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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지하철, 안전결함 7만9천여건중 겨우 11%만 보수 2014-09-01 11:15:20
53억원의 예산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올해 반영된 예산은 각각 22억원, 15억원에 불과했다는 것. 서울시 감사관은 상황이 이러한데도 특히 서울메트로는 시설물 결함에 대한 보수 예산이 2011년 50억원, 2012년 37억원, 2013년 30억원, 올해 22억원으로 매년 0.3%가량 줄고 있다고 지적했다. 서울시 감사관은 "시설물...
서울 지하철 안전결함 7만 9천건 중 11%만 보수 2014-09-01 10:21:19
원의 예산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올해 반영된 예산은 각각 22억원, 15억원에 불과했다. 서울시 감사관은 특히 서울메트로는 시설물 결함에 대한 보수 예산이 2011년 50억원, 2012년 37억원, 2013년 30억원, 올해 22억원으로 매년 0.3%가량 줄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서울메트로와 서울도시철도공사는 고가역사 정밀점검을...
한강·뚝섬 야외 수영장, 20년만의 변신 2014-05-22 22:58:17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찾아가는 길> ☞ 뚝섬한강공원의 경우,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 2,3번 출구(20m) 또는 2호선 건대역 3번 출구(1,000m) ☞ 여의도한강공원의 경우,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2번 출구(1.5㎞)나 버스 이용시 ‘여의도 순복음교회’에서 하차 ※ 이용요금은 어린이 3,000원, 청소년...
[지역경제 활성화 로드맵] 여수·울산 '동북아오일허브'로 키운다 2014-03-12 21:09:48
깊은 수심과 천혜의 항만 조건, 저렴한 운임·정제비·항비 등을 장점으로 꼽았다. 정부는 동북아 오일허브 구축을 위해 한국에 법인을 설립하는 석유트레이더에는 첫 5년간 10~22%의 법인세를 면제하고 이후 2년간은 50% 감면해주기로 했다. 원유·석유제품의 복잡한 세금 징수·환급체계도 단순화하기로 했다. 윤상직...
[新영남경제시대] 영남경제공동체 광역교통 사업, 광역 도로·철도망 구축…거점 도시간 '1시간 교통권'시대 2013-12-27 06:58:21
청신호가 켜졌다. 지난해 포항신항 원료부두의 여유 수심 완화 이후 늘고 있는 대형선 입출항 증가에 발맞춰 포항항 예선협회가 5000마력급 예선(대형 선박 부두 접안을 돕는 배) 2척을 이달 중 투입했다. 포스코와 포항해양청은 물류비 증가와 물류 경쟁력 약화에 대응하기 위해 2010년 10월부터 포항신항 부두의 증·개축...
[기고] 해상풍력발전의 성공 조건 2013-09-27 17:48:14
원의 매출액 달성과 최대 456만t의 이산화탄소 저감효과를 거둘 수 있다. 발전설비 수명을 25년으로 계산하면 정상 운영에 따른 부가가치 창출은 비례적으로 상승한다. 이런 해양풍력 예측시스템은 향후 모든 해상풍력단지 개발에 필요한데 더해 전력 과잉생산을 막으며, 화석연료비용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한경과 맛있는 만남] 윤진숙 해양수산부장관 "청문회 때 낭패, 오기로 버텨…기왕 시작한 일 멋지게 할 것" 2013-08-29 17:06:31
쏘나타 승용차(908만원)와 1억5617만원의 예금과 보험 등이 전부다. 재테크를 해본 적이 없느냐는 질문에 “원래 돈복도 없고, 일하느라 그런 것에 신경쓸 겨를이 없었다”며 “죽을 때 돈을 싸들고 가는 것도 아니어서 지금도 충분하다”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 마지막은 민어 매운탕이었다. 도톰한 민어살이 듬뿍 담겨...
규제완화로 GS칼텍스·삼성토탈 등 10여개 기업 혜택 2013-07-11 10:01:07
원의 투자효과가 발생할 전망이다. 석유화학업체 삼성토탈도 이번 규제 완화로 2조원대 투자에 나선다. 합작사인프랑스 토탈그룹이 1조원, 삼성그룹이 1조원을 들여 충남 서산에 석유화학 공장을증설하는 사업이다. 삼성토탈 측은 지난해 7월 공장 증설을 계획했지만, 향후 증가할 수출입 물량을처리할 인프라...
목포~제주 고속철도 해저터널 재추진 2013-06-19 16:48:51
2026년엔 매년 1500만명이 이용해 연간 42조원의 사회적비용 감축과 14만개의 일자리 창출효과가 있다는 게 전남도의 분석이다. 이 사업은 2007년 당시 박준영 전남지사와 김태환 제주지사가 제주에서 전남~제주 간 해저터널 건설을 위한 대정부 공동 건의문을 발표하면서 공론화됐다. 하지만 천문학적인 사업비와 73㎞에...
원양업에 투자하는 '수산펀드' 나온다 2013-06-16 17:35:13
많이 드는 참치 등 외해(해안과 접해 있지 않고 수심 35m 이상인 지역) 양식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원양선단을 꾸려 해외 진출을 시도하는 창업도 증가할 전망이다. ◆투자비 회수 기간 짧다 수산펀드는 정부가 설계한 첫 실물펀드인 선박펀드를 모델로 삼았다. 10년 전 선박펀드 설립을 이끈 주역인 이상길 팀장...