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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개찰구보다 아예 없앤 게 혁신…AI도 파괴적 혁신 필요" 2023-08-15 07:00:01
= 챗GPT 같은 거대언어모델(LLM) 기술의 활용도가 커지면서 인공지능(AI)도 전기처럼 우리 모든 생활에 접목돼 하나의 인프라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정부 산하기관 전망이 제시됐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거대 언어모델(LLM) 활용 방식 및 주요 이슈 분석' 보고서는 15일 "거대 언어모델은 더 이상 도구가...
기업들, 사업장 견학프로그램 가동…잼버리 지원 이어간다 2023-08-07 16:42:05
윈도 투어를 통해 반도체 생산 과정과 기술을 살펴볼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은 오는 10일까지 네덜란드와 일본, 말레이시아 국적의 스카우트 대원들을 대상으로 현대차 전주공장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날 전주공장을 찾은 네덜란드 스카우트 대원들은 수소 버스와 트럭 등 친환경 상용차 생산라인을 견학했...
"디지털 경쟁력 강화"…삼성화재-고려대 연구 협약 2023-08-03 16:25:56
시도와 검증이 가능하고, 기존에 없던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기호 삼성화재 디지털본부장은 "당사의 전문역량 지원을 통해 산학형 인재 성장 환경 조성과 참신한 아이디어의 사업화 검증 기회를 제공해 사회적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생활밀착형 서비스 확대로...
SK매직, CES에서 빛난 '직수형 정수기' 2023-07-20 09:00:19
기술 연구소인 환경분석센터를 통해 정수기 물맛을 지속해서 연구해 개선하고 있다.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원이 주최한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선 정수기 물로는 국내 최초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받았다. 2019년에는 환경부가 지정하는 ‘먹는 물 수질검사 공인기관’ 자격을 취득하기도 했다. 이현일 기자
신약개발에서 다시 한 번 주목받는 '미생물 유래 천연물' 2023-07-11 16:06:58
배양 환경에선 특정 물질만 반복적으로 만드는 경향이 있다. 최근에는 미생물이 유전자 속에만 숨겨놓은 화합물의 설계도를 탐색하는 연구가 시작됐다. 이 같은 접근 방식은 미생물에 내재한 새로운 골격의 화합물을 발굴하는 연구로, 신물질을 발견하기 위한 전통적인 천연물 스크리닝법을 보강·대체할 수단으로 떠오르고...
"그 시절 있었기에"…창업가 4인방 말하는 '내 인생 그때 그 순간' [긱스] 2023-07-06 15:37:38
환경을 세밀하게 측정해 냉난방 효율을 높여주는 식이다. 기업 간 거래(B2B) 고객사로 투썸플레이스나 커피빈 같은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이나 H&M 등 로드숍 매장을 확보했다. 일찌감치 카카오벤처스의 투자도 받았다. 건축공학을 전공한 최 대표는 원래는 연구자의 길을 걷고 싶었다. 해외로 유학도 가려 했지만 이내...
LG전자, 인도네시아 R&D법인 신설…"신모델 개발효율 향상" 2023-07-06 12:00:03
특히 국내와 동일한 수준의 인프라·DX 환경을 구축하고 현지만의 독자적인 개발 체제를 조성해 △글로벌 타깃 모델 개발 △현지화를 통한 원가 경쟁력 확보를 추진한다. 한편 인도네시아 R&D 법인장에는 현재 HE연구소 산하 인도네시아 개발 담당을 맡고 있는 이소연 상무가 선임됐다. 박형세 HE사업본부장은 “기존의...
GS칼텍스, 화장품 사업 진출…"로레알에 친환경 원료 공급" 2023-06-27 18:00:48
기반 화장품 개발과 공급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환경적 책임과 순환경제 가치 실현에도 힘쓸 예정이다. GS칼텍스는 기술연구소를 통해 로레알 화장품에 들어갈 친환경 원료를 개발해 공급하게 된다. 이 회사는 유전자조작을 하지 않은 바이오매스와 미생물을 활용한 ‘2,3-부탄다이올’(2,3-BDO)을 개발해 2019년부터 ...
[스타트업 발언대] "세계 넘버원 사운드테크 기업 꿈꿔요" 2023-06-23 07:03:00
참여해 성과를 내고 있다. -- 창업 이듬해 부설 연구소를 열었는데. ▲ 기술 기반의 회사를 지향했기 때문이다. 그러다 보니 사운드 테크 분야에서 선두 기업의 길을 가고 있다. 미국 업체 중에 경쟁사가 있는데, 그 회사보다 먼저 우리가 상용화한 것도 있다. 현재 전체 팀원 23명 중 9명(39%)이 석·박사급 연구·개발...
딱 40대까지만 전력질주…나는 짧고 굵게 살기로 했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3-06-21 07:33:30
일본 광고회사인 하쿠호도생활종합연구소가 소비자의 행동 패턴을 조사한 결과 생활리듬의 고속화를 요구하는 비율이 1999년 37.4%에서 2019년 57.4%로 상승했다. 젊은 세대일 수록 '더 빨리, 더 빨리'를 요구 받는다는 뜻이다. 이런 상황에서 젊은 세대가 시성비를 따지는 현상을 후지타 유이코 메이지대학 교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