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다수 대신 PB생수 집는다'…마트·편의점 생수 점유율 급증 2014-04-11 14:26:15
유통하는 '삼다수'가 42%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롯데칠성음료의 '아이시스'와 해태음료의 '강원평창수'가 각각 5%, 농심 '백산수'가 3.5%로 뒤를 따랐다.업계에서는 조사에서 빠진 각 유통채널들의 pb제품 점유율이 10~20%대인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이마트 관계자는 "생수는 목적구매가 뚜렷한...
농심, 여자프로농구 공식 음료 후원 계약 체결 2013-11-07 11:40:35
음료 후원사로서 백두산 백산수, 파워오투 등 농심 음료제품을 제공한다. 농심은 아울러 선수단 훈련, 2군 경기 및 wkbl이 주관하는 각종 유소녀 사업과 국가대표도 후원하기로 했다. 아이스박스 등 각종 용품도 지원한다. 농심은 "여자프로농구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면서 "백두산 백산수를 통해 여자프로농구...
'물 만난' 생수, 두유 제치고 음료 매출 2위 첫 등극 2013-07-22 08:26:54
음료 다음으로 5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 그러나 바로 다음해인 2001년에는 이온음료를 제치고 4위, 2007년에는 탄산음료를 제치고 3위에 올랐고, 올해 처음으로 두유마저 제치고 2위에 올라섰다. 생수가 올해 매출 2위 자리에 올라설 수 있었던 이유는 지난 해 삼다수 유통권에서부터 촉발된 생수 전쟁이 ‘백산수’,...
생수, 두유 제치고 음료매출 2위 등극 2013-07-21 10:14:37
매출이 전체 음료매출의 19.8%로 처음으로 두유매출 비중(18.2%)을 압지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수는 2000년 음료매출비중의 7.1%를 차지했지만 2005년 9.8%, 2010년 15.7% 지난해 19.2%로 구성비가 지속적으로 증가해왔습니다. 이는 지난 해 삼다수 유통권에서부터 촉발된 생수 전쟁이 ‘백산수’, ‘백두산 하늘샘’...
[Travel] 후난성 헝산·랑산, 장자의 나비처럼 우아하게 구름 위를 거닐다 2013-06-02 17:08:01
중간마다 음료며 먹을 것을 파는 노점상들이 있어 쉬어갈 수 있다. 땀을 뻘뻘 흘리며 정상에 오르자 더욱 많은 봉우리들이 고개를 들어보인다. ◆구이린(桂林), 떠나는 자를 배웅하다 랑산은 후난성의 남쪽 경계, 광시좡족자치구와 맞닿은 곳에 있다. 그래서 산수가 아름답기로 소문난 구이린과 가깝다. 이곳도 오랜 세월...
반값·공짜…생수시장 뜨거운 '물싸움' 2013-04-14 17:12:22
백산수를 지난 2월 내놓고 점유율 확대에 올인하고 있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 신규 입점한 것을 기념, 2ℓ짜리 6병들이 한 세트를 구입할 경우 한 병을 공짜로 주는 덤 마케팅을 실시했다. 농심이 치고 나오자 ‘강원 평창수’를 판매 중인 해태음료는 편의점 시장 공략으로 ‘맞불’을 놓았다. 세븐일레븐에서...
롯데마트, `세계 물의 날` 기념 인기 생수 50% 할인 판매 2013-03-14 09:46:31
`산수(2리터)`를 600원에, `DMZ 청정수(2리터)`를 610원에 판매합니다. 소용량 상품으로는 `아이시스(500ml)`를 290원에, `산수(500ml)`를 330원에, `백두산 하늘샘 샘물(550ml)`을 420원에, `초정 탄산수(500ml)`를 900원에 제공합니다. 박상우 롯데마트 음료담당 MD(상품기획자)는 "봄을 맞아 나들이 등 가족 단위로...
'백두산 vs 한라산' … 물전쟁 삼파전 본격화 2013-03-05 15:04:29
산수'를, 롯데칠성은 '백두산 하늘샘'을 각각 출시했다. 전국 유통망을 갖고 있는 농심과 롯데칠성이 잇따라 생수시장에 뛰어들면서 물 전쟁에 다시 불이 붙은 것. 농심은 5년 내 국내 먹는 샘물시장 1위를 탈환하고, '백두산 백산수'를 글로벌 생수 브랜드로 육성하기로 했다. 롯데칠성은 '백두산...
농심, 신뢰성 빠르게 회복…목표가↑-대우 2013-01-25 07:47:35
백산수를 신규 출시, 유통 확대 중이다. 그는 "농심은 음료 유통망(현재 먹는샘물, 카프리썬, 웰치 등)이 강해 웅진식품(초록매실, 자연은 등) 인수 가능성에 대한 언론 보도가 있었지만 아직 구체적으로 논의된 내용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웅진식품은 2011년 연결기준 매출액 2195억원 정도이다.한경닷컴 정형석...
농심, 공격경영 돌입…"올 그룹 매출목표 4.8조" 2013-01-02 11:22:50
백산수' 국내시장 성공적 정착 △'신라면블랙' 파워 브랜드화 △커피시장 성공적 진출 △감자칩 시장 1위 탈환 등을 제시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12월 먹는 샘물 '백두산 백산수'를 출시했다. 이는 제주삼다수 사업 중 나타난 판매원으로서의 한계를 넘어 생산∙물류∙영업을 아우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