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년 뒤 주요대학 정시 사라지나…文 '수능 절대평가' 방침 2017-05-11 15:10:17
점수체제 변환이 아닌 만큼 전체 대입전형 변화나 수험생의 예측가능성과 연계한 종합적 검토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절대평가의 교육적 가치나 방향성 못지않게 ‘방법론’도 중요하다. 이금수 ebs 진로진학 담당 전속교사는 “수능 절대평가는 정확한 데이터와 시뮬레이션을 토대로 면밀히 검토해...
[황정욱의 사시사철] 날로 영향력 커지는 대선 TV토론 2017-04-19 11:32:02
수 있다는 식이다. 그만큼 TV토론의 가치는 매번 소중할 수밖에 없다. 과거 김영삼·김대중·김종필이 할거했던 3김(金) 시대 대선은 세(勢) 싸움이었다. 상대 후보가 50만 명의 청중을 끌어모았다고 하면 나는 100만 명을 운집토록 해야 한다는 기세의 대결이었다. 그 기세는 이제 TV토론으로 옮겨졌다. 시청률로 따지면...
[전문가 포럼] 한국 교육, 더 이상 지속가능하지 않다 2017-04-06 17:46:41
화폐 가치로 환산할 수 없는 더 큰 비용이라 할 수 있다.둘째,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모든 것을 획일화된 점수로 줄을 세우는 서열 중심의 피라미드 모델에서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마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상대를 이기는 것을 지상 과제로 삼는다. 이 같은 교육 목표에서 길러질 인간형은 철저한 이기적 개인과...
박병호, 토론토전 선제 결승 2점포…시범경기 4호(종합) 2017-03-21 05:35:28
프란시스코 리리아노를 상대로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2점 홈런을 쏘아 올렸다. 지난 11일 마이애미 말린스전 시범경기 3호포 이후 10일, 6경기 만에 나온 홈런이다. 박병호의 시범경기 타점·득점도 8타점, 8득점으로 늘었다. 미네소타의 40인 로스터에서 제외된 뒤 초청선수 신분으로 스프링캠프에 참가 중인 박병호는...
박병호, 토론토전 선제 2점포…시범경기 4호 2017-03-21 05:05:09
프란시스코 리리아노를 상대로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2점 홈런을 쏘아 올렸다. 지난 11일 마이애미 말린스전 시범경기 3호포 이후 10일, 6경기 만에 나온 홈런이다. 박병호의 시범경기 타점·득점도 8타점, 8득점으로 늘었다. 미네소타의 40인 로스터에서 제외된 뒤 초청선수 신분으로 스프링캠프에 참가 중인 박병호는...
남경필 "저는 늘 만점" 유승민 "잘 될 것 기대"…TV토론 평가 2017-03-20 16:58:01
주지 않은 이유에 대해 "늘 시간에 쫓기거나 상대 후보가 이렇게 막 시비를 걸고 이럴 때 좀 조절을 하고 그래야 하니까…"라고 설명했다. 전날 1차 토론에서 남 지사에 비해 높은 점수를 받은 유 의원은 "보신 분들이 판단하실 것"이라며 "저는 늘 제 생각을 있는 대로 말씀드리고 잘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재석의 동행] 아직 '청구서'가 오지 않았다 2017-02-07 11:54:09
형편에 우리가 워싱턴을 상대로 한반도의 현상 변경을 주도할 순 없다. 한국을 방문한 매티스 장관의 입에 관심이 쏠린 것도 그런 이유였다. 미국 새 행정부의 태도는 언제든지 변할 수 있다. 트럼프의 외교는 '국익'을 최우선 가치로 한다고 하지 않았던가. 트럼프 시대에도 과연 '가치 동맹'을 기대할 수...
트럼프행정부 최고실세 배넌의 조직 '전략선도단' 주목 2017-02-02 17:19:39
업무 인수 과정 등으로 인해 트럼프의 점수를 많이 잃은 상태라고 뉴욕타임스는 지난달 29일 전했다. 배넌은 플린이 브렉시트나 미국과 나토 간 관계 등 더 큰 문제는 도외시한 채 반테러리즘 최우선 관점에서 이슬람국가(IS)와 알카에다 대처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에 불만을 갖고 있다고 데일리비스트는 소식통을 인용해...
10월부터 임신부 산전초음파 비용 절반으로··7회까지 건보 적용 2016-09-29 14:33:17
상대가치점수`와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이 일부 개정, 다음달 1일부터 시행된다고 29일 밝혔다. <연합뉴스 DB> 이에 따라 산전 초음파는 임신 주수별로 10주 이하 2회, 11~13주 1회, 16주 1회, 20주 1회, 20주 이후...
[2016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투명 마케팅'…정통 스카치위스키 자부심 2016-08-31 16:43:27
직접 조사에서 우수한 품질과 제품의 가치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투명한 마케팅 정책으로 경쟁제품들에 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국내에서는 일부 무연산(non age statement) 저도 주들이 실제 가치와 달리 심하게는 17년산 위스키와 몸값이 같은 경우도 있어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가중시킨다는 지적이 있어왔다. 이에 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