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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인플루언서 '허위 SNS 광고'에 과징금·시정명령 2024-07-24 12:00:09
기자 = 공정거래위원회는 인플루언서를 모집해 소셜미디어(SNS) 후기를 거짓으로 광고한 광고대행사 마켓잇과 플로우마케팅에 과징금 총 100만원과 시정명령을 부과한다고 24일 밝혔다. 플로우마케팅은 2021년 1월부터 약 3년간 인플루언서를 모집해 허위 체험 광고물 총 2천600여건을 개인 블로그에 게시하도록 한 것으로...
전세계 윈도우 멈춰세운 이 회사…머스크 "공급망 혼란" [글로벌마켓A/S] 2024-07-20 07:43:16
마이크로소프트 최고경영자는 소셜미디어 X를 통해 "어제, 크라우드스트라이크가 전 세계 IT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한 업데이트를 내놨다"며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시스템을 안전하게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는 "전세계 차량 공급망에 혼란이...
中관영지 "韓화장품, 혁신 부족에 中서 약세…中브랜드 매력적" 2024-07-10 15:28:12
소셜미디어 웨이보(微博·중국판 엑스)에서는 최근 '왜 한국 제품은 중국에서 빛을 잃고 있는가'라는 한국 언론 보도가 인기 검색어 1위에 올랐다. 중국에서는 2000년대 초반 밀려든 한류 속에 한국산 피부 관리 제품과 화장품, 식품 등이 인기를 끌었으나 2016년 이후 급격한 감소세를 보였다는 내용의 기사다....
"100원이라도 싸게"…편의점, 해외 직매입 가성비 상품 확대 2024-07-07 07:15:00
예정이다. GS25 관계자는 "해외 유명 상품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이미 국내에 잘 알려져 별다른 마케팅 없이도 큰 매출을 올리고 있다"며 "조미료나 과일 통조림 등 식재료를 해외 직소싱 상품으로 들여와 국내 시중 상품 가격보다 25%가량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직매입 상품은 편의점 차별화 상품으로도 역...
"이걸 누가 먹어?" 무시당했는데…'아샷추'의 대반전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7-06 13:57:30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중심으로 레시피가 공유되더니 젊은 마니아층 중심으로 인기를 끄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랜차이즈 커피 업체 등에 따르면 점주들 사이에선 아샷추를 처음 메뉴화했을 때만 해도 “이걸 누가 먹냐”는 반응이 지배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카페를 운영하는 업주들 사이에서 “아샷추 찾는...
쉬인 이어 유튜브까지...왜 글로벌 기업들은 한국 이커머스 시장 노리나 2024-07-03 06:00:02
서비스를 도입해 사용자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다. 소셜미디어 플랫폼 틱톡의 한국 진출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 틱톡은 지난해 12월 한국에 상표를 출원했다. 이에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서비스 ‘틱톡샵’을 내놓기 위한 움직임이 아니냐는 의견이 나온다. 틱톡은 현재 동남아시아 6개국(인도네시아·...
미 소비재 '업플레이션'…제품 살짝 바꾸고 가격 올린다 2024-07-02 11:57:03
제품을 찾거나 아예 구매하지 않았다. 대신 소셜미디어에서는 오래된 물건을 이웃에게 나눠주는 지역 그룹이 급증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소비재 업체들이 이 외에도 다양한 여건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가령, 화학물질이 많이 들어간 제품을 선호하지 않는 분위기가 확산하자 P&G는 올해 초 성분을 9가지로 줄인 ...
‘만능 키’ 생성형 AI에 대한 7가지 Q & A 2024-07-02 10:01:23
다양한 입력 정보를 분류하도록 훈련받았다. 소셜미디어 게시물에 긍정적 또는 부정적 레이블을 지정하도록 훈련된 모델이 그 예다. 이러한 훈련은 인간이 모델에 무엇을 해야 할지 ‘가르치는’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에 지도 학습이라고 불린다. 차세대 텍스트 기반 머신러닝 모델은 이른바 자기 지도 학습에...
"돈 벌면 한국 화장품부터 직구"…쇼피코리아, 5년간 22배 성장 2024-06-27 16:36:24
있다"고 말했다. 동남아시아 시장은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수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구매율이 높다. 인구의 절반 이상이 MZ세대인데다 소비자의 일 평균 소셜미디어 사용 시간이 한국보다 3배나 높다. 이러다보니 높은 구매 전환율로 이어지는 것이다. 권 지사장은 "동남아는 라이브 커머...
르노코리아, 하이브리드 SUV '그랑 콜레오스' 세계 최초 공개(종합) 2024-06-27 12:09:08
유튜브 및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운전자와 독립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운전자가 볼 수 있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도 25.6인치의 큰 화면으로 탑재됐다. 르노코리아는 이날부터 르노코리아 부스 및 전국 전시장에서 사전 예약을 접수하며, 올해 하반기 중으로 고객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다. 엠마뉴엘 알나와낄 르노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