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B 최석종호, 첫 투자는 항공기 1000억 2016-08-28 19:57:17
본격 개시"중국 리스회사와 손잡고 싱가포르항공 항공기 매입 펀드 조성…연 3~6% 수익 향후 선박·부동산에도 투자…ib 특화 증권사로 성장할 것" [ 김태호/임도원 기자 ] ktb투자증권이 중국 리스회사와 손잡고 약 1000억원 규모의 항공기 투자에 성공했다. ktb투자증권의 첫 해외 대체투자이면서 국내 금융회사가 중국계...
국내 1위 한진해운 법정관리 암운…후폭풍 우려 2016-08-25 19:28:26
부족분은 선박금융 만기 유예를 통해 최대한 채운다는 계획을 채권단에전달했지만, 선박금융 협상 상황이 여의치 않은 것으로 채권단은 보고 있다. 산업은행은 26일 채권단 회의를 소집해 이를 수용하고 경영정상화 작업을 계속할지, 법정관리로 보낼지 논의할 예정이다. 당일 회의에서 결론을 내리기보다는...
항공·정유사·은행, '환 리스크' 초비상 2016-06-26 18:56:20
등 국내 기업 90여곳은 브렉시트에 따른 금융 및 현물시장 변동 가능성에 대비한 대책 마련에 들어갔다. 환율 변동 리스크를 점검하고, 이미 짜놓은 하반기 사업계획도 수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전자업계 관계자는 “현재로선 직접적인 환율 리스크를 따지긴 어렵지만, 유럽 금융시장 불안이 장기화하고 소비...
한국 해운사 구조조정 '뒷북'…외국 5년전 마무리 2016-05-22 06:05:13
벌이고 있다는 점이다. 우리나라에서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인 2009년 정부가 '해운산업 구조조정과경쟁력 강화방안'을 내놓았고, 선박펀드를 조성하는 등 움직임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이런 지원은 실질적인 체질 개선으로 이어지지 못했다. 김우호 본부장은 "과거 위기에 우리나라...
현대상선 용선료 마라톤협상 종료…"쉽지 않은 상황"(종합2보) 2016-05-18 21:06:38
배를 리스해 준 주요 선주 관계자를 초청해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가량 용선료 인하를 위한 최종 마라톤협상을 벌였다. 현대상선 측에선 최고재무책임자인 김충현 상무와 협상을 자문한 미국 법률사무소 밀스타인의 마크 워커 변호사가 참석했고, 채권단을 대표해서는 정용석 산업은행기업구조조정 부행장이...
현대상선 용선료 마라톤협상 종료…"쉽지 않은 상황"(종합) 2016-05-18 19:19:33
배를 리스해 준 주요 선주 관계자를 초청해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가량 용선료 인하를 위한 최종 마라톤협상을 벌였다. 현대상선 측에선 최고재무책임자인 김충현 상무와 협상을 자문한 미국 법률사무소 밀스타인의 마크 워커 변호사가 참석했고, 채권단을 대표해서는 정용석 산업은행기업구조조정 부행장이...
법률시장 개방을 앞둔 한국을 위한 영국변협회장의 제언 2016-04-15 13:28:44
도에리스 회장은 영국은 국제금융의 중심지로서 뿐 아니라 대표적인 글로벌 분쟁 사안인 건설, 선박, 보험 등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미국 로펌과의 차이점을 설명했습니다.도에리스 회장은 한국에서 국제거래, 투자 및 프로젝트와 이에 따른 국제분쟁 송사가 크게 늘어나고 있어 양국의 변호사들이 공동...
수은, 해운사 담보인정비율 유예…1천100억원 간접지원 효과 2016-03-06 14:06:09
조선사에 선박을 발주하면 수은은대출한도 확대, 금리·수수료 인하 등 우대금융을 제공한다. 또 에코쉽펀드와 해양보증보험을 연계한 패키지 금융도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수은은 국내 해운사들이 투자부담을 최소화하며 선박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정부가 추진하는 정책펀드 조성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고...
리스 관련 새 국제회계기준 2019년 시행…항공·해운사 부채비율 `빨간불` 2016-02-01 07:03:55
16(새 리스회계 처리 기준서)을 도입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기업이 부채비율(부채/자기자본)을 낮추려고 자의적으로 회계처리를 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현재 IFRS를 적용받는 기업은 리스 계약을 맺으면 `금융리스`인지 `운용리스`인지에 따라 각각 다르게 회계처리를 하고 있다. 통상 리스 기간이 길고 리스료총액이...
[마켓인사이트] 리스 관련 새 국제회계기준 2019년 시행…항공·해운사 부채비율 '초비상' 2016-01-31 19:23:47
수도ifrs 16(새 리스회계 처리 기준서)을 도입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기업이 부채비율(부채/자기자본)을 낮추려고 자의적으로 회계처리를 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현재 ifrs를 적용받는 기업은 리스 계약을 맺으면 ‘금융리스’인지 ‘운용리스’인지에 따라 각각 다르게 회계처리를 하고 있다. 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