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진숙, 법인카드 부정사용 의혹 반박…"규정 맞게 사용" 2024-07-20 08:40:35
약 100만원을 결제했고 저녁에 서울로 올라가 자택 인근 한식당과 카페에서도 법인카드를 사용했다고 보도했다. 이 후보자는 이와 관련해서도 "당일 제과점에서 과자류를 구매해 마지막까지 일한 직원들에게 나눠주고, 서울 집까지 태워다준 수행 기사와 식사하고 커피를 마신 것일 뿐인데 이를 마치 대단한 부정 사용인...
이마트, 장마철 먹거리 행사…암소 한우·돈육 40% 할인 2024-07-19 06:00:08
할인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이마트[139480]는 장마철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서프라이즈 주말 3일 특가' 행사를 통해 한우, 돈육, 전복 등 먹거리를 할인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 암소한우 전 품목과 브랜드 냉장 돈육 전 품목(국내산)은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하면 40% 할인한다. 암소 한우...
소비침체 여파…'편의점 투톱' 성장세 꺾였다 2024-07-18 17:04:50
1년 새 라면, 과자, 아이스크림, 우유 등 편의점 주력 상품의 가격 상승을 고려하면 판매량이 줄어든 것”이라고 말했다. 증권가에서는 편의점 ‘어닝쇼크’ 우려가 커지고 있다. 증권사들이 추산하는 BGF리테일과 GS리테일 편의점 사업부의 올 2분기 영업이익 추정치 평균은 각각 약 780억원과 650억원이다. 작년 2분기와...
우유 원윳값 협상 장기화하나…10차례 회의에도 결론 못내 2024-07-17 06:31:01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낙농가와 유업계가 올해 우유 원유(原乳) 가격 인상폭을 두고 한 달 넘도록 줄다리기 하고 있다. 17일 농업인단체와 식품업계 등에 따르면 낙농가와 유업계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낙농진흥회는 올해 원윳값을 결정하기 위해 지난달 11일부터 전날까지 모두 10차례에 걸쳐 소위원회 회의를...
이마트, 백설과 해태 협업 주선…'자일로스 연양갱' 등 3종 출시 2024-07-17 06:00:05
출시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이마트[139480]는 과자 브랜드 해태와 감미료 대표 브랜드 백설의 협업을 주선해 '세상에 없던 과자'를 단독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업 상품은 과자와 감미료를 조합한 것이 특징이라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해당 상품은 자일로스 연양갱과 흑설탕 감자칩, 오미자청...
"더 못버텨" 美식품값 고공행진에 소비자들 저항…펩시코 판매↓ 2024-07-12 10:29:03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코로나19 사태 후 미국 식품 가격이 계속 오르자 소비자들이 더 못 버티고 지갑을 닫는 신호가 나타나고 있다. 세계적 식품 대기업 펩시코는 2분기 북미 지역 음료와 스낵 사업부에서 판매가 각각 3.5%와 4% 감소했다고 11일(현지시간) 밝혔다. 이에 따라 2분기 전체 매출 증가율은 1.9%로,...
세븐일레븐, 대파크래커 등 '대만 국민간식 4종' 출시 2024-07-11 09:12:03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대파크래커 등 '대만 국민간식' 4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파크래커는 대파 원물이 8% 함유된 크래커 형태 과자로 진하고 담백한 대파의 풍미가 돋보이는 상품이다. 해외 직구로 구매 시 평균 2만원대에 팔리지만 세븐일레븐에서는 10분의 1 정도 가격에...
이마트 계열 뭉친 '패밀리위크'에 1천600만명 몰렸다 2024-07-08 11:49:14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이마트[139480]는 자사 계열 유통사 5곳이 뭉쳐 진행한 규모 할인 축제 '패밀리위크'가 1천600만명이 몰려 큰 흥행을 거뒀다고 8일 밝혔다. 이마트는 지난 1∼7일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과 노브랜드,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와 공동으로 패밀리위크를 진행했다. 이는 이마트와...
해태제과 '야구 9개 구단 한정판' 홈런볼 출시…롯데는 빠져 2024-07-08 09:33:05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해태제과는 한국야구위원회(KBO)와 손잡고 야구팬을 위한 지역 한정판 홈런볼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각 구단의 연고 지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다. 프로야구팀 마스코트가 제품 포장에 단독으로 들어갔다. 지역별로 다른 포장을 선보이는 지역 한정 제품은 과자 업계는 물론...
"100원이라도 싸게"…편의점, 해외 직매입 가성비 상품 확대 2024-07-07 07:15:00
끌었다. 2019년 들여온 미국 마즈의 유명 초콜릿 과자 몰티져스는 1천만개 넘게 판매됐고, 독일 유명 젤리 업체 트롤리의 지구젤리도 1천400만개가 팔려나갔다. 최근에는 고물가 속에서 베트남, 인도네시아 가성비 좋은 간식거리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월에는 한국 드라마 간접광고(PPL)에 많이 등장한 인도네시아 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