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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 소비자문회의 열어…전문가·소비자 의견 즉각 반영 2022-12-21 17:13:54
참석이 어려운 소비자와 금융회사 직원 등이 자문회의에 참석할 수 있도록 화상회의를 병행했다. 콜센터를 비롯해 고객과 접점이 많은 담당 부서 직원 등으로 참여 대상을 확대해 보다 폭넓은 의견이 수렴될 수 있도록 했다. 주택금융공사는 상시적으로 콜센터·온라인 홈페이지 등에서 접수된 고객 의견을 취합해 이를...
금감원, 신한·우리은행에 경영유의 통보…"내부통제 미흡" 2022-12-19 10:24:24
행위 및 은행의 불완전판매로 대규모 소비자 피해가 발생해 공신력이 훼손되고 있다면서 우리은행에 관련 업무에 대한 지침과 전결권을 정비하는 등 내부 통제를 강화하라고 요구했다. 우리은행은 금융투자상품 투자 권유 시 준법감시인 또는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의 사전 심의를 받은 설명서를 교부할 수 있도록 설명...
금감원 '내부 통제 미흡' 신한·우리은행에 경영유의 통보 2022-12-19 06:07:13
행위 및 은행의 불완전판매로 대규모 소비자 피해가 발생해 공신력이 훼손되고 있다면서 우리은행에 관련 업무에 대한 지침과 전결권을 정비하는 등 내부 통제를 강화하라고 요구했다. 우리은행은 금융투자상품 투자 권유 시 준법감시인 또는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의 사전 심의를 받은 설명서를 교부할 수 있도록 설명...
금감원 '조직개편'…금융시장안정국 신설·부서장 70% 교체 2022-12-14 13:26:59
금감원은 이같은 내용의 조직개편·부서장 인사를 14일 발표했다. 금감원은 우선 금융시장·위험관리를 전담하는 부서인 금융시장안정국을 신설했다. 최근 금리인상, 환율 급등락 등 금융시장 변동성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다. 금융시장안정국은 금융시장·금융시스템 관련 현안을 분석하고 체계적으로 위험 관리를...
금융감독원, 조직개편 단행…자본시장 안정·은행 감독 강화 `방점` 2022-12-14 12:36:49
소비자보호총괄국장 이영로 ▲금융상품심사분석국장 김범수 ▲금융교육국장 이상아 ▲분쟁조정1국장 구본경 ▲분쟁조정3국장 황승기 ▲감사실 국장 양진호 ▲대구경북지원장 윤덕진 ▲광주전남지원장 조철 ▲대전충남지원장 김명철 ▲인천지원장 박형준 ▲경남지원장 박중수 ▲강릉지원장 엄일용 ▲뉴욕사무소장 박용호...
금감원 금융시장안정국 신설…부서장 70% 대폭 교체 2022-12-14 12:04:02
소비자 보호를 위해 민생금융국을 신설하고 불법금융대응단을 금융사기전담대응단으로 개편한다. 분쟁조정국도 팀을 신설해 분쟁민원 처리 속도를 높이기로 했다. 이밖에 공정한 자본시장 환경 조성을 위해 주식리딩방 조사전담팀을 신설하고 사모운용사특별검사단을 보강하기로 했다.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은행권 검사...
금감원 "과도한 채권추심에 무관용 대응" 2022-12-13 15:28:31
소비자의 민원은 절차대로 공정히 처리하기로 했다. 부당·불법추심 피해 민원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채권추심 직원이 채무자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친구에 추가하거나 사진에 조롱하는 어투의 댓글을 다는 등 채무자를 심리적으로 압박하는 사례가 다수 발견됐다. 이같이 법으로 규제하긴...
DB생명, CEO가 직접 금융소비자 보호 '지휘'…'신뢰받는 경영효율 1위 보험사'로 도약 2022-12-05 16:25:26
활용하고 있다. DB생명은 업계 최초로 금융소비자 보호 GA 간담회를 운영하고 있다. GA의 금융소비자 보호 책임자를 만나 애로사항 및 의견을 청취했다. 금융소비자 보호 임원, 부서장 등을 초청하는 ‘금융소비자 보호 GA 동행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금융소비자보호법 및 내부통제 이행 여부 점검을 강화하고 고령자 등...
삼성증권,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금융소비자보호 2년 연속 우수기업 2022-12-01 10:37:59
과정을 소비자보호센터와 사전에 의무적으로 협의하게 하고, 소비자보호 관련 이슈를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등 고객의 권익 보고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불완전판매를 근절하여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는 한편, 발생된 소비자 피해는 전담 보상 조직을 통해 신속히 구제받을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상품...
KB국민은행, `2022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기업 선정 2022-11-30 09:40:10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은행은 특히 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조직을 중심으로 회의체를 운영해 정책을 수립하고 편중 판매 위험 모니터링, 상품·고객 사후관리까지 모든 금융단계에서 고객과 고객의 자산 보호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품 개발단계에서 상품위원회 부의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