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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플 실시간 밀집도, 서울시 데이터광장서 확인하세요" 2024-09-10 17:21:21
시내 주요 명소 116곳의 현장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실시간 상권 정보는 15분 전 카드 데이터를 자동으로 집계하고 분석해 현재 상황을 4단계(분주한, 바쁜, 보통, 한가한)로 나눠 제공한다. 음식, 유통, 패션, 여가, 의료 등 총 15개 업종별로 실시간 결제 금액과 건수 등을 조회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인당 외래 이용횟수 OECD 1위…의료쇼핑·약 과다복용, 건보재정 위협하는 상황 2024-09-10 15:58:35
연 70회 이상 이용자, 일명 ‘의료쇼핑’이라 불리는 동일 질환으로 단기간에 여러 병·의원에서 중복진료를 이용하는 자, 10종 이상의 약을 상시 복용하는 만성질환자 등이 대상이다. 연령대 및 이용 횟수 등으로 관리방식을 차별화해 안내문 발송과 보유질환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올바른 의료이용을...
장애인·고령층 등 디지털 역량 겨룬다…2024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개최 2024-09-10 14:00:01
위해 마련됐다.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가 주관한다. 장애인, 고령층, 다문화가족 등 디지털 이용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사회 구성원이 참가해 디지털 기기와 서비스의 활용 역량을 겨룬다. 지난 7월 전국 17개 광역시도의 거점 시험장에서 열린 예선 대회에는 총...
LGU+ "'한눈에쇼핑' 개편…누적 이용자 300만명 돌파" 2024-09-10 09:00:01
방송과 상품을 한데 모아 쇼핑 정보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021년 말 출시돼, 지난달 말 기준 누적 이용자 수 300만 명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는 한눈에쇼핑 개편을 통해 리모컨 녹색 버튼을 누르면 바로 스마트폰으로 연결하는 '모바일 주문', 패션·미용·식품 등 '카테고리별 상품 검색', 할인 쿠폰...
SPC·SKT, AI 공동사업 나선다 2024-09-09 17:31:35
SPC의 해피포인트 앱이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과 매장 정보, 보유 포인트 현황 등을 대화 기반 자연어로 확인하도록 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 맞춤형 상품 추천 등 개인화 쇼핑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B2B 사업도 공동으로 추진한다. SPC그룹의 프랜차이즈 매장 운영 노하우와 SK텔레콤의 B2B 인프라를 결합해 고객 행동 데...
'태풍·지진'에도 떠나더니 휴가철 416만명 일본 찾았다…"단일국가 최대" 2024-09-09 16:44:36
꺾이지 않았다. 최근에는 당일치기 쇼핑 여행까지 확산하면서 일본노선 이용객 수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이전 대비 크게 늘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연희 의원실이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 7∼8월 국내 공항에서 국제선 노선을 이용한...
KDI "고금리 기조로 내수 회복 지연…경기 개선 제약" 2024-09-09 12:00:14
e 쿠폰 서비스를 중심으로 온라인쇼핑 서비스 거래액은 위축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7월 숙박·음식점업 생산은 1년 전보다 3.0% 줄면서 감소 폭이 전달(-1.0%)보다 확대됐다. 온라인쇼핑 서비스거래액 증가 폭도 같은 기간 10.9%에서 1.7%로 축소됐다. KDI는 고용률이 정체되고 경제활동참가율이 하락하는 등 노동시장의...
SKT-SPC그룹 "AI 기반 협력…상품 추천·멤버십 연동" 2024-09-09 08:43:58
바탕으로 SPC 멤버십인 해피포인트 앱의 상품·매장 정보와 보유 포인트 현황 등을 대화 기반 자연어로 확인할 수 있게 하고 맞춤형 상품 추천 등 쇼핑 기능을 강화한다. SPC그룹의 프랜차이즈 매장 운영 노하우와 SK텔레콤의 B2B 인프라를 결합해,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 기반 점포 관리 설루션, AI 기반 재고관리 설루션...
SK텔레콤, SPC그룹과 AI기술 기반 사업 제휴 협력 나서 2024-09-09 08:25:27
해피포인트 앱이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 및 매장 정보와 보유 포인트 현황 등을 대화 기반의 자연어로 확인하고, 장기적으로는 소비자 니즈에 기반한 맞춤형 상품 추천 등 개인화 쇼핑 경험을 강화해 갈 예정이다. 리테일 매장 대상 B2B 사업도 협력도 본격화된다. SPC그룹의 프랜차이즈 매장 운영 노하우와 SK텔레콤의 B2B...
견적·부품 구매도 온라인으로 '손품'…車거래 스타트업 방긋 2024-09-08 18:30:15
많은 정보를 얻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견적 비교, 부품 구매 등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가 주목받는 것이다. 8일 신차 거래 플랫폼인 차봇모빌리티에 따르면 이 회사가 올해 2월 론칭한 ‘신차 견적 매칭 서비스’는 지난 8월까지 견적 신청 건수가 매달 64%씩 늘었다. 차봇 앱을 통해 고객이 차량 구매 견적을 신청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