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새 먹거리' 발굴 나선다..."선도적 지위 회복" 외친 신동빈 2024-07-19 12:49:34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옛 사장단 회의)에 앞서 16개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2024 롯데 인베스트먼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신 회장과 장남 신유열 전무를 비롯한 경영진 80여명은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 회의장 옆에 마련된 전시장에서 이들 스타트업 제품·기술을 체험하며 설명을...
롯데 신동빈 회장에게 선보이는 16개 스타트업…"혁신 DNA 경험" 2024-07-19 11:55:08
주재하는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옛 사장단회의)에 앞서 16개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2024 롯데 인베스트먼트 쇼케이스'를 한다고 밝혔다. 신 회장과 장남 신유열 전무를 비롯한 경영진 80여명은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 회의장 옆에 마련된 전시장에서 이들 스타트업 제품·기술을 체험하며 설명을...
롯데그룹, 하반기 사장단회의 개최…“경쟁력·신사업 진행 점검” 2024-07-19 10:53:10
롯데가 19일 롯데호텔 월드에서 ‘2024 하반기 롯데 VCM’(Value Creation Meeting)을 개최한다. 롯데 VCM은 1년에 두 번 신동빈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이사 및 실장, 사업군 총괄대표와 계열사 대표 등 80여 명이 모여 그룹 경영 방침과 중장기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다. 이번 하반기 VCM에서는 글로벌 복합...
롯데그룹 사장단 회의서 중장기 전략 점검…AI·실행력 강화 화두 2024-07-19 10:16:14
롯데그룹이 19일 롯데호텔 월드에서 ‘2024 하반기 롯데 VCM’을 개최한다. 롯데 VCM은 1년에 두 번 신동빈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 및 실장, 사업군 총괄대표와 계열사 대표 등 80여 명이 모여 그룹 경영 방침 및 중장기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다. 이번 하반기 VCM에서는 글로벌 복합 위기로 고착화된 경영...
산업장관, 석유화학기업 사장단과 간담회…경쟁력 제고 모색 2024-07-19 10:00:02
산업장관, 석유화학기업 사장단과 간담회…경쟁력 제고 모색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19일 안덕근 장관 주재로 주요 석유화학기업 사장단 간담회를 열고 글로벌 공급 과잉 속에 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LG화학, 롯데케미칼, SK지오센트릭, 대한유화, 여천NCC,...
롯데그룹 하반기 사장단회의…AI 등 불확실성 극복 방안 모색 2024-07-19 08:57:09
롯데그룹 하반기 사장단회의…AI 등 불확실성 극복 방안 모색 신유열 전무 등 80여명 참석…16개 스타트업 쇼케이스도 진행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롯데그룹은 19일 오후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신동빈 회장이 주재하는 2024 하반기 롯데 VCM(Value Creation Meeting·옛 사장단회의)을 열고 경영 환경의...
롯데그룹, 19일 하반기 사장단 회의…그룹 전략 논의 2024-07-15 17:01:35
하반기 사장단 회의…그룹 전략 논의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차민지 기자 = 롯데그룹은 오는 19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신동빈 회장이 주재하는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옛 사장단 회의)을 연다. 롯데그룹은 상반기와 하반기 1년에 두차례 VCM을 열고 그룹이 나아갈 방향과 사업 전략을 논의한다....
롯데백화점, AI로 업무 효율 높인다 2024-07-14 18:04:35
1월 신년사에서 AI를 언급한 데 이어 같은 달 열린 상반기 사장단 회의(VCM)에서도 “AI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으로 여겨야 한다”고 말했다. 3월에는 각 사업군 총괄대표와 전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110여 명을 모아 ‘2024 롯데 최고경영자(CEO) AI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한국식 팝업' 인기몰이..롯데몰 하노이 매출 2천억원 돌파 2024-07-08 06:17:40
상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옛 사장단 회의)에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처럼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만들어달라"고 주문한 바 있다. 베트남은 40대 이하 인구 비중이 60%를 차지한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젊은 층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총망라해 25∼35세 고객이 매출을 주도했다....
롯데몰 하노이 매출 2천억원 돌파…'한국식 팝업' 인기몰이 2024-07-08 06:00:00
VCM(Value Creation Meeting·옛 사장단 회의)에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처럼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만들어달라"고 주문한 바 있다. 베트남은 40대 이하 인구 비중이 60%를 차지한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젊은 층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총망라해 25∼35세 고객이 매출을 주도했다. 자라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