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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경제의 동맥"…일진하이솔루스, 수소튜브 트레일러 출시 2021-07-11 12:00:03
수소연료 운송 능력을 개선한 수소튜브 트레일러를 출시하며 수소경제 시장을 공략한다. 일진하이솔루스는 국내에선 처음으로 타입4 수소튜브 트레일러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수소튜브 트레일러는 수소를 생산지에서 압축·저장 후 충전소로 운송·공급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수소연료를 생산기지에서 충전 거점으로...
평택시, 오는 12일 서부지역 '수소충전소 평화' 상업운전 실시 2021-07-07 15:18:12
부족 불편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소충전소 평화(평택시 현덕면 서해로 502)는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무료충전 시범운영을 실시하고 12일부터 상업운전을 시작할 계획이다. 수소충전소 평화는 승용차 하루 최대 65대 충전이 가능하며, 30분에 5대 연속...
"세계 최대 수소 저장 시스템 양산…글로벌 수소차 업계 관심 한몸에" 2021-06-23 15:52:33
수소 탱크는 응용 분야가 다양하다고 하는데 어떤가요?“일단 충전소용 타입4 튜브트레일러 시장은 일진이 선점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한국에선 충전소가 2030년까지 660개, 해외에선 1만1000개로 늘어날 정도로 성장성이 좋은 시장입니다. 일진은 이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기업입니다. 해외 유수의...
수소 압축해 충전소로 운반…"1기당 넥쏘 80대 완충" 2021-06-23 15:40:28
수소 튜브트레일러(사진)는 수소를 생산지에서 압축 저장해 수소 충전소로 운반하는 핵심 장비다. 현재는 금속제 타입1 탱크가 가장 많이 쓰인다. 소재 특성상 저장 압력이 낮다. 탱크 1기당 수소 공급량은 300㎏에 불과했다. 최근 일진하이솔루스는 세계 최초로 450기압을 견딜 수 있는 고강도 플라스틱과 탄소섬유 혼합...
일진하이솔루스, 수소 운송 시장 진출 2021-06-02 17:12:11
수소 전문 계열사 일진하이솔루스가 수소를 저장해 운반하는 ‘튜브트레일러’ 시장에 진출한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수소 튜브트레일러용 타입4 탱크가 국내 최초로 한국가스안전공사, 국제표준화기구의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발표했다. 오는 7월 제품을 내놓고 국내외 튜브트레일러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글...
일진하이솔루스, 수소 에너지 이송 시장 출사표 2021-06-02 11:07:36
일진그룹의 수소 전문 계열사 일진하이솔루스가 수소를 저장해 운반하는 튜브트레일러 시장에 진출한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수소 튜브트레일러용 타입4 탱크가 국내 최초로 한국가스안전공사, 국제표준화기구의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오는 7월 제품을 내놓고 국내·외 튜브트레일러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일진하이솔루스, 수소 더 많이 운송할 수 있는 수소탱크 개발 2021-06-02 10:07:47
일진하이솔루스는 타입4 수소탱크와 수소튜브 트레일러를 적용하면 트레일러 투입 대수와 운송 비용을 최대 절반까지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다음달 제품을 출시해 국내 및 해외 수소튜브 트레일러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안홍상 대표는 "당사의 경량화·고성능화된 튜브 트레일러 출시로 수소...
동인하이텍·금강튜브텍·아이씨맥스…부산에 둥지 트는 강소기업들 2021-05-26 17:30:57
금강튜브텍, 아이씨맥스 등 3개 회사와 투자양해각서를 맺는다고 26일 발표했다. 각각 창원과 울산, 양산 지역에서 부산으로 이전하는 이 회사들은 2023년까지 총 390억원을 투자해 143명의 일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동인하이텍은 반도체와 정보기술(IT) 부품 생산 전문 기업이다.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파나시아, 수소분야 도전…대전시와 수소설비 업무 협약 2021-05-25 15:32:33
공급망을 활용해 온사이트에서 수소를 생산할 수 있으며 튜브트레일러를 통해 다른 곳에서 수소를 공급받는 오프사이트 방식보다 유통 비용도 크게 줄일 수 있어 개질수소를 이용한 수소충전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는 수소충전소를 2022년 310곳, 2040년 1200곳으로 대폭 늘릴 예정이다. 파나시아가 2022년 초...
김방희 수소산업협회장 "수소전지 발전소, 도심에 두고 송·배전 비용 줄여야" 2021-05-09 17:42:09
쓰는 담체(carrier) 기술이다. 현재 국내에서 수소는 모두 고압 기체로 튜브트레일러에 담겨 유통·공급되고 있다. 극저온 액화, 담체 기술은 아직 상용화되지 않았다. 정부가 2030년 개발을 목표로 하는 액상수소유기운반체(LOHC)도 담체 기술의 일종이다. 김 회장은 “현재 수소 충전소는 컴프레서 등 핵심 부품이 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