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노브랜드·피코크 연말까지 가격 안 올린다"…이마트, 가격 경쟁력 승부수 2022-09-29 14:40:03
이마트는 그동안 필수상품군 40개를 선정해 상품군별 대표 상품을 주요 대형마트와 쿠팡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있었다. 대신 다음달부터는 계절 주요 상품 할인과 500대 상품에 대한 일주일 단위 가격 관리 위주의 방식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곽정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고객에게 가장 실질적이고 피부에 와 닿...
이마트, 연말까지 노브랜드·피코크 전 상품 가격 동결 2022-09-29 06:00:01
일부 변화가 생긴다. 40대 필수상품군을 선정해 상품군별 대표 상품을 업계 최저가로 공급하던 정책은 중단하는 대신 10월부터는 시즌별 주요 상품 할인과 일주일 단위로 500대 상품의 가격을 관리할 계획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고물가에 지갑이 얇아진 고객들이 가성비가 좋은 PL 상품을 많이 찾고 있다"면서 "PL 상품의...
케이뱅크, 금융권 최초 '비대면 주담대' 출시…혁신금융 이끌어 2022-09-14 17:44:04
가입한 상품의 금리가 가입 후 14일 안에 오르면 인상분을 소급 적용해준다. 이전까지는 가입 이후 예금 금리가 인상되면 상품을 해지하고 재가입해야만 오른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어 번거로움이 적지 않았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금리 인상기를 맞아 소비자 편익을 제고하기 위한 첫 시도”라고 강조했다. 케이뱅크는...
"이왕이면 더 불려보자"…기관들 OCIO 도입 늘어난다 2022-09-06 10:30:53
등도 설정한다. 아울러 자산군별 기대수익률, 전략적·전술적 적정자산 배분안 등을 아우른 자산배분안도 마련한다. 기관들의 OCIO 도입은 점점 늘고 있다. 올 6월에는 '사랑의 열매'로 유명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외부위탁운용관리(OCIO)를 시작했다. 그간 모금회는 한국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 하나금융투자...
7월 백화점 매출 31.6% 늘어…방문객 지속 증가 2022-08-30 11:00:01
이른 추석 기획전 등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상품군별로 보면 해외유명브랜드가 29.1% 증가한 것을 비롯해 패션·잡화 20.8%, 서비스·기타 15.0%, 아동·스포츠 11.5% 각각 늘었다. 반면 가전·문화 부문은 유일하게 5.8% 줄었다. 가전·문화 매출 감소율은 오프라인이 7.8%, 온라인이 5.5%였다. 오프라인 유통업체 중...
"안오르는 게 없네" 한숨에…편의점·마트 '역대급 할인' 경쟁 2022-08-03 11:56:59
가격 경쟁의 불씨를 댕겼다. 지난달 4일부터 필수상품군 40개를 선정해 상품군별 대표 상품을 주요 대형마트와 쿠팡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기로 한 것이다. 경쟁사들 역시 '물가 방어'를 내세운 기존 할인 행사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롯데그룹 계열 롯데마트는 매출 상위 30%를 차지하는 생활필수품 500여...
일상회복 본격화…2분기 '여행·교통' 온라인 거래액 2배↑ 2022-08-01 12:00:03
등에서 감소했다. 상품군별로는 화장품(-67.3%),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16.6%), 가전·전자·통신기기(-74.9%) 등에서 1년 전보다 줄었다.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해외직구) 금액은 1조3천21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6.1% 증가했다. 국가별로 보면 중국(44.4%), 미국(6.4%), 일본(31.1%) 등에서 증가했다. 상품군별로는...
"한국 화장품 안 사요"…중국 '역직구' 3분의1 토막 2022-08-01 12:00:03
패션 관련 상품(-16.6%), 가전·전자·통신기기(-74.9%) 등도 큰 폭으로 줄었다. 업태별로 보면 면세점을 통한 판매액이 3006억원(69.2%)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직구는 증가세를 이어갔다. 2분기 직구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1% 증가한 1조3021억원으로 집계됐다. 미국(5123억원), 중국(3524억원), 유럽(2699억원),...
`거리두기 해제`에...여행·문화 온라인쇼핑 2배 이상 급증 2022-08-01 12:00:00
해외 직접 판매는 해외 소비자가 국내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하는 것으로 `역직구`라고도 불린다. 역직구는 면세점의 온라인 판매가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데 2분기 면세점에서의 해외직접 판매액은 3,006억원으로 69.2%나 줄었다. 국가별로는 중국(-65.8%), 미국(-25.7%) 등에서 감소폭이 컸고, 상품군별로는...
이마트, 최저가 상품 확대…시즌 대표 먹거리 2주간 할인 2022-07-14 10:26:42
= 이마트[139480]는 상품군별 대표 상품을 업계 최저가로 공급하는 '가격의 끝' 프로젝트에 이어 수요가 늘면서 단기간에 가격이 오른 시즌 상품을 선정해 2주간 저렴하게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날부터 2주간 최저가로 선보이는 상품은 복날을 앞두고 판매가 늘고 있는 생닭과 활전복 등이다. 생닭 20만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