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웅제약, 반지형 연속혈압측정기 '카트 비피 프로' 정식 출시 2024-08-27 08:49:09
일반 소비자용 모델까지 확대 출시할 계획이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이번 카트비피의 보험 급여 등재를 계기로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서 디지털 웨어러블 기기의 역할이 점차 커질 것"이라며 "대웅제약은 심전도기 모비케어, AI 심전도 분석 소프트웨어 에띠아 등 디지털 웨어러블 기기 공급을 통해 쌓은 마케팅 역량을...
광주글로벌모터스, 상반기 이어 하반기에도 인재 채용 2024-08-26 15:04:36
공장 가동률이 높아지고 GGM에 부품을 공급하는 지역 협력사의 매출도 증가하는 등 사회공헌 성격의 시너지가 크다는 게 GGM의 설명이다. 윤몽현 GGM 대표는 "캐스퍼 전기차가 국내 소비자의 호응을 얻은 것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주문이 쇄도하는 등 성공을 거두고 있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로 상생형 지역 인재를...
이든앤앨리스마케팅-JTBC미디어컴, 동반성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4-08-26 09:51:13
실행 역량, 광고주 영업 역량, 상품 역량 등을 공유하게 된다. 이정훈 이든앤앨리스마케팅 대표이사는 “JTBC의 우수한 콘텐츠 IP를 활용한 창의적인 BTL 마케팅 솔루션을 기획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이번 MOU를 통해 고객사의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사는...
한국서 한 달 만에 망하고 美 가더니 완판 행진…'대반전'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2024-08-26 09:24:08
잘 녹는데다 소비자 입술에 닿으면 뭉게져 시장에서 실패할 수밖에 없었다. 좌절은 했지만 포기할 수는 없었다. 국내에 먼저 출시했지만, 미국 시장을 겨냥해 개발했던 만큼 배수아 대표는 북미 대륙에서 한 번 승부를 걸어보고 싶었다. 배 대표는 실패 원인을 면밀히 분석한 뒤 다시 양산에 도전했다. 3년이 흐른 2021년...
"순식간에 장원영처럼 됐어요"…美 MZ들에 '인기 폭발' 2024-08-24 13:32:07
한국 컬러렌즈 제품을 착용한 미국 소비자들이 내놓은 반응이다. 한류 열풍에 ‘K컬러렌즈’까지 미국 시장을 점령하기 시작했다. 미국은 전 세계에서 콘택트렌즈 시장 규모가 가장 큰 국가로 꼽힌다. 그런데도 국내에서 인기를 끄는 아이돌과 한국식 메이크업을 좋게 보는 젊은 층이 늘어나며 눈동자 색을 바꿔주는 뷰티...
'돌연 사임' 50일 만에…반데피트 대표 체제로 가는 배민 [Geeks' Briefing] 2024-08-23 18:28:22
벤처캐피탈(VC) 앤드리슨호로위츠(a16z)가 선정한 '생성AI 소비자 앱 톱 100' 목록에서 웹서비스 부문 9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목록에 오른 한국 AI 서비스는 라이너가 유일하다. 2024년 상반기 웹 트래픽 종합 9위에 오른 라이너는 종합 3위 퍼플렉시티(Perplexity) 다음으로 'AI 검색 서비스'...
식품공룡 네슬레 CEO 교체…'38년 네슬레맨' 수장으로 2024-08-23 17:34:05
역량을 발휘했고, 이후 10년 넘게 유럽과 미주 지역 사업을 성공적으로 관리했다고 네슬레는 전했다. 특히 2022년부터 이끌어온 남미 사업이 높은 매출 성장을 기록하는 데 주도적 역할을 수행했다. 타기업 출신인 마크 슈나이더 현 CEO는 8년간 재임하면서 네슬레가 세계 최대의 식품기업으로 지위를 유지하되 건강식품과...
차이커뮤니케이션, '에피 어워드' · 'ICT 어워드' 수상 2024-08-23 10:00:19
청첩장을 소재로 선정해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다소 낯선 친환경 활동을 쉽게 전달하는 한편 고객의 행복을 기원하는 KB라이프생명의 의지와 ESG 캠페인을 함께 알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영섭 대표는 “이번에 수상한 캠페인 모두 일상의 순간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하면서도 ‘공감’이라는 키워드를 잃지...
모바일 승부수 띄운 CJ온스타일, '라이브쇼' 만든다 [뉴스+현장] 2024-08-22 15:08:46
13%보다 높다. 제작비 효율화도 가능하지만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전체적인 트래픽을 올리기 위해 블록버스터급의 대형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대형 셀러로는 배우 한예슬, 가수 소유, 배우 안재현, 가수 선예, 방송인 김소영 씨가 발탁됐다. 상품군은 각각 패션, 뷰티, 리빙(가구, 가전), 프리미엄...
LG전자 '미래비전' 1년 성적표…"상반기 기업가치 4배로 성장"(종합) 2024-08-21 11:45:12
LG전자는 가전 등 기존 사업의 성장 극대화를 위해 구독, 소비자 직접판매(D2C) 등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는 시도를 하고 있다. 조 CEO는 "가전 구독의 경우 이미 지난해 연 매출 1조원을 넘기며 '유니콘 사업' 위상을 확보했고, 가까운 시일 내에 또 다른 유니콘 사업 등극이 기대되는 시드 사업군들도 본격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