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아, 비대면 차량 정비서비스 'K딜리버리' 시행 2023-07-19 09:00:04
기아가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에서 10년 연속 자동차 AS 부문 1위를 차지했다. 2022년 고객 중심 경영을 3대 추진 전략으로 선포한 이후 고객의소리(VOC)에 집중해 높은 수준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기아는 평일 오토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이 많다는 것을 고려해...
하이케어솔루션, '케어매니저' 운영…고객 찾아가는 서비스 2023-07-19 09:00:02
LG전자 렌탈케어서비스 전문 자회사 하이케어솔루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에서 렌탈케어서비스 부문 1위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LG전자는 제품을 단순히 판매하는 데 그치는 게 아니라 소비자가 사용하는 과정에서도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삼성전자서비스, 가전·모바일 등 전자제품 AS 품질 1위 2023-07-19 08:28:56
삼성전자서비스, 가전·모바일 등 전자제품 AS 품질 1위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부문 조사에서 전자제품 AS 품질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KSQI 고객 접점 부문은 전문 평가단이 36개 산업,...
DB손보, 서비스품질지수 장기보험 부문 3년 연속 1위 2023-07-07 10:02:12
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장기보험 부문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7일 밝혔다. KS-SQI는 국내외 수많은 유수의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과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이다. DB손해보험은 고객과의...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전자제품 AS 1위 2023-07-06 10:48:00
삼성전자서비스가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휴대전화, 컴퓨터, 가전제품 'AS 품질' 1위 기업을 석권했다고 6일 밝혔다. 컴퓨터 AS는 22년 연속, 휴대전화 AS는 20년 연속 1위로 부문별 조사가 시작된 이래 단 한 번도 1위를 놓치지 않았다. 가전제품 AS도 올해까지 누적 20회 1위를...
[게시판] SKT, 한국서비스품질지수조사 이통 부문 1위 2023-07-06 09:09:45
[게시판] SKT, 한국서비스품질지수조사 이통 부문 1위 ▲ SK텔레콤[017670]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이동통신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올해 24회째 맞는 KS-SQI 서비스 품질의 만족도 지표 2023-07-06 09:01:01
올해로 24회째를 맞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는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 국내 서비스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표다....
[기고] 환경적·사회적 가치 품은 혁신서비스 펼쳐라 2023-07-06 09:00:31
서비스품질지수’(KS-SQI)에 따르면 올 상반기 서비스 품질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평균 점수가 0.5점 향상돼 75.3점을 기록했다. 올해 조사 역시 2021년부터 도입된 ‘KS-SQI 3.0’ 모델을 그대로 적용했다. 그 결과 도소매, 금융, 통신서비스 산업군에서는 서비스결과품질, 서비스환경품질, 상호작용품질, 사회적품질...
신한카드 '얼굴인식 비대면 실명인증' 등 고객금융 혁신 2023-07-06 09:00:30
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로 선정됐다.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서비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을 바탕으로 한 지속 가능경영 전개, 금융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포용적인 금융서비스 활동 노력 등을 인정받은 결과다. 신한카드는 최대 규모 고객과 최고 시장 점유율을 보유한 국내 대표 카드사로,...
KB국민카드, 소비패턴 최적화된 서비스…세상을 바꾸는 금융 2023-07-06 09:00:2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조사에서 체크카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카드 이용경험이 있는 사람들의 평가에 의해 선정됐다는 의미가 크다. KB국민카드는 그간 대학생 등 사회 초년생은 물론 직장인, 싱글족, 시니어 고객 등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패턴에 최적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