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故이건희 회장 2주기 추모식…유족·경영진 참석해 고인 기려(종합) 2022-10-25 14:17:17
78세를 일기로 별세했다. 고인은 1987년 부친인 이병철 삼성 창업주 별세 이후 삼성그룹 2대 회장에 올랐으며, 1993년 '신경영 선언'을 통해 대대적인 혁신을 추진, 삼성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한편 재계 안팎에서는 이재용 부회장이 '포스트 이건희' 2년을 맞아 부친의 '신경영'에 이을...
故이건희 회장 2주기 추모식…유족·경영진 참석해 고인 기려 2022-10-25 11:00:03
78세를 일기로 별세했다. 고인은 1987년 부친인 이병철 삼성 창업주 별세 이후 삼성그룹 2대 회장에 올랐으며, 1993년 '신경영 선언'을 통해 대대적인 혁신을 추진, 삼성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한편 재계 안팎에서는 이재용 부회장이 '포스트 이건희' 2년을 맞아 부친의 '신경영'에 이을...
"환승연애 찐몰입 토크 할 사람!"…MZ세대 뜨거운 반응 [방준식의 레저 스타트업] 2022-10-22 08:00:06
여행 등 멈췄던 것이 돌아오는 엔데믹 이후의 성장이 더욱 기대 됩니다.” Q. 최근 모임 트렌드는 무엇인가요. "다양한 관심사를 온·오프라인 경계 없이, 일상적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공유하고자 하는 이들이 모이고 있습니다. 지난 8월, 관심사를 기반으로 특정 멤버들끼리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클럽을 새롭...
임서원, ‘뽀디와 써디의 뽈륨을 높여요’ MC 활약…뽀로로와 완벽 진행 호흡+귀요미 케미 2022-10-19 14:20:09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임서원의 넘치는 끼를 확인할 수 있는 뽀요TV ‘뽀디와 써디의 뽈륨을 높여요’는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굿모닝, 뽀카!’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아침 7시 50분 방송된다. 한편 임서원은 현재 다양한 방송...
'포스트 이건희' 2년 이재용, '뉴삼성' 새 메시지 낼까 2022-10-16 07:01:00
78세를 일기로 별세했다. ◇ 미래사업 구체화하는 메시지 나올지 관심 이건희 회장 2주기를 맞아 이 부회장이 어떤 메시지를 낼지도 관심이 쏠린다. 이 부회장은 작년 1주기 이건희 회장 흉상 제막식에서 "이제 겸허한 마음으로 새로운 삼성을 만들기 위해 이웃과 사회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우리 모두 함께 나아가자"고...
궁지 몰린 日기시다 2차 추경…"경제 대책에 297조원" 관측도 2022-09-30 13:07:36
日기시다 2차 추경…"경제 대책에 297조원" 관측도 물가대책 지시…통일교 유착의혹·아베 국장 논란에 지지율↓ (도쿄=연합뉴스) 이세원 특파원 = 지지율이 급락해 궁지에 몰린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민생 대책으로 정국 돌파를 시도한다. 집권 자민당과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옛 통일교·이하 가정연합)의...
웹툰?맥주?게임까지…MZ세대 취향 저격 증권사 2022-09-29 15:54:30
대해 비판적인 태도를 갖는 것을 말한다. 사람들은 성장하면서 설득지식의 수준이 높아지고, 다양한 광고 메시지와 설득 시도에 대해 대응하는 방법을 익히게 된다. 소비자들의 이러한 설득지식을 약화시키기 위해 기업들은 콘텐츠를 만들어 소비자를 설득하는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branded entertainment)’에 관심을...
‘어쩌다 전원일기’ 박수영(레드벨벳 조이), 마지막까지 빛난 컬러풀 매력…다음이 더 기대되는 성공적 변신 2022-09-29 11:50:12
설렘을 유발했다. 더불어 박수영은 사랑을 알아가는 모습부터 마음을 애써 정리하려는 혼란스러운 심정, 평생 친구의 고백을 거절하며 느끼는 아픔 등 복합적인 감정을 겪으며 성장해가는 안자영을 안정적인 연기로 그려내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처럼 박수영은 ‘어쩌다 전원일기’를 통해 다채로운 면모를...
하나만 낳아 잘 키우자는 요즘 부모들이 쓰는 앱 2022-09-23 15:24:36
생겨나면서 키즈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포브스가 추산한 육아 서비스, 앱 등 키즈 시장 경제 규모는 약 460억 달러 수준이며, 국내에서도 ‘키즈 이코노미’ 성장에 따라 부모들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 서비스,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 아이들의 놀이부터 교육까지… 온라인...
계획적인 삶을 위한 `루틴` 열풍…실천 인증 문화도 형성 2022-09-16 10:35:12
`그로우`는 경쟁이 아닌 서로를 응원하며 착한 성장을 지향하는 성장관리 앱으로, MZ세대가 주 사용자 층을 이루고 있다. 그로우는 자체 통계를 제공해 루틴 만들기의 어느 지점까지 와있는지, 향후 어떻게 성취할 수 있는지 등을 스스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GP 획득 및 배지 모으기로 성취감을 얻을 수 있으면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