머스 가을大戰 2024-10-13 17:26:14
브랜드가 동참한다. 11월에도 굵직한 행사가 이어진다. 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그랜드 십일절이 11월 1~11일, G마켓·옥션의 빅스마일데이는 같은달 1일부터 열흘간 열린다. 신세계의 쓱데이도 11월 초 예정됐다. 주요 e커머스 업체가 10~11월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펼치는 건 최근의 소비 위축과 무관하지 않다....
올리브영·컬리·무신사 '뷰티 유통전쟁' 2024-10-11 17:26:05
e커머스 플랫폼이 잇달아 도전장을 내밀었다. 한 달 간격으로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연달아 열며 ‘세몰이’에 나섰다. e커머스의 가세로 K뷰티 유통 주도권을 둘러싼 경쟁은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컬리는 13일까지 서울 을지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컬리뷰티페스타 2024’를...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오감 브랜딩 전략의 중요성’ 특강 개최 2024-10-11 16:24:28
반영된 브랜드 경험을 다채롭게 제공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기억에 남게 할 수 있다. 이처럼 다감각적 접근은 온라인 콘텐츠의 차별성을 높여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2025학년도부터 온라인마케팅학과 학과명을 변경해 교육수요자와 현업중심 마케터를...
레페리, ‘레오제이 셀렉트스토어’ 오픈…뷰티 리테일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2024-10-11 15:31:00
등 다채로운 제품들을 알린다. 입점 브랜드는 메이크업(바닐라코, 웨이크메이크, 3CE, 투에이엔, 더샘, 필리밀리, 하트퍼센트, AOU), 스킨케어(닥터지, 튜이트리, 바이오더마, 비플레인, 유이크, 프리메라, 구달, 아임프롬, 케어놀로지), 바디 및 구강케어(리브러쉬, 더마비, 페이스핏), 향수(산타마리아노벨라) 등 총...
백화점·면세점 아닌 '동대문'...컬뷰페에 모인 사람들[현장] 2024-10-11 14:16:45
랑콤, 에스티로더, 바비브라운 등 13개의 브랜드가 참여했다. 콘텐츠도 다르다. 프레스티지관에서는 피부 진단과 메이크업 체험이 가능하지만 이노베이션관에서는 당첨 이벤트만 진행한다. 프레스티지관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2만원을 더 내야 한다. 달바, 라로슈포제, 러쉬 등 일반 화장품들은 ‘이노베이션관’...
"여기서 화장품도 팔아?" 화들짝…2030 '구름 인파' 몰렸다 [현장+] 2024-10-10 20:30:01
소개하는 것을 넘어 브랜드의 고유한 기술력을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는 게 컬리 측 설명이다. 행사장 곳곳에는 다양한 콘셉트의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부스를 설치했다. 또 이노베이션관의 6개 존을 모두 방문해 리플렛에 도장을 찍으면 선물도 받아 갈 수 있다. 고객들 관심에 힘입어 이번 행사가 진행되는 나흘간...
"유한책임회사도 외부감사 받도록 할 것" 2024-10-10 17:47:46
여전히 감사보고서 제출 의무가 없다. 배당금과 브랜드 사용료, 매출 등을 공개하지 않아도 된다. 유한회사는 주식회사처럼 소유와 경영이 분리돼 있으며 출자 비율에 따라 의결권을 행사한다. 반면 유한책임회사는 출자 사원이 경영에 참여하며 1인당 1표의 의결권을 갖는다. 2019년 말 109개였던 외국계 유한책임회사 수...
“가성비 대신 럭셔리로 승부”…컬리, 올리브영에 도전장 [뉴스+현장] 2024-10-10 17:39:54
강조했다. 컬리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을 모아 ‘프레스티지관’에서 선보이고, 뮤스템·프란츠·피토메르 등 성장성이 기대되는 브랜드들은 ‘이노베이션관’에 선보인다. 이번 뷰티 페스타에는 뷰티 디바이저 LG프라엘도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화장품이 아닌 뷰티 디바이저 업체로는 유일하게 참가한 것이다. 다른...
화장품으로 꽉 찬 DDP…컬리 첫 오프라인 '뷰티페스타' 2024-10-10 17:28:49
무신사(1천700여개)보다 적지만 차별화한 브랜드를 보유했다고 컬리는 강조했다. 컬리 관계자는 "뷰티컬리 입점 브랜드는 올리브영이나 무신사에선 보기 어려운 것들이 대부분"이라며 "그만큼 고객 확장성이 크다고 본다"고 말했다. 컬리는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뷰티페스타에 약 2만명의 고객이 현장을 찾을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